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이하 JW 메리어트 제주)와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 & 스파(이하 JW 메리어트 푸꾸옥)가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런치와 디너 코스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푸꾸옥 내 핑크 펄 레스토랑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두 리조트를 대표하는 디너 코스 레스토랑 ‘더 플라잉 호그’의 김우철 셰프와 ‘핑크 펄 레스토랑’의 대니 민 도 셰프(Danny Minh Do)가 의기투합했다. 한국 요리에 베트남의 테크닉을 담은 이국적이고 심미적인 요리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과 베트남의 발효 재료, 신선한 제철 채소와 허브, 테크닉이 결합돼 프렌치 요리로 탄생한다. 요리는 5코스와 8코스로 구성된다. 김우철 셰프는 한국의 향긋한 쌈 채소와 매콤한 쌈장, 묵은지를 곁들인 제주 흑돼지 바비큐를 선보인다. 묵은지는 대니 민 도가 준비한 스테이크에서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대니 민 도의 혁신적인 요리 테크닉으로 완성한 새우 물회가 방울토마토 소스와 곁들여진다. 오세트라 캐비어와 송로버섯 감자칩을 곁들인 일본 와규 A5 타타르, 마늘과 생강을 곁들인 전복 보리죽 등 두 셰프가 깐깐하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셀렉 브랜드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비 신랑 신부의 호텔 웨딩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2025년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025년 웨딩 프로모션은 세련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지볼룸(G-Ballroom) 메인 홀에서 최소 120명부터 최대 250명까지 수용 가능한 웨딩을 준비할 수 있으며, 소규모 호텔 웨딩부터 커스터마이징 웨딩으로 각 커플의 스타일과 취향에 맞춘 완벽한 예식을 제공한다. 웨딩 프로모션 혜택으로는 신랑 신부를 위한 포토 테이블 서비스와 대형 현수막으로 출력되는 신랑 신부 웨딩 스냅사진은 메인 단독홀 로비에 설치, 최신 미디어 월과 포토월 꽃장식 무료 지원이 포함되어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인 웨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결혼식 후 객실 1박 투숙 서비스(조식 포함), 웨딩 메뉴 시식권, 전통 잔치국수도 추가 서비스로 제공돼 하객분들에게도 풍성하고 맛있는 호텔 코스 메뉴 식사를 대접할 수 있다. 예비 신랑 신부의 부담을 덜기 위해 스페셜 프로모션 가격도 마련했다. 양식, 한식, 중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웨딩 식대는 1인당 8만 5000원으로 제공되며, 꽃장식과 대
최근 경제 환경이 급변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매년 경기가 어려웠지만 폐업수나 사업양도양수가 이번만큼 많은 적은 없었던 듯하다. 폐업은 단순히 사업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이기도 하다. 하지만 폐업 절차를 밟으면서 발생하는 세금 문제, 점포 정리 비용, 채무 문제 등은 소상공인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 폐업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이 폐업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빠르게 재기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된 대표적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호에서는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 폐업지원 사업 프로그램의 주요 혜택과 절차에 대해 알아본다. 폐업 지원의 주요 혜택과 절차 원스톱 폐업지원 사업 원스톱 폐업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이 폐업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행정적, 재정적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은 폐업을 결정하는 순간부터 다양한 법률적, 세무적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 사업은 그러한 복잡한 절차를 최소한의 노력으로 처리할 수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예년 보다 한층 정교하고 화려해진 페스티브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는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더욱 밝고 희망찬 2025년을 소망하는 의미를 담아 ‘윈터 위시 리스트(Winter Wish List)’ 테마로 페스티브 케이크 총 13종을 선뵌다. 페스티브 케이크 13종은 30일까지 ‘카카오톡 예약하기’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일부 케이크에 한해 5% 사전 예약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1층 ‘그랜드 델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페스티브 케이크는 매년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창의적인 예술성과 정교한 기술력을 집약한 작품으로 주목 받아왔다. 호텔 패스트리 셰프들이 6개월 이상 투입한 연구와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는 페스티브 케이크들은 사전 예약 단계에서부터 빠르게 완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받아왔다. 특히 2023년에 처음 선뵌 ‘메리고라운드’ 케이크는 한정판의 희소성과 예술적 완성도로 주목 받으며
