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IVE Club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등급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리워즈 서비스다. 지난 10월 서비스 오픈 4년 만에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넘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과감한 ‘젊은층 공략’이 있었다. 특히 유명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2023년 3월, 약 10만 명이 H-LIVE Club에 가입하며 역대 최다 신규 가입자 수를 기록했다. 신규 고객 중 2030 고객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층의 호응을 받았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 ▲캐릭터룸 ▲뮤직룸 등 최신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 확대도 한몫 했다. 호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잔망루피’ 객실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평균 투숙률 약 90%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워터밤을 비롯한 각종 페스티벌 개최와 테마 객실 확대 등 ‘젊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새로운 실험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새로운 고객들이 지속 유입될 수 있도록 업계 최초 워터밤 개최, 이종 산업 간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등 파격적인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100만 회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9일, 전라남도 해남의 최초 4성급 호텔 ‘해남126호텔’의 공식 개장을 알렸다. 공사는 오시아노관광단지 체류시설 확충을 통한 해남권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해남126호텔을 건립했다. 해남126호텔의 120객실은 모두 바다 조망으로 조성되었으며 스탠다드부터 스위트까지 총 9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약 2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 바다를 마주한 인피니티풀, 카페,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지난 10월 1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준비를 마친 해남126호텔은 31일부터 정식 운영 중이다. 고산 윤선도 선생의 고택인 해남 녹우당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지어진 해남126호텔은 홑겹의 건물 배치와 지역 수종을 채택한 독특한 중정이 특징이다. 특히, 공사는 호텔을 휴먼 스케일(human scale)에 부합하고 주변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로 건립했는데 국내 호텔로는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예비인증(‘22.4월)을 마치고 본 인증 취득을 앞두고 있다. 또한, 녹색건축물인증(’24.2월), 건축물에너지효율인증(‘24.1월), 제로에너지건축물인증(‘24.2월) 등 친환경건축물 관련 주요 인증을 완료
서부산 최초의 5성 호텔 윈덤 그랜드 부산이 오는 26일 오후 12시 ‘오픈런 패키지’ 판매를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윈덤 그랜드 부산은 프리즘 라이브를 통해 무료 조식, 이브닝 리셉션 무료 제공, 현금 쿠폰과 F&B 크레딧, 사우나 무료 이용권, 수영장 무제한 이용 등의 풍성한 특전과 함께 △이브닝 리셉션 오픈런 패키지 △1+1 2박 패키지 △더 브릿지 조식 프리 패키지를 첫 라이브 특가 기념, 최대 6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투숙 기간은 24년 12월 1일부터 25년 3월 31일까지로 넉넉하다. 가장 먼저 11월 26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판매하는 ‘오픈런 패키지’는 정상가 대비 68%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디럭스 룸 1박과 더불어 윈덤 그랜드 부산의 최고층에 위치한 온 더 클라우드 바(Bar)의 이브닝 리셉션 2인까지 포함, 호텔 최고층에 펼쳐진 파노라마 야경을 배경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시그니처 칵테일과 와인, 맥주, 햄&치즈, 카나페 등의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상품이다. 이어 ‘1+1, 2박 패키지’는
글로벌 프리미엄 베케이션 오너십 브랜드인 힐튼 그랜드 베레이션스(Hilton Grand Vacations, 이하 HGV)는 지난 14일 하와이 와이키키 중심부에 위치한 새로운 타임쉐어 리조트 '카 하쿠, 힐튼 클럽 (Ka Haku, a Hilton Club)'의 판매를 공식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카 하쿠는 와이키키 중심에 자리한 '킹스 빌리지(King’s Village)' 부지에 2026년 새롭게 들어설 리조트로 총 213개의 스튜디오 및 1-3베드룸 스위트를 갖추고 있으며 태평양, 쿨라우 산맥 및 와이키키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한다. 32층 규모로 조성되는 이 리조트는 HGV의 하와이 내 14번째 리조트이자 하와이에서 처음 선보이는 힐튼 클럽으로 멤버들에게 더욱 현대적이고 모던하며 품격 있는 도심 속 휴양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의 마크 왕(Mark Wang) CEO는 “카 하쿠는 HGV의 와이키키에 위치한 7번째 리조트로 하와이에 대한 깊은 애정과 지속적인 투자 의지가 투영된 프로젝트”라면서, “이번 리조트를 통해 관광 산업의 미래를 재편성할 수 있는 기회에 큰 기대를 갖고 있으며, 지역 파트너
IHG 호텔 & 리조트(이하 IHG)가 서울의 비즈니스, 쇼핑, 관광 중심지인 명동에 보코 서울 명동을 오픈, 오늘 11월 18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보코(voco) 브랜드는 IHG가 지난 2022년 오픈한 보코 서울 강남에 이어 두번째로 오픈한 프리미엄 브랜드 호텔이다. 보코 브랜드의 호텔은 투숙객들에게 브랜드 특유의 환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편안하면서도 지나치게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오픈하는 지역마다의 고유한 매력을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는데, 특히 보코 서울 명동은 서울 여행의 시작인 명동의 관문이면서 한국의 맛과 멋이 담긴 서비스를 호텔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보코 서울 명동 마타인 삭스(Matijn Sax) 총지배인은 “투숙객들은 보코 서울 명동에서 명동 여행의 시작과 활력, 휴식을 보코 브랜드가 선사하는 ‘보코 라이프’ 경험으로 한껏 느낄 수 있다. 우리 호텔은 명동이라는 역동적인 거리와 독특한 개성에서 영감을 받았다. 유쾌하면서도 사려깊은 호스트(*보코의 직원)들은 라틴어 보코(voco)의 초대한다는 의미와 같이 투숙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환대를 드릴 준비가 돼 있다.”라고 말했다. 호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꿈같은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패키지 3종을 선뵌다. 워커힐은 핀란드 공인 산타와 함께하는 ‘산타 키즈 빌리지’ 패키지를 필두로 겨울 숲에서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캠크닉’ 패키지, 특별한 홀리데이 파티를 위한 ‘클럽 라운지앤바’ 패키지를 마련해 잊지 못할 연말연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뵈는 ‘산타 키즈 빌리지’는 핀란드 산타 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워커힐만의 시그니처 시즌 이벤트다. 올해는 선물을 가득 싣고 여행을 떠난 후 사라진 산타를 찾아나서는 'Finding Santa: Adventure at the Snow Forest’ 컨셉으로 진행된다.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를 ‘흰 눈으로 뒤덮인 숲 속’ 테마로 조성한 산타 키즈 빌리지는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한정 운영된다. 핀란드 공인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존부터, 반짝이는 트리 언덕, 플레이모빌 포토존, 핀란드 사우나까지 마련된 스노우 포레스트에서의 신비롭고 환상적인 모험으로 색다른 추억을 선물한다. 산타 키즈 빌리지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들은 워커힐의 레저
