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세븐틴 (SEVENTEEN)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 속으로 직접 들어가 살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된다. 세븐틴은 2024년 10월 14일 신규 앨범 ‘SPILL THE FEELS’의 발매를 맞아, 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타이틀곡 ‘LOVE, MONEY, FAME (feat. DJ Khaled)’의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현실의 에어비앤비 숙소로 만들어 제공한다. 2023년 단일 음반 글로벌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세븐틴은 이번 미니 12집 ‘SPILL THE FEELS’의 타이틀곡 ‘LOVE, MONEY, FAME (feat. DJ Khaled)’을 통해 사랑에 대한 자신들의 확고한 결심을 전한다. 이번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온전히 재현한 ‘세븐틴의 에어비앤비’는 사랑에 대한 세븐틴의 고민과 생각을 담아 진중한 빈티지 무드로 표현하고 있다.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속 공간은 뮤직비디오 속 침실과 라운지의 침대, 소파 등 가구와 소품을 동일한 제품으로 현실감 있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앤티크 가죽 소파가 어두운 파란색 벨벳 덮개로 장식되어 라운지를 우아하게 채우고 있고,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동물권, 환경보호 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소비자들의 비건에 대한 관심이 점차 생겨나고 있다. 국내 비건 다이닝 시장은 해외에 비해 아직 저변이 약하지만, 지난 10년 간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호텔앤레스토랑> 11월호에서는 육식대강국 대한민국에서 비건으로 살아남고자 고군분투해 온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비건의 잠재력과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니레버코리아 김용찬 한국 총괄 셰프와 △'요리하는 도시농부' 박선홍 셰프, △레귬 성시우 셰프, △꽃밥에피다 송정은 대표, △리틀갱스터 유지영 셰프가 참석한 좌담회 현장은 <호텔앤레스토랑> 11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글로벌 대형 기업회의 ‘허벌라이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미래 사장단 회의(Herbalife Asia Pacific Future President’s Team Retreat, 이하 FPTR)‘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2021년부터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 벡스코(BEXCO)와 함께 FPTR의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 끝에 2022년 7월 한국 개최를 확정 지었다. 공사는 회의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기업회의 지원제도를 통한 다양한 지원 사항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온오프라인 회의를 수차례 실시하는 등 한국의 우수한 MICE 인프라와 강점을 소개했다. 허벌라이프는 1980년에 설립된 글로벌 직접판매 헬스·웰니스 기업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9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이번 회의에는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서 1,290명의 외국인이 참석*했는데 참가자와 함께 방한한 배우자 등을 포함하면 외국인만 2,200여 명에 달해 이번 회의를 통해 약 93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했다. 공사 정창욱 MIC
호텔 최고층에 위치해 화려한 도심의 파노라믹 뷰가 펼쳐진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에서는 하얏트 아시아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인 줄리앙 페리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지명 셰프와 정상협 셰프가 협업하여 프렌치 컨셉의 가을 애프터눈 티 세트 ‘어텀 플레이버’를 오는 12월 1일까지 선뵌다. 지난봄 시즌 파크 하얏트 파리 – 방돔의 김나래 셰프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가을 프렌치 애프터눈 티 세트는 밤, 무화과, 배 등의 제철 식재료와 함께 랍스타, 관자, 트러플 등의 고급 식재료를 더해 한식과 일식, 프렌치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조리법과 재료를 활용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상협 셰프가 준비한 세이버리는 블랙 트러플 버섯을 형상화한 △랍스타 블랙 아란치니, A++한우와 와사비 마요, 캐비어를 곁들인 △한우 채끝 타르틴, 향긋한 버섯 향과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맛이 조화로운 △트러플 & 포르치니 볼, 명란마요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관자의 탱글탱글한 맛이 조화로운 △관자 타르트, 가을의 무화과와 꽃 모양의 치즈가 데커레이션 된 △치즈 꽃 브루스케타가 제공된다. 이어서 제공되는 줄리앙 셰프의 세 가지 프리 디저트는 구운 치즈케