11월 19일(화) 9시 30분 트레블로지 호텔 명동시티홀 남산 회의실에서 호텔 전문 컨설팅 회사 '호텔컨설팅연구소(이정한 소장)'와 싱가폴 호텔 브랜드 '트레블로지 호텔스(아시아)(이호윤 대표)'의 MOU 협약식이 마련됐다. 호텔컨설팅연구소(HCL)는 호텔인네트워크의 부설 기관으로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의 개발, 브랜드 매칭, 위탁운영, 매각 & 매입, 오퍼레이션 및 개관 준비 컨설팅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곳으로, 금번 협약을 통해 '트레블로지 호텔스(아시아)'의 한국 개발대표사로 업무를 진행한다. 업무범위로는 트레블로지 브랜드 개발, 브랜드 컨버전, 브랜드 홍보 등으로 컨설팅연구소의 이점을 살려 광범위하게 트레블로지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트레블로지 호텔스(아시아) 유한책임사설회사인 TRAVELODGE HOTELS(ASIA) PTE. LTD.,는 SGX에 상장된 ICP Ltd.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트레블로지(TRAVELODGE) 브랜드의 아시아 호텔 개발을 담당하는 호텔 경영 및 프랜차이즈 회사다. 트레블로지 호텔(아시아)은 아시아 전역의 관문 도시 및 주요 여행 목적지 등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객을
‘엔포드 호텔’으로 사명 변경 예정인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이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달 ‘더 라운지 리힛트 21’을 공식 오픈한다. ‘더 라운지 리힛트 21’은 호텔 21층에 자리한 프리미엄 라운지 바(BAR)로, 기존 1층에 있던 리셉션을 21층으로 이전하며 새롭게 조성된 공간이다. 이 라운지는 고객들에게 품격 있는 휴식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간은 68평 규모로 ▲바 21석 ▲테이블 28석 ▲VIP 룸(8인실) 1실로 구성됐다. 메인 바에서는 음료와 주류는 물론 바텐더가 즉석에서 제조하는 칵테일과 간단한 스낵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럽식 프리미엄 수제 샤퀴테리와 랍스터•한우등심으로 구성된 서프앤터프 등 고급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의 취향에 맞춘 시그니처 칵테일과 다양한 와인, 위스키도 제공한다. 이러한 메뉴와 서비스로 더 라운지 리힛트 21은 청주의 대표적인 라운지 바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청주의 탁 트인 도심 뷰와 함께 도시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고층 라운지라는 점도 큰 매력이다.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동시에
홍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이 프리미엄 영화관 모노플렉스 앳 라이즈(MONOPLEX @RYSE)를 개관하며 차별화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즈 호텔은 국내 영화 상영 솔루션 기업 알엔알(RNR)이 운영하는 모노플렉스(MONOPLEX)와 협업을 통해 모노플렉스 앳 라이즈를 오픈했다. ‘MONOPLEX@RYSE’는 30석 규모의 프라이빗 영화관으로 라이즈 호텔 4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차르(Charr)’ 내부에 자리 잡았다. 고객이 최적의 영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분석해 설계한 영상, 음향 시스템을 탑재한 상영관은 곡선미를 살린 독창적인 인테리어와 관람객의 시야를 반영해 제작된 프리미엄 좌석을 통해 관객들에게 편안하고 몰입감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무인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관람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영화 티켓과 핑거푸드, 음료로 구성된 베이직 패키지 외에도, 치킨 &. 맥주, 와인 &. 샤퀴테리 패키지 등 다양한 프리미엄 패키지가 마련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요리들은 라이즈 호텔 레스토랑 차르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영화를 관람
제주항공이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4.3생존희생자와 유족, 제주도민 등 신분할인 대상자들의 탑승 절차 편의성 개선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신분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 항공기를 탑승할때마다 반드시 수속 카운터를 방문해 증빙서류를 확인받아야했던 절차를 간소화해 추가 증빙 없이 모바일 탑승권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다. 신분할인을 받고자하는 제주항공 회원이라면 최초 탑승 시 신분할인 관련 증빙서류를 수속 카운터에 제출하면 유효기간동안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모바일탑승권을 통한 간편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단, 공항이용료 할인 대상에 속하는 기술기능분야 우수자, 만 24개월이상 13세미만 어린이 등은 이용할 수 없다.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4.3생존희생자와 유족 등의 경우 유효기간은 10년으로 기간 내 모바일 등 웹체크인 이용 시 자동으로 유효기간이 연장된다. 제주도민 및 제외도민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으로 최초 증빙이후 1년 경과 후에는 신분할인 증빙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된다. 증빙서류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신분할인대상 고객들의 탑
