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은 4차 한류가 지속되면서 한국의 식품과 식문화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차 한류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OTT 등을 통해 일본의 MZ세대인 20~30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한국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전 세대로 퍼져, K-라이프 스타일(뷰티, 식품, 콘텐츠, 패션 등) 전반을 즐기는 현상을 일컫는다. 특히 일본의 젊은 층들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음식과 식문화를 접하고 있으며 이를 최대한 한국 본토의 맛 그대로 맛보고 즐기길 원하고 있다. 이에 일본의 식품 수입 현황과 일본에서의 K-푸드 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일본의 식품·음료류 수입 현황 일본의 식품·음료류(가정용) 총수입액은 2023년 약 455억 달러로 전년 대비 7.4% 하락했다. 수입액 감소의 배경에는 엔저(엔화 약세)에 따른 달러화 환산액의 하락, 그리고 식품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입 수요 하락 등이 있다. 시장조사기관 제국데이터뱅크에 따르면, 일본 주요 식품 제조사 195개 사의 가정용 식품·음료류 가격 인상 품목 수는 2023년 3만 2396개로 전년 대비 25.7% 증가했다. 이는 원재료 가격 인상, 전기·가스 에너지 비용 상승, 포장자재비·물류비
시폰케이크는 단순해 보이지만 결코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시폰케이크의 생명이라고도 할 수 있는 가볍고 폭신폭신한 식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달걀 노른자에 물과 기름을 잘 섞는 유화 과정, 제대로 된 머랭을 만들어 섞는 방법, 다 만든 반죽의 비중을 재어 올바르게 굽는 법까지 모든 공정에 작업자의 숙련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구울 때는 전용 틀을 사용하기까지 하니 평범하지 않다. 때문에 이러한 포인트들을 숙지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시폰케이크를 만들 수 없다. 찌그러지고, 주저앉고, 큰 구멍이 나거나 축축하게 뭉치기 십상이다. <시폰 베리에이션>은 이예란 셰프가 시폰케이크 전문점 ‘코운코운’을 운영하며 쌓아온 지식과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만든 시폰케이크의 교과서와 같은 책이다. 시폰케이크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5개를 선정해 자세한 기초 이론을 적었으며, 베이킹클래스 수강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까지 꼼꼼하게 다뤘다. 레시피는 기본적인 시폰케이크 공정을 자세히 설명할 뿐만 아니라 제품마다 난이도를 표기해 간단한 제품부터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 시트를 활용해 만드는 아이싱 케이크·산도·롤·살레 등의 다양한 응용
오늘날에는 전 세계를 휩쓸고 건강 트렌드와 함께 건강 음료로 부상한 보이차(普洱茶)에 이어 ‘백차(白茶)’가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면서 백차의 음료 시장도 크게 열리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 조사기관인 글로벌 인사이트 서비스(GIS, Global Insight Services) 는 올해 4월 백차 시장 분석 결과를 소개하면서, 세계 백차 시장은 2033년까지 향후 10년간 급속도로 성장해 북미, 아시아퍼시픽, 유럽에 걸쳐 시장의 규모가 3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발표에서 백차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으로는 백차가 새싹 또는 여린 찻잎으로 최소한의 가공 과정을 거친 결과, 자연적인 향미가 섬세하면서 우아하고, 카페인 함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과 같은 유효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들고 있다. 더욱이 2023년부터 시작된 전체 음료 시장에서 유기농 음료 시장의 급성장세에 편입해 유기농 백차의 수요도 증가한 데다, 아이스티, 플레이버드 티, RTD 음료로의 가공 확장성도 높아 백차의 발상지인 복건성을 비롯해 세계 백차 생산 시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이 한여름 밤의 꿈같은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할 ‘여름 심야책방’을 연다. ‘심야책방’은 라한호텔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의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에서 인기 작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북토크 이벤트다. 라한호텔은 지난해 가을 처음 선보인 ‘심야책방’의 낭만을 이어가고자 올해는 ‘여름 심야책방’을 준비했다. 잠 못 드는 여름밤, 좋아하는 작가와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다. 라한셀렉트 경주 1층에 자리 잡은 ‘경주산책’은 마음, 철학, 식사 등 일상 속 다양한 테마에 맞춰 구성한 상품과 도서를 통해 지적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평소에도 북토크, 키즈프로그램, 아트웍 협업 전시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27일 토요일 밤 9시에는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제철 행복>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의 김신지 작가, 8월 9일 금요일 밤 9시에는 <나의 돈키호테>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가 찾아온다. 책을 주제로 한 작가의 강연 뿐만 아니라 평소 저자에게 궁금했던 부분을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예정되어
수개월 전 미리 해외 항공권을 구매했다가 여행계획이 틀어지면서 취소 수수료 부담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항공권 취소수수료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보장서비스인 ‘INT케어’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항공권의 취소ᆞ환불 수수료를 보장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국내에서 인터파크트리플이 유일하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트리플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INT케어 서비스만 별도로 구매할 수 없다. 이 서비스는 항공권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뿐만 아니라 인터파크트리플 환불 수수료까지 최대 5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항공사의 취소ᆞ환불 수수료는 대표적인 해외여행객들의 불만사항 중 하나로, 경우에 따라 최대 20만~30만원선까지 부과되기도 한다. 