럭셔리 그룹 바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The Luxury Group by Marriott International)이 아태 지역 글로벌 요리 및 식음료 트렌드 리포트, <The Future of Food 2025>를 발표했다. 본 리포트는 아태 지역 출신 30명 이상의 일류 셰프, 믹솔로지스트 및 업계 관계자들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식음료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10가지 거시적 트렌드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미식에 대한 아태 지역의 영향력을 분석한 자료를 제공한다. 아태 지역은 2023년 전 세계 미식 관광 시장의 37.8%를 차지했으며 20233년까지 6조 2천억 달러*의 성장이 예상된다. 이처럼 글로벌 미식 관광 시장의 중심이 된 아태 지역은 역동적인 미식 환경으로서 전통과 혁신적인 다이닝 경험이 결합되어 전 세계 음식과 음료 애호가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허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태 지역(중화권 제외) 럭셔리 매니징 디렉터, 오리올 몬탈(Oriol Montal)은 <The Future of Food 2025> 리포트는 아태 지역이 글로벌 요리 지형을 형성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한다.”라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위해 스타트업 협업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한화리조트는 올해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경기콘텐츠진흥원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 주도 사업이다. 대기업은 스타트업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이고 스타트업은 기술 홍보와 고객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화리조트는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전시가 주력인 ‘듀코젠’과 친환경 AR 전시를 마련했다. 거제 벨버디어 전시공간 ‘아틀리에 한(閑)’에선 종이 배를 타고 떠나는 환경 여행 콘셉트의 전시가 열린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수달과 반달가슴곰 등 멸종 위기 동물들이 화면에 나타나며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시 기간은 11월 10일까지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업체 ‘어플레이즈’의 기술을 테마 객실인 뮤직룸에 적용했다. 어플레이즈는 공간과 개인의 취향을 인식해 적절한 음악을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40여 년 동안 국내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업계를 선도해온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BMW의 세계 첫 라운지형 급속충전소인 ‘BMW 차징 허브 라운지’ 내에 위치한 ‘BMW 카페 by 파르나스’의 운영을 맡았다. 14일 공식 오픈하는 ‘BMW 카페 by 파르나스’에서는 파르나스호텔의 럭셔리 플래그십 호텔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프리미엄 F&B서비스를 제공한다. ‘BMW 카페 by 파르나스’는 고객들에게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누릴 수 있는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호텔 전문 서비스 직원을 배치했으며, 기물부터 식재료까지 모두 호텔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커피와 티, 주스,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와 함께 아이스크림, 케이크, 타르트 등 고품격 디저트도 마련되어 호텔 라운지를 방불케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9월 11일부터 진행한 카페 시범운영 기간 동안 방문한 내, 외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전기차 충전소를 넘어 카페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미래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는 파르나스호텔은 호텔 위탁운영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고용정보원이 8월 14일 발간한 <활동적 고령화(Active Aging)를 위한 고용정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OECD(2021)는 2070년 한국에서 고령자 1명을 1.3명이 부양해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현재보다 훨씬 더 큰 사회경제적 부담을 의미한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고령화의 속도다. 통계청의 <2023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2023년의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95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18.4%를 차지한다. 통계청은 우리나라 고령인구가 향후 계속 증가해, 2025년에는 전체 인구의 20.6%에 달할 것이라 예측했다. 국제연합(UN)은 65세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에서 7% 이상 차지하면 ‘고령사회’로,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본다. 불과 3달 후면 한국 역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는 것이다. 이러한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는 노동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력 부족과 생산성 저하, 연금 및 의료비 부담 증가 등의 문제가 대두될 수 있는 가운데, 신중년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것이 중요한 해결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아직 호텔업계에서는 극소수에 해당하는 노동 인구층이지만, 앞으로
