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1 (일)

호텔&리조트

[Hotel Show 2018] 드디어 호텔쇼의 달 10월! 올해도 놓칠 수 없는 컨퍼런스, 막강한 주제로 돌아온 호텔쇼 어벤져스를 소개한다.


호텔쇼의 달 10월이 돌아왔다.
매년 한층 업그레이드된 박람회로 돌아오는 호텔쇼가 드디어 막을 여는 가운데, 예년보다 알찬 부대행사들과 오픈스테이지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더욱 막강한 주제로 돌아온 컨퍼런스! 업계에 대해 누구보다 앞서 고민하고 있는 호텔쇼 전문자들과의 자리는 언제나 기대된다. 이번 호텔쇼에서는 어떤 내용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나누게 될까?
10월의 호텔쇼 어벤져스를 만나보자.


국내 유일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해마다 전문성을 더하는 국내 유일 호텔전문박람회 호텔쇼 컨퍼런스는 매년 숙박산업이 당면한 과제와 미래 비전에 대해 논의하며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강연 후 업계 네트워킹도 활발히 이뤄져 B2B 전시회 컨퍼런스라는 장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올해의 컨퍼런스는 지난해까지 40분 동안 진행됐던 짧은 강의 시간이 아쉬웠다는 피드백을 적극 수렴, 강의 시간을 1시간으로 늘렸으며, 디자인, 위생, 호텔 개발 및 운영, 노무관리, 인공 지능, 호텔 트렌드, 다이렉트 부킹, 리모델링 건축 디자인, 부대시설 등 업계가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컨퍼런스는 3일간 매일 5명의 연사의 강의로 이뤄진다. 수강 가격은 강좌 당 2만 원씩, 종일권은 5만 9000원, 2일권 9만 9000원, 3일권 13만 9000원이며, 강좌 수강 시 호텔쇼 무료입장 및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1부 제공, 이수증교부 및 종일권 구매자에 한해 VIP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다양한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8월 30일, 호텔쇼 컨퍼런스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호텔쇼 어벤져스가 한자리에 모였다. 호텔앤레스토랑과 미래전람이 컨퍼런스 강연자들과 함께 의기투합의 장을 마련한 것! 서울 명동의 신신호텔에서 만난 호텔쇼 어벤져스는 각자의 강의 주제를 공유하고 업계의 소식을 나눴다. 특히 올해는 컨퍼런스의 내용을 보다 쉽게 소개하기 위해 컨퍼런스 소개 동영상 촬영도 진행했다. 이번 강연자들 중에는 호텔쇼와 오랫동안 함께한 이들도 있고 올해를 처음으로 인연을 맺은 이들도 있었지만 어느 누구 할 것 없이 호텔쇼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처럼 컨퍼런스가 호텔쇼의 대표 부대행사인 만큼, 수강자들의 기대를 져 버리지 않기 위해 호텔쇼 어벤져스는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컨퍼런스 내용을 알고 싶다면 호텔쇼 홈페이지(www.hotelshow.co.kr)와 각종 호텔앤레스토랑 SNS 채널의 소개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1  days
10일(수) 1일차 컨퍼런스


11:00 - 12:00

로컬리티 호텔 디자인 트렌드 및 공간 제안
“제가 강연할 이번 주제는 로컬리티 디자인 트렌드와 공간 제안입니다. 로컬리티 호텔은 기존 호텔의 숙박 개념을 넘어 문화예술적 아이콘이 되고 있으며 로컬리티 호텔 그 자체가 목적지가 되고 있습니다.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 이규홍 책임


12:20 - 13:20


저비용으로 호텔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과학적인 청결기법
“이번 강의는 호텔의 청결 상태를 어떻게 유지해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이끌것인지 어떻게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건물위생과학센터 이경훈 대표



13:40 - 14:40

사드가 비즈니스호텔에 미친 정량 분석 그리고 인사이트
“사드가 어떻게 서울 중구 비즈니스호텔에 영향을 미쳤는지, 또한 이를 극복한 개별 호텔은 어떻게 그러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이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많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파크호텔 영등포 서울 김인수 총지배인