최근 삼대 가족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가 인기몰이 중이다. 숙박, 식사 및 음료,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 휴양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제공해서다. 잦은 이동에 제약이 있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기에 적합한 데다, 어른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마련돼 있어 육아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18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삼대 가족 해외여행 패키지로 주목받는 ‘올 인클루시브’ 상품 2종을 추천한다. 사이판과 나트랑은 삼대 가족이 선호하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인기 여행지다. 비행 시간이 5시간 이내라 유소아와 6070세대 부모님이 함께 이동하기에 부담이 적다. 인터파크 투어의 ‘사이판 4박 5일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전 일정을 5성급 ‘켄싱턴호텔 사이판’에서 보내며 호텔식 식사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상품에 프리미어디럭스룸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가 포함돼 프리미어디럭스룸 이용 시에만 누릴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켄싱턴 모먼트’ 서비스를 1일 1회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 모먼트’는 스타라이트(별빛투어), 애프터눈티, 칠링(샤르퀴트리&와인세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는 축제와 같은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프렌치 스타일의 다인 & 와인을 콘셉트로 보다 여유롭게 주말 오후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위켄드 버블 브런치 뷔페>를 2024년 11월 23일부터 선뵌다. <위켄드 버블 브런치 뷔페>는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각 섹션 별 시크 유러피안 기반의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렌치 스타일의 브런치 메뉴가 강화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완벽한 버블, 완벽한 균형미와 아로마, 청량한 풍미가 매력적인 스파클링 와인, △‘샹동 가든 스프리츠(Chandon Garden Spritz)’와 생맥주를 함께 페어링 할 수 있는 무제한 주류 혜택이 함께 제공되어 단순한 식사가 아닌 한 주 중 가장 여유로운 호사와 같은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구운 새우, 올리브 등을 곁들인 △새우 아보카도와 햄에그 오픈 샌드위치를 테이블 서비스로 즐길 수 있으며 버터의 깊은 풍미 가득한 △크루아상, 와플, 데니시 등 한층 강화된 페
다양한 술과 음악, 프리미엄 일식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팀버 하우스에서 ‘맥캘란 200주년 기념 타임 트래블 프로모션’을 선뵌다. 이번 프로모션은 맥캘란의 과거, 현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구성으로 200년 전 창립이래 싱글 몰트 위스키의 전통을 이은 맥캘란의 빛나는 발자취와 앞으로 다가올 흥미로운 여정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 1824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설립된 맥캘란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는 명품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로, 오랜 전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크통 숙성을 통해 풍부한 맛과 향을 선사하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200주년 타임 트래블 플라이트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세 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크리미한 토피와 오렌지 껍질, 부드러운 향신료가 조화를 이루는 △맥캘란 18년 더블캐스크를 과거에 많이 즐기던 니트(Neat)로 원액 그대로 위스키 자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건포도와 시나몬의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는 현재 많이 음용하는 스타일인 하이볼로 제공한다. 신태환 헤드 믹솔로지스트가 맥캘란 200주년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에 한국적 감각을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이 오는 12월 10일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Grand Mercure Imperial Palace Seoul Gangnam)’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국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의 시초로 약 35년간 운영해온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글로벌 호텔 체인인 아코르 그룹과 계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12월 10일부터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으로 상호를 변경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그랜드 머큐어는 풀만(Pullman), 스위소텔(Swissotel)과 같은 아코르의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다. 아코르 그룹은 지난 2017년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레지던스 서울 용산을 비롯,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 이어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을 세번째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 리브랜딩은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35년 호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증가하는 국내외 고객 대상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호텔로 재탄생하고자 추진됐다. 이를 위해 대규모 리노베이션과 함께 기존 비즈니스, 마이스(MICE) 수요뿐 아니라 지역 관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로 레저 고객까지 아우른다는 계획이다.
