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3 (토)

[The GM 48]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 스파 Plantation Bay Resort and Spa

필리핀만의 독창적 문화와 고품격 휴양문화 선사한다

직원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 에이프런 벨라미노(EFREN P. BERARMINO) 총지배인

Q. 꽤 오랜 시간 동안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와 인연을 맺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이력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호텔리어 생활을 하다 96년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의 객실부 이사로 인연을 맺고 이듬해부터 GM을 하게 되어 2013년까지 운영해왔습니다. 그리고 퇴직한 후 명예직으로 남아있었는데 쉬는 동안 동료들과 함께 일했던 시간이 행복하고 힘이 됐다는 걸 깨닫고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Q.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르신데 이곳은 어떤 곳입니까?
먼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세부 시티로부터 약 1시간 정도 떨어져 있으며(교통 상황이 안 좋을 경우), 11ha의 한적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프라이빗 소유의 수로와 함께 깔끔하고 우아한 건축양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압박받지 않고, “모든 것으로부터 벗어난” 진정한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열대 농원을 가보신 경험이 있다면,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가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가보지 않으셨다면,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로 오셔서 상쾌함을 느껴보십시오. 가족 휴가 및 로맨틱한 여행 또는 비즈니스 등 어떠한 목적의 여행이라도,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필리핀에서의 가장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Q.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의 경쟁력과 주요 고객을 말씀해 주십시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단지 저렴한 요금이 아니라 투숙객들이 느끼는 경험과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단순한 리조트에 그치는 것이 아닌, 경험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는 처음부터 노팁 정책을 해왔습니다. 어떤 고객들은 왜 팁을 받지 않느냐고 의아해하시지만 얼마를 언제 줘야하는지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주니 행복감을 높여 좋은 정책이라 생각해 지금까지 고수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국가별 방문객은 한국인과 일본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내국인, 미주 유럽 고객도 찾습니다. 특히 가족고객이 60%를 차지할 정도로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지난해 세월호로 한국 고객이 잠시 주춤하기도 했었으나, 올해 메르스 이슈로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Q. 테마 디너도 노팁 정책과 함께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의 주요한 경쟁력으로 보입니다.
저희 직원들은 재능이 많습니다. 필리핀의 국민성 자체가 흥이 많고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를 적절히 반영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겨울마다 고객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하는데, 5년 전 직원들의 하와이언 공연을 펼쳐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때 아이디어를 얻어 매주 요일마다 테마디너로 실시, 직원들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무 외 시간에 공연 연습을 하는 것도 다 보상해주기도 해, 큰 동기 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직원들 사이에 오디션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인기가 높고 저희 리조트의 대표 상품이 됐습니다.


Q. 많은 한국인들이 세부를 휴양지로 찾고 있습니다. 세부의 어떤 매력이 어필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세부는 휴식을 취하고 화이트 비치를 즐기고 시티 라이프를 원하는 고객에게 매우 적합한 장소이며,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 세부 시티까지 45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많은 항공편들로 매일 방문이 가능합니다.


Q.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의 한국인 고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무엇입니까?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한국 GSA인 글로벌에어시스템의 마케팅 도움을 잘 받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한국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직원 3명이 상주해 있고 한국어 표지판이나 안내문이 있어 언어의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커플, 2,3인 가족은 물론 대가족까지 한국인 고객 방문율이 높고 특히 재방문 고객이 많습니다.


Q. 마지막으로 경영철학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직원들은 내 가족입니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뿐만아니라 고객들에게도 저의 사무실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로비며 레스토랑이며 리조트 곳곳을 돌아다니며 직원들과 안부를 주고 받고 어려운 점은 없는지, 그리고 그들이 직원들이 행복한지, 만족하고 있는지를 체크합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저 또한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2015년 8월 게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