호텔 게스트 서비스 플랫폼인 ‘티오더스테이’ 신규 대표에 김용운 티오더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선임됐다. 이사회를 통해 선임된 김용운 대표는 앞으로 전 세계 약 5만 객실, 200여 개 호텔에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티오더스테이를 이끌 예정이다. 티오더스테이는 호텔 게스트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호텔의 모든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다. 최근 티오더스테이는 테이블오더 기업 주식회사 티오더(대표 권성택)에 인수되면서 사명을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에서 ‘티오더스테이’로 변경했다. 김용운 대표 겸 티오더 COO는 한국 변호사로 티오더 사업 초기에 코파운더(공동창업자)로 합류한 후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회사 성장을 이끌어왔다. 또한 티오더에서 경영기획본부 총괄, CLO등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티오더 경영과 운영에 있어 중요한 성과를 달성하며 올해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 대표는 현재 티오더의 해외 자회사 다수 설립 및 유플러스 등 대기업과의 협력 사업을 주도하고, 광고 사업 수주와 같은 주요 사업을 이끌고 있다. 사명 변경과 함께 인사를 단행한 티오더스테이는
첨예한 정치 이데올로기가 충돌하는 접경지에서는 항상적으로 전쟁의 기운이 감돈다. 한반도가 그렇고, 현재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동유럽과 중동 지역이 그렇다. 와인 산지 중에서도 그런 지정학적 운명을 타고난 곳이 있으니, 바로 프랑스 알자스 지방이다. 라인강을 동편에 두고, 왼쪽의 프랑스와 오른편의 독일(&신성로마제국)이 번갈아 소유했던 격동의 운명을 가진 곳이다. 전쟁 종식의 소망을 모아, 이번 호와 다음 호에는 평화를 담은 알자스 와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알자스 와인 산지 알자스는 중부 유럽의 젖줄인 라인강을 경계로 동편에 있는 독일과의 국경 지대에 위치한 프랑스의 역사적 지방이다. 알자스의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은 지리적 위치로 인해 프랑스와 독일의 영향이 얽혀 있다. 알자스는 두 나라의 국경 지역에 위치해 역사적으로 여러 차례 분쟁을 겪어 왔다. 그 결과 두 나라의 영향력이 여러 측면에서 알자스 지방에 남겨져 있게 되고, 두 국가의 민족, 언어, 문화가 융합된 아주 특별한 문명으로 탄생했다. 이 융합에는 와인도 예외가 아니다. 주도 스트라스부르그에서 콜마르에 이르는 와인가도에는 융단 같은 포도밭이 깔려 있고 그 중간 중간에 매듭처럼 예쁜 마을들이
아일랜드는 1인당 티 소비량이 세계 2위를 차지하는 나라이자, 오늘날 유럽식 밀크 티의 대명사, ‘아이리시 티’의 본고장이다. 이번 호에서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도 호스피탈리티와 함께 호텔 애프터눈 티와 파인다이닝이 유명한 대표적인 명소 4곳을 소개한다. 여행객들에게 ‘아일랜드 No. 1 호텔’로 통하는 웨스트베리 호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Dublin)’에는 여행객들에게 매혹적인 장소들이 많다. 특히 예술가들의 활동으로 사진 박물관이나 국립미술관, 레스토랑, 브랜드 숍, 바 등이 밀집한 템플 바(Temple Bar)의 거리나, 대영제국 통치의 상징으로서 13세기에 건립된 더블린성(Dublin Castle), 그리고 뮤지컬, 오페라 전문 극장으로 19세기 건축인 게이어티 극장(Gaiety Theatre) 등은 여행객들에게 버킷리스트일 것이다. 더블린의 중심지인 이곳에는 파인다이닝과 애프터눈 티의 명소들이 곳곳에 들어서 있다. 발페 스트리트(Balfe Street)의 웨스트베리(The Westbury) 호텔도 그중 한 곳이다. 이 호텔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8개의 럭셔리 호텔을 거느린 아일랜드 호텔 그룹, 도일 컬렉션(The Doyle Collect
최근 뇌졸중 관련 국제 공동 연구팀이 커피를 마시면 급성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고, 티를 마시면 그 위험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해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캐나다 맥매스터 대학(McMaster University), 아일랜드 갤웨이 대학(University of Galway)의 뇌졸중 연구자들이 국제 뇌졸중 연구팀들과 공동으로 연구한 놀라운 결과를 2024년 9월 30일에 발표했는데,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2배로 높아지고, 커피를 매일 4잔 이상을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3배 이상이나 증가하는 반면, 홍차를 마시면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해 전 세계인들에게 충격을 더해 주고 있다. 뇌졸중 요인을 연구하는 세계 최대의 국제 연구 단체인 인터스트로크(INTERSTROKE)에 발표된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매일 4잔 이상씩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37%나 높아지고, 얼 그레이(Earl Grey), 잉글리시 브렉퍼스트(English Breakfast)와 같은 홍차를 매일 3~4잔씩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29%나 낮아지는 것이 큰 연관성이 있었으며, 이는 또한 녹차를 매일 3~4잔씩 마시는 경우 위험이 27%
