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등재 여부가 결정됨에 따라 전통장(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더 뜨겁다. 이런 가운데, 기순도 이사장이 이끄는 국가 유산청 인가법인 (사)한국전통장보존연구회와 푸드콘텐츠 전문기업인 ㈜다이어리알 공동주최로 한국의 장문화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순도 발효학교 발효마스터' 3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기순도 발효학교'는 2023년 10월에 출범하였으며, 한식의 근간이자 우리 고유의 문화적 정체성이 반영된 소중한 문화적 자산인 전통장을 심도있게 탐구하여 사라져가는 전통장문화를 보존 · 계승하고 다음 세대를 선도할 한식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작년 10월과 올 3월에 이미 1기와 2기 과정을 성료했으며, 셰프, 요리연구가, 외식사업가, 조리기능장, 식품연구소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의 외식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바 있다. 이들은 기순도 발효학교에서 배운 전통장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메뉴 개발의 영감을 얻고 한식의 근간이 되는 전통 발효장을 각자의 분야에서 활용해 진정한 K-발효문화를 알리고 있어 금번 발효학교 3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더 주목된다. '기순도 발효학교'는 8주 (총16강)의
성큼 다가온 가을,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달콤한 가을 음료와 호텔 시그니처 상품 등 선물 가득한 가을 패키지 2종 ‘웰컴 어텀’, ‘베어 인 팰리스’를 11월 말까지 선보인다. 먼저 ‘웰컴 어텀(Welcome Autumn) 패키지’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던 콘셉트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객실 또는 우아하고 앤틱한 분위기가 특징인 호텔 디럭스 객실에서 1박을 기본으로 가을 웰컴 드링크 2잔, 보다 여유로운 아침을 위한 레이트 체크아웃 2시간 혜택이 포함된 휴식 콘셉트 패키지다. 패키지에 포함된 웰컴 드링크는 카페 델마르가 선보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가을 스페셜 음료로 홍시 주스, 홍시 스무디를 비롯해 수제 무화과 청을 베이스로 한 에이드와 라떼 중 선택 가능하다. 또 ‘베어 인 팰리스(Bear in Palace) 패키지’는 객실 1박, 뷔페 패밀리아에서의 2인 조식, 호텔의 시그니처 PB 상품인 ‘IP 에코백(보냉백)’으로 구성된 실속 패키지. 해당 패키지를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테디베어뮤지엄과 협업해서 선보이는 한정판 키링 ‘IP 테디베어 키링’이 선물로 함께 증정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임피리얼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Wonders)’를 적용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원더스 청담’을 오늘(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던킨은 원더스 1호 매장 론칭을 기념해 오늘 오전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제이 박(Jay Park) 외교관,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김재용 작가, 비알코리아 도세호 대표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본 커팅식을 진행했다. 새롭게 오픈한 ‘던킨 원더스 청담’은 던킨이 지난 10일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를 적용한 첫 매장으로, 트렌디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2539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청담 핵심 상권인 강남 도산대로에 들어섰다. 매장 외관은 2층 규모에 전면 통유리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내부는 원더스 대표 컬러인 원더스 핑크와 던킨 오렌지 컬러가 조화를 이뤄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주얼을 완성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매장에서 직제조한 프리미엄 도넛을 대폭 확대해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매장 1층에 마련된 오픈형 키친을 통해 원더스만의 프리미엄 도넛 제조과정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금정’이 가을 시즌을 맞아 어린이 동반 가족과 연인 및 친구 동반 고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포 마이 키즈' 패키지는 어린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본 패키지 고객 객실에는 유럽 감성의 유아 놀이 텐트 브랜드 '비비앤아이(viviandi)'의 키즈 텐트가 설치되며,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키즈 뷰티 브랜드 '아이엠 낫 어 베이비(I’m not a baby)'의 키즈 어메니티 세트(샴푸, 로션, 컨디셔너, 바디워시)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에서 특별 제작한 어린이 전용 가운과 슬리퍼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 고객이 더욱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패키지는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을 기준으로 하며, 조식과 인피니티풀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도 포함되어 있어, 가을 시즌 가족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폴링 인 폴’ 패키지는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되었다. 