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의 외식 문화에서 ‘페어링’이 주목받고 있다. 음식에 술을, 혹은 술에 음식을 곁들이는 것을 넘어, 각각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전문적인 음식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적게 마시더라도 제대로 마시자.’는 주류 소비 형태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음식과 술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미식 경…
크리스마스에 호텔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텔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소개합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 테마 트리 장식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트리 장식을 선뵌다. 이번…
12월의 빅 이벤트, 바로 크리스마스죠.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호텔들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뵈고 있는데요.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살펴보시죠! 그랜드 하얏트 서울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페스티브 케이크’ 5종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스티브 케이크는 특별한…
한 도시의 관광 경쟁력은 더 이상 단순한 ‘볼거리’나 ‘먹거리’로 결정되지 않는다. 세계 주요 도시들이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이유다. 2024년 부산은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변화의 한가운데 있다. MICE산업의 성장, 럭셔리 관광의 확산, 그리고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유럽 서쪽 끝에 위치한 섬인 아일랜드는 북대서양과 독특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EU 최고의 황금어장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천혜의 환경을 누리고 있다. 그 덕분에 다양한 수산물이 풍부하게 생산되며 그 중에서도 고등어, 청어, 전갱이, 청대구 등 부어류는 아일랜드 수산물의 핵심 어종이다. 어족 자원량의 지속…
몽골 프랜차이즈 시장 동향 최근 글로벌화의 영향으로 몽골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과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현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몽골의 젊은 인구 비율 증가와 1인당 국내 총생산(GDP)의 상승에 따라 품질 높은 글로벌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 경향이 작용…
호텔업계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변화가 MZ세대의 선호도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흐름인지에 대한 논의가 뜨겁다. 본지는 국내 4, 5성급 특급호텔 2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호텔 업계의 비대면 서비스 현황과 MZ세대의 선호도, 그리고 향…
지역활성화의 새 모델로 주목받던 마을기업들이 정부 예산 삭감으로 존폐 위기에 놓였다. KBS 뉴스가 10월 15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특히 ‘마을호텔’ 사업은 지역 관광업의 혁신 사례로 평가받았으나, 이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 KBS 뉴스가 인터뷰한 경주의 한 마을호텔 운영자는 “중소도시에서는…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환자 수는 60만 5768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정부는 엔데믹 이후 2027년까지 외국인환자 70만 명 유치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에 발맞춰 외국인 관광객들에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바야흐로 ‘컬래버레이션’의 시대다. 호텔과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협업은 이제 호텔 경영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았고, 그 깊이와 범위는 나날이 확장되고 있다. 럭셔리 향수 브랜드부터 웰니스, 식음료,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호텔들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매출 향상을 도모하며…
최근 숙박산업에서 ‘스테이’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스테이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공간의 스토리와 철학, 지역성을 강조하며, 비대면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한옥을 활용한 스테이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예술 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
유럽연합(EU)은 다양한 정통 식음료 제품을 생산한다. 이는 EU의 역사, 풍경, 문화가 어우러진 가운데 수세기 동안 쌓인 전통, 품질을 향한 헌신 덕분에 가능한 일이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지속 가능성과 식품 안전 기준 덕분에, EU 농식품 제품은 전 세계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는 탁…
야놀자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사업부문인 ㈜야놀자엠앤디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사업자를 위한 각종 비품부터 가전,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신사업으로 전국 물류를 구축해 전국에 제품을 제공하고 지역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공존할 수 있…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한 옥수동 로컬릿의 남정석 오너 셰프에게도 국내 비건 식문화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에 대해 물었다. 로컬릿은 ‘Local’과 ‘EAT’의 합성어로 ‘지역의 제철 재료를 먹는다.’는 의미를 담은 제철 채소 베이스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남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