한국할랄산업연구원(KIHI)은 관광호텔 등 국내 관광사업체를 상대로 무슬림 친화적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무슬림 친화 관광 등급인정 사업(KOMFAS; Korea Muslim Friendly Award System)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이 사업은 한국에서는 최초로 수행되는 사업으로 관광사업체가 등급평가 신청을 하면, 전문교육을 이수한 평가사가 평가심사를 수행하며, 평가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등급인정평가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중 하나의 등급을 부여받는 시스템으로 설계돼 있다. 관광사업체가 등급을 평가받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전문교육을 이수한 할랄관광평가사들로부터 평가심사를 받아야 하는데 이들 할랄관광평가사들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을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에듀오(www.eduo.kr)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강좌로 실시한다. 본 강좌는 하루 24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반복 수강도 가능하며 PC 및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호텔 관련 종사자, 여행 관련 종사자, 호텔 및 관광학과 재학생 등과 서비스 품질 평가 경험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 내용은 △무슬림친화서비스 평가사업의 기초 △한국 무슬림친화서비스 평가사
미국은 독립전쟁을 촉발시킨 영국의 차(Tea) 과세 저항 운동인 ‘보스턴 티 파티(Boston Tea Party)’ 이후에도 차를 커피와 함께 여전히 많이 즐기고 있다. 특히 핫 티보다 아이스티의 소비는 세계 1위 시장 규모다. 이와 함께 RTD 아이스티 소비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최근 웰니스, 건강 트렌드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미국의 티 시장 트렌드를 소개한다. 미국에서 주요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는 ‘웰니스’와 ‘헬스’다. 또한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호하고 있어 이노베이션 플레이버(Innovation Flavor)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전통적인 핫 티 시장은 오는 2029년까지 증가세 없이 일정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 반면, 본래부터 세계 최대 시장 품목인 아이스티를 비롯해 RTD 음료 시장은 더욱더 크게 성장하고 있다. 웰빙과 헬스 케어를 위한 티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이국적인 티 블렌드, 꽃차, 콤부차, 맛차 라테 등이 인기가 높다. 핫 티(Hot Tea) 미국은 2024년도 핫 티 시장에서 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몰 등 가정에서의 매출(At Home Revenue)이 2
H-LIVE Club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등급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리워즈 서비스다. 지난 10월 서비스 오픈 4년 만에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넘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과감한 ‘젊은층 공략’이 있었다. 특히 유명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2023년 3월, 약 10만 명이 H-LIVE Club에 가입하며 역대 최다 신규 가입자 수를 기록했다. 신규 고객 중 2030 고객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층의 호응을 받았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 ▲캐릭터룸 ▲뮤직룸 등 최신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 확대도 한몫 했다. 호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잔망루피’ 객실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평균 투숙률 약 90%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워터밤을 비롯한 각종 페스티벌 개최와 테마 객실 확대 등 ‘젊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새로운 실험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새로운 고객들이 지속 유입될 수 있도록 업계 최초 워터밤 개최, 이종 산업 간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등 파격적인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100만 회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9일, 전라남도 해남의 최초 4성급 호텔 ‘해남126호텔’의 공식 개장을 알렸다. 공사는 오시아노관광단지 체류시설 확충을 통한 해남권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해남126호텔을 건립했다. 해남126호텔의 120객실은 모두 바다 조망으로 조성되었으며 스탠다드부터 스위트까지 총 9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약 2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 바다를 마주한 인피니티풀, 카페,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지난 10월 1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준비를 마친 해남126호텔은 31일부터 정식 운영 중이다. 고산 윤선도 선생의 고택인 해남 녹우당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지어진 해남126호텔은 홑겹의 건물 배치와 지역 수종을 채택한 독특한 중정이 특징이다. 특히, 공사는 호텔을 휴먼 스케일(human scale)에 부합하고 주변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로 건립했는데 국내 호텔로는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예비인증(‘22.4월)을 마치고 본 인증 취득을 앞두고 있다. 