본 패키지에는 가을의 정취를 닮은 피노 누아 와인 1병과 치즈 모듬 플래터가 제공되며, 더욱 느긋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에서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세계 3대 진미 프로모션’을 2024년 9월 11일(수)부터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를 활용한 고급 요리와 그리츠의 대표 메뉴 양갈비를 비롯해 전복과 새싹 산삼, 민물장어 김밥 등 신선한 가을 식재료의 미식 메뉴로 구성됐다. 주요 메뉴는 트러플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트러플 뒥셀 시저 샐러드 △트러플 버섯크림 리조또 △트러플 판나코타를 포함해 △푸아그라 테린 △푸아그라 버터 △캐비어와 관자 샐러드 △캐비어 카르파초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복 버터구이, 갈비 부르기뇽, 치킨 롤라드와 그레이비 소스 등 다채로운 메뉴가 마련됐다. 이용 시간은 런치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다. 토요일, 일요일은 2부제로 운영하며 런치 1부 11시부터 오후 1시, 2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디너 1부 오후 5시부터 7시, 2부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다. 금액은 성인 기준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주최·주관한 ‘2024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2024 PARADISE ART LAB FESTIVAL, JANGCHUNG)’이 오늘(13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 장충 일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페스티벌로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8월 31일 개막 이후 폐막을 하루 앞둔 9월 12일까지 13일간 방문객이 무려 약 3만 명에 달했다. 특히 아티스트 10팀의 아트앤테크(Art&Tech) 작품들이 각 특색에 맞는 실내외 장소에 설치돼 보다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건물 외벽을 활용해 장충 역사문화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 파사드, 장충단 공원 등 지역 곳곳을 투어하며 체험하는 AR(증강현실) 작품, ‘태극당’ 2층에 마련돼 여유롭게 티타임을 즐기며 감상할 수 있는 AI 문학 낭독회, 지역 데이터를 시각화한 실내 인터랙티브 설치 작품 등이 대표적이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들은 평균 예약률이 95%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10팀의 아티스트들이 예술적 견해를 공유하며 관람객들의 작품 이해를
방콕을 효율적으로 여행하려면 지역별로 쪼개서 시간을 배정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악명 높은 교통체증과 찜통 더위 때문에 자칫 동선을 잘못 짜면 이동하는데 시간을 다 허비하거나 시간을 아끼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걸어 다니다가 더위에 지쳐 탈진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방콕의 차이나타운은 씨암지구에서 머물면서 근처에 있는 왕궁, 씨암 파라곤, 아이콘 씨암, 카오산 로드 등을 둘러보고 밤에 저녁식사를 하러 가길 추천한다. 처음 방콕 차이나타운을 처음 본 순간 나의 첫 반응은 “WOW”였다. 세계의 많은 대도시에 차이나타운이 있지만 방콕만큼 임팩트가 강한 곳도 없었기 때문이다. 차이나타운의 화려한 네온사인과 수많은 관광객, 길거리 음식을 파는 좌판대가 즐비한 Yaowarat 대로는 수많은 버스, 택시, 툭툭이들로 꽉 막히고 뒤엉켜 있었다. 이곳 방콕 차이나타운 방문으로 필자는 방콕음식의 중국 영향에 대해 더욱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태국의 중국인 이주 태국에서의 중국계는 가장 큰 소수민족계로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 커뮤니티를 자랑하고 있다. 그 역사는 11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Thai Chinese는 과거 200년 이상 태국 사회에 모든 분야에서 뿌리 깊게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 5일 방콕 ·파타야 가이드 대상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태국 파타야 더 자인 호텔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하는 30명의 방콕 ·파타야 가이드와 현지 협력사 및 관계자 20명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K트래블아카데미 대표이자 여행업 컨설턴트인 오형수 강사가 진행했으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여행 가이드가 갖춰야 할 소양에 공감하며, 실제 여행 과정에서 부족했던 점을 뒤돌아 보는 등 더 나은 여행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염순찬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인터파크 투어에서 기획한 상품이 더욱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현지 가이드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현지 가이드들이 인터파크 투어를 대표해 여행객을 맞이하는 만큼 이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가 헬시플래저를 추구하는 20-30대 여성을 겨냥한 ‘어텀 애프터눈 뷰티 세트(Autumn Afternoon View Tea Set)’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시플래저는 건강(Healthy)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고 있는 트렌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비건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비거너리 