15:00 - 16:00

호텔로 들어간 인공지능 서비스
“통신사가 호텔쇼에 참가한다는 것에 의아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다소 낯설고 생소하다고 느끼실 수 있겠지만, 최근 많은 호텔 관계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인공지능에 대해 저희 KT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텔쇼에서 인공지능의 모든 것! 상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 AI 사업단 김홍준 팀장


16:20 - 17:20

호텔 트렌드의 변화와 웰니스 호텔
“호텔이 어떤 식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지 전반적으로 짚으면서, 그 중 하나인 웰니스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지난 5년간 중국에서 직접 호텔을 운영하고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웰니스가 어떻게 호스피탤리티에 접목이 되는지 Case Study를 통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폴라리스 어드바이저 한이경 대표


2  days
11일(목) 2일차 컨퍼런스


11:00 - 12:00

호텔개발 전략 및 Fee Structure in General
“오너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수수료에 대해 제가 조금 깊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탁운영 및 프랜차이즈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IHG 최경수 한국개발대표



12:20 - 13:20

호텔, 숙박, 외식산업 인사노무 정책환경
변화와 대응 방안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어느 산업보다도 인적 자원 운용이 중요한 호텔 외식 산업에서 변화되는 인사노무 환경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장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하이에치알 노무법인 이주복 파트너


13:40 - 14:40


다이렉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활용
“어렵게만 느껴지는 다이렉트 마케팅을 어떤 솔루션을 활용해 효과적인 세일즈를 이룰 것인지 그 방법에 대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산하정보기술 조영균 상무



15:00 - 16:00

호텔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부킹
“E-Commerce에서 M-Commerce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오늘날, 국내 호텔 홈페이지들은 아직까지 User Friendly한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소비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홈페이지 구축 방법과 OTA 의존율을 낮추기 위해 다이렉트 부킹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패스트부킹 박상호 대표


16:20 - 17:20

국내 호텔시장 전망
“15년 메르스와 17년 사드까지 호텔의 악재가 계속돼 오던 최근, 앞으로의 국내호텔의 전망은 어떠한지 호텔의 수급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주로 호텔 개발 혹은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 신준규 부사장


3  days
12일(금) 3일차 컨퍼런스


11:00 - 12:00

호텔 리모델링 디자인 프로세스
“최근 많은 특급호텔들의 개보수 시기가 다가오면서 리모델링에 대한 이슈들을 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호텔의 콘셉트도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인테리어를 포함해 구조적인 설계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주)간삼건축 이효상 호텔그룹 이사


12:20 - 13:20

최신 서비스 혁신사례 및 서비스 품질 관리 방안
“최근 고객의 취향에 맞춰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아닌, 고객이 본인의 취향을 선택, 혹은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특히 일본에서 대두되고 있는 서비스 트렌드의 변화의 사례를 살펴보고, 이러한 상황에서 높아져만 가는 국내외 고객들의 서비스 기대수준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ICE R&C 박준호 수석컨설턴트/팀장


13:40 - 14:40

호텔의 트렌드 변화 및 부대시설 활성화 사례
“이제 호텔은 고객들의 변화에 따라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과연 어떻게 차별을 하면서 고객들의 빠른 니즈변화를 캐치해 낼 것인지, 실제로 활성화 했던 사례들을 부티크호텔 중심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더호스피탈리티서비스 최영덕 대표


15:00 - 16:00

패러다임의 전환(Paradism Shift)이 필요한
한국 호텔산업
“호텔산업의 전통적인 틀을 깨고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수익 구조를 다변화함으로써 지금의 난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주)더디자이너스그룹 김정현 이사


16:20 - 17:20

디자이너가 바라본 호텔의 진화
“우리나라 곳곳에 최근 들어 많은 호텔이 생겼습니다. 객실도 많아졌고 새로운 시도와 새로운 콘셉트의 호텔들도 많아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새로운 체험을 이끄는 호텔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TOSEE 장수진 대표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