호텔업계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변화가 MZ세대의 선호도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흐름인지에 대한 논의가 뜨겁다. 본지는 국내 4, 5성급 특급호텔 2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호텔 업계의 비대면 서비스 현황과 MZ세대의 선호도,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조사 결과, 호텔 업계는 비대면 서비스 도입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MZ세대의 선호도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히 세대 간 차이로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한 요인들이 작용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호텔 비대면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MZ세대의 실제 선호도에 대해 더 깊이 들여다보도록 하자. 국내 4, 5성급 특급호텔 비대면 서비스 도입 현황 국내 주요 호텔 2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현재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응답한 호텔은 75%(15개사)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호텔 업계가 빠르게 대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사 결과,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는 모바일 체
부산관광공사,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벡스코가 공동 주최하는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부산 호텔 종사자(호텔리어)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가 1차 서류심사(30%)와 2차 전문 심사위원 평가(70%)를 거쳐 지난 11월 14일 총 5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전문 심사위원으로 영산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원철식 교수,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 추승우 교수, 벡스코 전시전략실 설재훈 부장이 참여했으며, 심사표를 기준으로 공명정대하게 심사한 결과 FOH 부문에서 1명, F&B와 BOH 부문은 동률로 각 2명씩 선정됐다. FOH 부문 수상자는 빌라쥬 드 아난티 객실운영 김동욱 책임이, F&B부문에는 호텔 로제니아 조리팀 이배영 팀장, 윈덤 그랜드 부산 호텔 조리부 신태규 과장이 선정됐으며, BOH 부문에는 파라다이스호텔 S&M 그룹 마케팅파트 유주형 선임,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 센터 호텔 예약팀 박지혜 대리가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의 주인공이 됐다.
매년 연말과 새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시그니처 객실 패키지 ‘윈터 온 아이스’가 돌아왔다. 이번 시즌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이용, 그리고 특별히 더 테라스 조식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과 함께 남산 중턱에 펼쳐진 반짝이는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며,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호텔의 마스코트 ‘하이’가 연말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채워주며, 호텔 곳곳에 자리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수많은 꼬마 전구들이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여기에 따뜻한 핫 초콜릿 한 잔이 더해져, 한겨울의 로맨틱한 휴식을 완성시킨다. 로비 카페 갤러리에서는 은은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호텔 곳곳 마법처럼 빛나는 연말 분위기로 가득 차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여유롭게 먹고, 즐기며 온전한 휴식을 즐기기에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 예약은 2024년 11월 12일부터 2025년 3월 3일까지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12월 1일부터 2025년 3월 3일까지다.
YTL 호텔은 지난 11월 13일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와 여행사 파트너 대상 이벤트, 미디어 & 세일즈 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자사의 글로벌 리조트와 시그니처 경험을 소개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적 비전을 공유했다. YTL 호텔이 제공하는 독창적인 경험과 고품격 숙박 옵션을 한국의 주요 미디어와 여행사 파트너들에게 알리기 위한 자리로, 말레이시아와 일본 니세코 지역의 리조트를 집중 조명하며 두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들의 매력을 널리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YTL 호텔의 다토 마크 여 회장(Dato Mark Yeoh, the Executive Director of YTL Hotels)은 "우리는 단순히 숙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각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맞춤형 경험을 통해 손님들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 YTL 호텔은 고유의 가치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리조트에서 일관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YTL 호텔은 문화적 측면을 강조하고 지역 전통을 고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호텔에서의 경험을 통해 손님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우리는 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개발
머큐어 서울 마곡(Mercure Seoul Magok)이 오는 12월 12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식 그랜드 오픈한다. 아코르 그룹(Accor Group) 계열의 머큐어 브랜드가 서울 서부권에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첨단 산업과 연구개발(R&D) 중심지로 떠오르는 마곡지구에 위치해 전략적 입지를 확보했다. 또한 호텔 인근에 서울식물원과 LG아트센터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이 위치해 있어, 복합 엔터테인먼트 허브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머큐어 서울 마곡은 스탠다드부터 스위트까지 총 9가지 타입의 총 400개 객실을 보유한 서울 강서구 지역의 최대 규모 4성급 호텔이다. 모든 객실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실용성을 동시에 고려해 설계됐다. 특히 주니어 스위트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는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구조로, 장기 투숙객과 비즈니스 출장객을 위한 최적의 공간이다. 또한 디럭스 트리플 객실도 마련해 가족 및 그룹 여행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일부 객실에서는 서울식물원과 공중 정원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6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아시스(Moasis)’는 오픈 키친을 통해 신선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