바이 달바 (Veganery by d’Alba)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비거너리 다이어트 젤리를 활용한 디저트와 달바 콜라겐 부스터 앰플 칵테일로 구성해 뷰티와 미식을 결합한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신제품 비건 멀티 비타민 앤 뷰티 체험키트와 달바 콜라겐 부스터 앰플 본품이 담긴 피크닉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나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하는 곳’이라는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의 콘셉트에 맞춰 특수 제작한 책 모양의 특색 있는 디저트 트레이에는 밤 바닐라 밀푀유, 석류 무스 타르트, 홍시 캐러멜 초콜릿 무스 등 가을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가 플레이팅 된다. 뿐만 아니라 도미 솥밥, 더덕구이를 곁들인 구운 장어
원할머니보쌈 플래그십 스토어(논현직영점)에서 진행된 와인대학교와의 컬래버레이션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컬래버 행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원할머니보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렸으며, 한식과 와인의 조화를 제안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와인대학교는 F&B 브랜드 컨설팅 회사 (주)슬래시에서 2021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는 와인 콘텐츠 플랫폼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고객들이 맛있는 식사와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논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매회 새로운 테마로 오프라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와인 기초 교육과 더불어, 한식과 와인의 페어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와인대학교가 추천한 해물파전, 전통순대, 모둠보쌈과 와인의 베스트 페어링 조합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바질페스토와 함께 제공된 전통순대와 화이트 와인 '텍스트북 소노마 샤도네이'의 페어링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이루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이번 와인대학교와의 협업 행사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로 한식의 새로운 매력을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도르셋 호스피탈리티 인터내셔널(Dorsett Hospitality International)이 9월 26일 럭셔리 플래그십 호텔인 도르셋 카이 탁을 개장한다. 크루즈의 우아함에서 영감을 얻은 도르셋 카이 탁은 빅토리아 하버의 멋진 전경과 함께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한다. 5만 석 규모의 스타디움과 인접한 이 호텔은 침사추이와 전시 센터에서 MTR로 각각 4정거장 거리에 있다. 도르셋 카이탁은 전체 부지의 30% 이상을 녹지 공간으로 조성하고 중앙 해수 냉각 시스템으로 에어컨 및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또 주차 공간의 40%에 전기차 충전기를 갖추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빔 플러스 골드 인증(BEAM Plus Gold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373개 객실을 갖춘 이 호텔은 40개의 스위트 룸과 발코니가 딸린 21개의 객실 및 스위트 카테고리, 다양한 연결 옵션으로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객을 맞이한다. 주목할 만한 스위트룸으로는 전용 랩 풀이 구비된 프레지덴셜 하버 뷰 풀 스위트(Presidential Harbour View Pool Suite)와 가든 펜트하우스 하버 뷰 투룸 스위트(Garden Pen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오는 29일까지 ‘시니어 여행 플래너 양성과정’ 교육생 35명을 모집한다. 이 교육과정은 공사가 인력난을 겪는 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19년부터 신중년과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참고로 지난 5년간 동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취업한 비율은 23%에 달한다. 오는 10월 7일부터 28일 중 총 15일간 광주 조선이공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총 75시간으로 ‘시니어 여행 플래너’ 양성을 주제로 한다. 시니어가 선호하는 관광지 트렌드, 여행상품 기획뿐만 아니라 현장실습과 CS교육까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번 달 29일까지이며, 신중년(45~64세) 또는 경력보유여성(나이 제한 없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관광인력포털 관광인(academy.