인터파크트리플에서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항공권을 구매한 후 별도 상품 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권 가격에 따라 서비스 요금은 상이하나 3만원선에서 INT케어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출발일 15일 이전까지 해당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송진선)는 7월 24일(수)~25일(목) 양일간 양재 aT센터에서 ‘건강과 환경 회복의 선도자, 우리는 영양사’ 라는 주제로「2024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직무연수」(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는 농작물의 작황 부진 및 이로 인한 소매가격 상승을 야기했으며, 농ㆍ수산물의 주산지도 점차 변화시켰다. 또한 소득수준별 영양불균형과 식품비 격차가 확대되고 있어 전반적인 대응이 시급한 현실이다. 이러한 위기의 파고 속에서 우리 영양사들은 건강, 영양의 차원을 넘어 환경, 상생 협력, 사회적 약자 배려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보건의료전문인으로 도약할 필요가 있다. 본 학술대회는 영양사들이 국민의 지속 가능한 식생활 확립에 기여하여 건강과 환경 회복을 도모하는 선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2일간 3개의 명사 초청 특별강연과 총 12개의 오프라인 세션, 그리고 온라인 VOD 세션이 주제별로 준비됐다. 이외에도 포스터 Presentation, 단체급식 사진 공모전, 특별전시회,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유익하고 값진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
카펠라 호텔 그룹이 2025년 일본 오픈을 위한 주요 경영진을 발표했다. 카펠라 호텔 그룹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일본 진출을 준비하기 위해 전략적 리더십 임명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면서, 카펠라 교토(Capella Kyoto)와 파티나 오사카(Patina Osaka)의 클러스터 총지배인으로 존 블랑코(John Blanco)를 임명했다. 또, 파티나 오사카의 총지배인은 엘렌 프랑크(Ellen Franke)가 맡게 되었다. 두 임원은 풍부한 경험과 우수성을 향한 헌신을 바탕으로 2025년 오픈 예정인 카펠라 호텔 그룹의 명품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소개하는 데 있어 성공을 위한 입지를 다질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존 블랑코는 카펠라 방콕에서 총지배인으로 재직하며 리츠칼튼, 포시즌스 등 상징적인 호텔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바 있으며, 새로운 직책에 풍부한 호스피탤리티 전문성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언어에 능통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기획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블랑코는 카펠라 호텔 그룹의 일본 진출을 기념하는 카펠라 교토와 파티나 오사카를 감독할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엘렌 프랑크는 리츠칼튼 랑카위에서 총지배인으로 재직하며
이랜드파크의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이 서울과 강원에 이어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을 지난 19일(금) 제주 서귀포에 추가 오픈하며 제주 지역의 고객 접점 확대 및 회원 전용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 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 켄싱턴의 철학, 스토리, 체인 현황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지난해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과 6월 강원도 고성의 설악비치점 오픈에 이어 올해 제주 서귀포점에 세번째로 오픈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주요 인기 관광 도시에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서귀포점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1층 로비에 자리 잡았다. 특히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프라이빗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와 비슷한 지리적 장점을 갖춘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리조트로 손꼽힌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은 물론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서귀포점은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랜드 켄싱턴 버틀러 서비스'를 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제주에 위치한 3개 사업장(롯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이 환경 분야 국제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린키는 환경교육재단(FEE)과 국제연합(UN) 산하의 세계관광기구(UNWTO)가 협업하여 관광∙서비스업계에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운영을 하는 시설들에 수여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 탄소저감 친환경 경영, 물 절약, 쓰레기 감량, 에너지 절약 등 13개 부문에서 총 75개의 필수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해당 국제인증획득을 위해 참여한 3곳의 체인들이 모두 그린키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제주 내에서는 총 9곳이 그린키 인증을 받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향후 친환경에 더욱 초점을 맞춘 경영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의 시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띵크 저니(RE:Think Journe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련 활동을 확대 중이다.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그린 스테이 캠페인, 제주 도내 지역 ESG스타트업과 MOU를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4년 하반기 신입과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객실승무원, 운항관리사, 인사, 구매, 영업, 호텔, 지점 운송 등이다. 근무지는 서울, 인천 등 직무 별로 근무지가 상이하다. 