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호텔, 숙박산업은 물론 외식, 베버리지 트렌드 및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호텔, 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레스토랑산업전 HOREX’이 올해부터 ‘호텔쇼Hotel Show’로 재탄생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며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잡은 ‘2017 호텔쇼’는 전문성이 보다 강화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대행사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숙박산업의 모든 것을 보여줄 계획이다.
국내 유일의 호텔 전문 전시회
20여 년 넘게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지로 업계와 함께 호흡해온 <호텔&레스토랑>과 20년 이상의 박람회 전문 주최, 주관사인 (주)미래전람이 만나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호텔쇼’. ‘호텔쇼’가 처음 열린 2014년에는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기대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해 내실 있는 전시회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지난 3회까지 회를 거듭할수록 규모를 확대하며 국내 유일의 호텔전문 전시회로 자리 잡아 왔다.
국내 최대 규모
특히 지난해에는 호텔, 숙박산업과 F&B산업 관련 신제품과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는 물론 대규모 컨퍼런스를 개최해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전시회를 통해 관련 업체 및 숙박업소 운영자 등 실질적인 바이어와 함께하는 효율적인 비즈니스 창출 기회의 장이 된 것은 물론 전시회 전부터 화제가 됐던 컨퍼런스를 통해 호텔 개발에서 운영까지 ‘호텔의, 호텔에 의한, 호텔을 위한’ 호텔의 모든 것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가 함께하는 전시회로 회자됐다.
호텔리어들의 축제의 장
매년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대 호텔쇼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바텐더협회와 함께하는 국제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와 와인&주류 특별전, 쿠킹&토킹 쇼도 꾸준히 진행되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도 매년 동시개최하는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와 국제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 와인&주류 특별전이 마련되며 지난해에 이어 대규모 컨퍼런스가 더욱 내실 있게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새롭게 한국 소믈리에대회와 베드 메이킹대회, 호텔 셰프 요리대회가 열리며 대한민국 대표 호텔리어를 선정하는 K-Hotelier의 수여식도 마련, 호텔리어들의 축제의 장이 펼쳐질 계획이다.
‘호텔쇼’는 단순히 보기만 하는 전시회가 아니다. 특히 올해 ‘2017 호텔쇼’는 그동안 3회에 걸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알찬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비즈니스 매칭은 물론 최신 트렌드 등의 정보를 얻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함께 할 수 있는, 숙박산업에 전문화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다.
국내외 호텔, 숙박산업과 외식, 베버리지 트렌드 및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호텔, 레스토랑 산업 전문 전시회, ‘2017 호텔쇼’. 보다 전문성이 강화된 모습으로 탈바꿈한 ‘2017 호텔쇼’에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