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윤승환 관광인재팀장은 “공사가 올해 부산에서 진행한 공정여행 기획자 양성과정과 서울에서 개최한 시니어 여행플래너 과정을 통해 총 79명이 수료했고 이들 중 23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다른 10명도 현재 구인기관과 일정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월 방한객은 142만 명으로, 2019년 동월의 96% 수준을 회복하며 코로나19 이후 가장 높은 월별 회복률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 봤을 때 47.5% 증가했으며, 이를 통해 점점 여행이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데이터로 보는 국내 방문 관광객 형태 분석’ 시리즈를 통해서 ‘방한 외래관광객 상위 5개 국가’와 ‘해당 국가별 가장 많은 관광 형태’를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호에서는 더 나아가 국내·외 OTA에서 수집한 65만 건의 호텔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가별·관광유형별 외래관광객이 주로 투숙하는 지역’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지난 데이터 요약하기 지난 7~8월호를 통해서 방한 외래관광객 상위 5개 국가와 해당 국가별 가장 많은 관광객 형태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 중국, 일본, 미국, 대만, 홍콩 순으로 집계됐으며 상위 5개 국가가 전체 외래관광객 중 64%를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해당 국가별로 중국은 나홀로 여행객(37%), 일본은 가족 여행객(31%), 미국은 커플 여행객(32%), 대만은 그룹 여행객(34%), 홍콩은 커플 여행객(35%)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월 12일 ‘장충라운지R점(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4길 25)’을 신규 오픈하고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장충라운지R점은 스타벅스 리저브의 국내 도입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10번째 [1]스페셜 스토어로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특별한 장소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해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여왔다. 장충라운지R점은 지하 1층 및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 180석 규모로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만의 헤리티지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아트웍 등 매장 전반에 반영했다. 스타벅스는 장충라운지R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1960-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하고, 이를 위해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하는 한편, 기존 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초인종, 벽난로, 계단, 조명 등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장 정문을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차
오는 10월, 한식 스낵바 콘셉트의 ‘먹바 (Mokbar)’가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에 문을 연다. 먹바는 한국인 셰프 ‘에스더 최의 미국 내 다섯 번째 지점으로 뉴욕 첼시마켓 등에서는 이미 인기 맛집으로 자리 잡아 현지인들에게는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저스 팰리스의 포럼 푸드 홀에 위치하게 될 먹바는 캐주얼 형식의 스낵바 콘셉트로 전통 한식과 현대적 요소가 결합한 독특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프라이드치킨, 비빔밥, 튀긴 만두 등 다양한 한식 메뉴는 물론, 여러가지 풍미의 라멘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표 메뉴로는 얇게 썬 갈비를 바비큐 소스로 마리네이드 한 불고기 볼과, 연어, 아보카도, 두부 및 야채 등을 혼합한 아보카도 볼이 있다. 또, 소주를 베이스로 선보이는 스파클링 소주 칵테일, 아이스티 등 다양한 음료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에스더 최 셰프는 “요리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연결하는 창의적인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저의 요리 철학이며, 먹바를 통해 한식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라고 말하며, “시저스 팰리스를 찾는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한식을 선보일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먹바는 바비 플레이의 ‘바비스 버거 (Bobby’
지난 9월 2일, 중국 베이징의 예스러운 모습을 간직한 후통(Hutong) 지역에 베이징 내 두 번째 리조트인 만다린 오리엔탈 첸먼 리조트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만다린 오리엔탈 첸먼 리조트는 42개의 전 객실을 독채형 스타일로 조성해 프라이빗함을 강조했으며, 유명 관광 명소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다. 또, 담장 내 안뜰이 있는 코트야드 스타일로 조성된 리조트 단지는 만다린 오리엔탈 그룹만의 고급스러움과 중국 베이징 후통의 전통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만다린 오리엔탈 첸먼 리조트에서 선보이는 다이닝 역시 최고급을 자랑한다. 미쉐린 스타 셰프인 페이(Fei)가 이끄는 ‘얀 가든(Yan Garden)’ 레스토랑에서 최고급 광둥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칵테일 바 ‘티아오(TIAO)’에서 베이징 고유의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또, 제철 식재료로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이는 ‘비치니(VICINI)’와 안뜰에서 즐기는 ‘메이플 라운지(Maple Lounge)’에서의 티타임도 빼놓을 수 없다. 만다린 오리엔탈 첸먼 리조트는 또한 지난 2일 열린 개관식에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며 만다린 오리엔탈의 시그니처 부채 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