인천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위치한 5성급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이하 경원재)이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인천경제청)과 함께 ‘경원재 앰배서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경원재를 위탁 경영하고 있는 앰배서더 호텔 그룹과 인천경제청이 제60회 인천 시민의 날과 인천경제청 개청 2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은 경원재의 영빈 마당, 화계 정원, 영접 마당, 다온 마당 등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테마존은 △인천의 역사와 인천경제청 및 앰배서더 호텔 그룹 연혁 전시 △퓨전 국악과 클래식 등 다양한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메인 무대 △전통놀이 체험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 △풍성한 먹거리와 와인 및 전통주를 즐길 수 있는 푸드존으로 구성된다. 메인 무대는 날짜에 따라 △캔들라이트 공연, △‘경원재야 놀자!’ 콘서트, △시네마 오페라 갈라 콘서트로 진행되어 송도국제도시를 찾은 내·외국인들에게 다채롭고 특별한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푸드존 운영은 경원재 셰프들이 직접 참여하며,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송진선, 이하 ‘협회’)는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기념해 10월 17일(목) ‘영양사와 함께하는 건강 실천, 매일 채소·과일 먹기!’를 주제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대표 영양 관련 단체인 (사)대한영양사협회, (사)한국영양학회, (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사)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영양의 날’은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모든 국민이 건강한 삶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식품영양 관련 5개 학회가 공동으로 제정·선포한 날이다. 협회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시의적절한 영양 관련 주제를 정해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한 영양의 날은 현대인의 식생활이 동물성 식품 및 가공식품 섭취가 높은 식습관으로 변해감에 따라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채소·과일 섭취를 독려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영앙사와 함께하는 건강 실천, 매일 채소·과일 먹기!’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아울러 영양의 날 기념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국민의 현 식생활 지표를 분석하고, 병원, 학교, 산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채소·과일 급식 및 교육 사례를 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에서 가을을 맞아 두 가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높고 푸른 하늘 아래, 유러피안 스타일의 종탑과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로얄마일 테라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을의 황금빛 노을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골든아워' 프로모션은 깨끗한 유기농 독일 맥주인 '리덴버거' 3종(△리덴버거 켈러 필스 △돌든 서드 IPA △돌든 다크 포터)과 페어링 푸드 3종이 제공된다. 페어링 푸드로는 독일식 구운 소시지 플레터인 브랏부어스트와 국내산 한우로 만든 수제 비프 버거 그리고 유자 폰즈 소소의 상큼함을 곁들인 BBQ 유자 폰즈 닭구이가 준비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맥주 2병과 스낵 1종으로 구성된 2인 세트를 6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수의 계절 가을을 맞아 백태, 현미, 찹쌀, 보리, 귀리까지 영양 가득한 다섯 가지 곡물을 활용한 오곡 음료 시리즈를 내놓았다. 오곡 음료 시리즈에는 가을 곡물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곡 오트 라떼', 여기에 젤라또와 꿀을 더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기는 '오곡 쉐이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해외패키지 등 타임딜, 선착순 10~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고픈 이들을 위한 국내 숙소 및 투어·티켓 할인부터, 올해 연말 및 내년 신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삿포로,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해외 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해외 패키지, 해외숙소 등 여행상품에 대한 타임딜을 진행하며, 타임딜 상품 구매 시에도 사용 가능한 10~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금일 오전 10시 오픈되는 괌, 방콕 패키지 상품 타임 딜을 시작으로 일본 큐슈, 사이판, 북해도 등 패키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금일 오픈되는 ‘방콕·파타야 3박 5일 상품’은 노옵션, 노가이드경비 등 추가 비용 없이 럭셔리 낭만 요트투어 (줄낚시+스노클링 포함), 차오프라야강 크루즈 탑승 등 방콕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최저 50만원 대에 즐길 수 있다.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한 선물같은 패키지 상품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