또한, 녹색건축물인증(’24.2월), 건축물에너지효율인증(‘24.1월), 제로에너지건축물인증(‘24.2월) 등 친환경건축물 관련 주요 인증을 완료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의 아름다운 해안도로에 위치한 페닌슐라 베이 프로젝트가 동남아시아 럭셔리 및 리테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약 16만㎡의 부지에 98만 평방미터의 건축 면적으로 개발 중인 이 대규모 복합 프로젝트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크고 야심 찬 복합 상업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및 숙박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페닌슐라 베이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럭셔리 및 리테일 산업에 특화된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LBG)과 파리 및 상하이에 기반을 둔 럭셔리 전략 컨설팅 기업 MAD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LBG는 캄보디아 지사를 통해 다양한 리테일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운영해오고 있다. LBG와 MAD는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략적·운영적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쇼핑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혁신적인 리테일 컨셉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은 현지 시장의 평가 및 럭셔리 시장의 잠재력을 분석하고, 종합적인 리테일 전략을 수립하며,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모델에 부합하는 건축적 요소를 조율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LBG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Festa by mingoo)’가 국내 대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4곳을 초청해 오는 12월 8일, ‘더 커넥션 갈라 디너(The Connection Gala Dinner)’를 개최한다. 이번 ‘더 커넥션 갈라 디너’는 국내 대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인 밍글스와 제로 컴플렉스, 두 레스토랑 출신 셰프들이 오너인 또다른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빈호와 팔레트가 펼치는 갈라 디너로12월 8일 단 하루,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 파인다이닝 업계를 대표하는 선후배 셰프가 각자의 개성을 한 가지 주제 아래 창의적으로 풀어내는 자리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페스타 바이 민구’와 ‘밍글스’를 이끌고 있는 강민구 오너 셰프를 필두로, ‘제로 컴플렉스’의 이충후 오너 셰프, ‘빈호’의 전성빈 오너 셰프, ‘팔레트’의 김재훈 오너 셰프가 협업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창의적인 프렌치 컨템퍼러리 디너 코스를 선뵐 예정이다. 또한 밍글스의 김영대 헤드 셰프, 제로 컴플렉스의 이성훈
한국인이 N차 해외여행지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세 곳은 전체 N차 여행객의 절반 이상을 불러모으며 높은 일본 여행의 인기를 보여줬다. 19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의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많은 트리플 유저들이 2회 이상 방문한 해외여행지는 오사카였다. 전체 N차 여행자 가운데 18.6%가 오사카를 2회 이상 방문했다. 오사카에 이어 후쿠오카(16.6%), 도쿄(15.2%), 방콕(7.9%), 다낭(6.3%) 등이 뒤를 이었다.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등 일본의 대도시 세 곳이 전체 N차 여행지의 50.4%를 차지했다. 한 도시를 2회 이상 찾는 여행자가 많다는 것은 접근성이 좋고 여행 콘텐츠가 풍부하며, 만족감이 크다는 의미다. 트리플 유저들이 해당 기간 동안 가장 많이 방문한 관광지는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였고, 가장 많이 방문한 맛집은 후쿠오카의 이치란 본사 총본점, 베이커리는 도쿄의 판 메종이었다. 이어 타이베이(5.4%), 홍콩(3.2%), 삿포로(2.1%), 파리(2.0%), 나트랑(1.9%) 등도 인기 N차 여행지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서부산 최초의 5성 호텔 윈덤 그랜드 부산이 오는 26일 오후 12시 ‘오픈런 패키지’ 판매를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윈덤 그랜드 부산은 프리즘 라이브를 통해 무료 조식, 이브닝 리셉션 무료 제공, 현금 쿠폰과 F&B 크레딧, 사우나 무료 이용권, 수영장 무제한 이용 등의 풍성한 특전과 함께 △이브닝 리셉션 오픈런 패키지 △1+1 2박 패키지 △더 브릿지 조식 프리 패키지를 첫 라이브 특가 기념, 최대 6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투숙 기간은 24년 12월 1일부터 25년 3월 31일까지로 넉넉하다. 가장 먼저 11월 26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판매하는 ‘오픈런 패키지’는 정상가 대비 68%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디럭스 룸 1박과 더불어 윈덤 그랜드 부산의 최고층에 위치한 온 더 클라우드 바(Bar)의 이브닝 리셉션 2인까지 포함, 호텔 최고층에 펼쳐진 파노라마 야경을 배경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시그니처 칵테일과 와인, 맥주, 햄&치즈, 카나페 등의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상품이다. 이어 ‘1+1, 2박 패키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