제주항공 2024년도 하반기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7월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jejuair.recruiter.co.kr)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일정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입 부문 지원자의 경우 이미 졸업했거나 내년 2월까지 졸업이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토익, 오픽 등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은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모든 부문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역량 검사를 진행하며, 이후 두 차례의 면접과 채용 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한편 제주항공은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비사 채용도 2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과 호수문화관광권역(춘천, 홍천, 양구, 화천, 인제, 이하 호수문화권)은 호수자원을 활용하여 8월부터 10월까지 <레저하고 캠핑가자 ‘강원道파민’>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부제의 ‘도파민’은 행복 호로몬 중 하나로, ‘레저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재미를 느껴보자.’라는 의미이다. 이번 <레저하고 캠핑가자> 프로그램은 2023년 1200여 명이 참여한 <카누타고 캠핑가자>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호수문화권의 강점을 반영하여 레저와 캠핑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춘천 킹카누 및 자전거, 홍천 패들보드, 화천 파크골프, 양구 마이카누, 인제 래프팅의 레저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레저하고 캠핑가자> 홍천은 ‘홍천강 별빛 음악 맥주추제’와 연계하여 8월 3일 첫 운영될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올여름 휴가철에는 도파민이 분출되는 <레저하고 캠핑가자> 프로그램에 참가해 볼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지역별 250명 규모로 운영되는 이번 <레저하고 캠핑가자>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네이버 예약(https://m.smartstore.naver.com/gwlc)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8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제2회 한국 MICE산업 발전협의회(이하 KMA)를 개최했다. 2001년 ‘한국 컨벤션 협의회’로 출범하여 2019년 ‘한국 MICE산업 발전협의회’로 확대된 KMA는 MICE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들이 협력하여 국제회의‧대형 기업회의 공동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는 지역 MICE 전담조직과 지자체, 컨벤션센터, 유관 학ㆍ협회 등 약 30개 기관 80여 명이 참가해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1부 행사에서는 MICE산업이 지난 6월 통계청 심의를 거쳐 기존 표준산업에서 특수산업*으로 분류 개발이 확정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지역의 MICE 활성화 방안 및 우수사례 발표 시간도 가졌다. *특수산업 : 특정 산업 분야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해 ‘표준산업분류’에서 해당 산업활동을 별도로 재분류한 것으로, ’24년 현재 관광, 저작권, 정보통신기술(ICT) 등 총 22개 업종이 이에 해당한다. 이어 2부에서는 MICE 지원제도 개선을 통한 외래객 유치 활성화 방안과 MICE 세계 순위 통계 조사 협력 확대방안, 지역 전담조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경주와 서귀포는 지역별 문화 및 특색이 담긴 ‘특화 객실’을 개발해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는 객실은 전국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특화 객실’ 개발 프로젝트 일환으로 국내 인기 여행지로 꼽히는 경주와 제주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각 리조트에서 고객 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객실을 제공하고자 선호도가 높은 객실의 크기, 전망, 고층 요인 등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지역 특색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경주, 경주 고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이 어우러진 객실 오픈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한국 전통의 미’를 담은 객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객실은 한국의 전통적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현대적 인테리어 요소를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로 설계됐다. 이번에 진행한 객실 리뉴얼은 켄싱턴리조트 경주에 최근 2년간 방문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한 ‘3~4인’ 가족 형태에 맞춰 진행됐다. 신규 객실은 2가지로 ‘켄싱턴 디럭스 플러스(69㎡/21평형)’ 객실과 ‘켄싱턴 스튜디오 플러스(53㎡/16평 형)’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9월 26일 개장을 앞둔 도르셋 카이탁(Dorsett Kai Tak)이 럭셔리한 맞춤형 웨딩 패키지를 론칭하며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결혼식 명소로 자리 잡을 준비를 마쳤다. 진정한 환대는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세심함에 달려 있다고 믿는 도르셋은 결혼 계획부터 결혼식 당일에 이르기까지 전체 결혼 여정을 안내하며, 모든 과정에서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르셋 카이탁이 제공하는 웨딩 · ‘뉴트리션 키친(Nutirition Kitchen)’과 함께하는 사전 웨딩 식사 계획 · 도르셋 카이탁 내 스카이바인 ‘진보 로(Jin Bo Law)’에서 제공되는 맞춤형 시그니처 웨딩 칵테일 마스터 클래스 · ‘비캔들(BeCandle)’과 함께 하는 시그니처 웨딩 향수 워크숍 · ‘쉐이크쉑(Shake Shack)’이 제공하는 애프터 파티 케이터링 · ‘프리미어 시티 스카이뷰 룸(Premier City Sky View Room)’ 무료 1박 숙박권(2인 조식 포함) 화려한 연회는 중식 1만 2388홍콩달러, 석식 1만 6388홍콩달러(테이블 당 12명)부터 시작한다. 연회는 415㎡ 규모의 웅장한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며, 그랜드 볼룸은 7m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