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Hotel Show 2017] 제4회 호텔쇼 2017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호텔·숙박산업의 트렌드와 비전 제시


국내 호레카(Hotel, Restaurant, Café)산업을 함께 아우르는 종합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이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과 함께 ‘호텔쇼 2017(HOTEL SHOW 2017)’을 올해로 4회째 개최한다. 해를 맞이할수록 보다 알찬 참가업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번 호텔쇼 2017에는 지난해보다 더 다양하게 구성된 호텔 브랜드 출품목록 어메니티, 린넨, 객실용품, 주방기기, 식기, 테이블웨어, 식자재, 음료, 주류, 가구 & 인테리어 제품 등 140개사, 450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17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들이 호텔 관련 주제로 강연을 펼치는 전문 컨퍼런스 진행과 함께 호텔과 디자이너의 만남인 ‘디자이너스 객실 SHOW ROOM’도 준비돼 있으며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지난해부터 관광호텔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발, 포상하는 ‘K-Hotelier 시상식’이 10월 19일 호텔쇼 2017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매년 7~8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2017 카페 & 베이커리 페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017 호텔쇼’ 개요
기간 : 2017년 10월 18일(수)~21일(토) 4일간
장소 : 킨텍스
규모 : 150여 업체 500 부스
주최 :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주)미래전람
동시개최 : 「2017 카페 & 베이커리 페어」
부대행사 : 「2017 호텔 & 레스토랑 산업전 컨퍼런스」,「디자이너스 객실 쇼룸」등



<호텔쇼 부대행사 1>

호텔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였다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개최

호텔쇼 2017의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가 10월 18일(수)부터 10월 21일(토)까지 킨텍스 세미나 홀에서 진행한다. 호텔, 숙박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 OTA 등 호텔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각 분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발표할 계획이며 자세한 세션 및 연사는 호텔쇼 홈페이지(www.hotel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7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들이 호텔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나흘간 진행하는 컨퍼런스 기간 동안 매일 5명의 전문가들이 11시부터 17시까지 호텔쇼 2017 컨퍼런스 참여자들과 함께 한다. 각 주제마다 40분의 시간 동안 진행하는 컨퍼런스는 1강좌 당 2만 원이며 종일권은 1일 5만 9000원, 2일 9만 9000원, 3일 13만 9000원(VAT 포함)이다.


   


원하는 주제별 선택이 가능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제공
10월 18일 첫째 날, 숙박전문기업 (주)야놀자 김종윤 부대표가 ‘4차 산업혁명, 숙박사업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첫 강연을 시작, 숙박공유플랫폼 코자자 조산구 대표가 ‘숙박공유와 한국관광의 미래’라는 주제로 그 뒤를 이을 예정이다. 이어 호텔 개발 및 위탁경영 전문 회사, (주)서울앤호텔의 권진수 대표가 ‘셰어하우스 4.0시대 셰어하우스란 무엇이며 어떻게 운영하는가?’에 대해, (주)HTC 김곤중 대표가 ‘호텔산업의 특성 및 투자 전략’을, 호텔앤레스토랑 전문기고위원인 이지텍 코리아 박종승 이사가 ‘All about 호텔정보시스템의 이해’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10월 19일 둘째 날에는 (주)루밍허브 유경동 대표가 현장에서 직접 느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변화에 따른 호텔객실 영업의 점검 사항’을 소개하며, 투지아 코리아 황성원 대표는 요즘 뜨고 있는 OTA 관련 강의로 ‘쉽게 풀어쓰는 OTA, Meta 그리고 숙박공유’에 대해 발표한다. (주)옥토인베스트앤컨설팅 박진용 대표는 컨설팅 회사의 실무 중 하나인 ‘숙박업의 건축 운영 및 파이낸싱 활용 방안’을,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 신준규 부사장은 ‘호텔 개발 전략’을, 한국건물위생과학센터 이경훈 대표는 ‘선진화된 미국의 호텔 청결 관리기법’의 팁을 참여자들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10월 20일 셋째 날, 안석찬 호텔경영개발 주식회사 안석찬 대표는 ‘4차산업 혁명과 호텔산업’의 디테일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미디어젠 신지훈 이사는 ‘Hotel Guest Experience 혁신 시스템의 현황 및 전망’을 소개한다. 역시 호텔앤레스토랑 전문기고위원인 더호스피탈리티서비스 최영덕 대표는 ‘Boutique/ Lifestyle Hotel Development Trend’를 강의해 부티크호텔 트렌드를 살펴보며, 삼성전자 VD사업부 최상선 수석엔지니어는 ‘The Internet of Things is Revolutionizing In-Room TV in Hospitality Industry’를, 패스트부킹 박상호 대표는 ‘Direct Booking/Marketing/Price Tactics On Brand Website’를 발표한다.
컨퍼런스 마지막 날인 10월 21일에는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레드타이 정승환 대표가 무료 공개 세미나인 ‘온라인(e-컨시어지 시스템)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을 통한 호텔 시스템의 변화’를 선보이며 그 다음 순서로는 Thomas Group의 Mr. Yaw Ren Tsai가 ‘How CaaS integrate with big data’ 강의를 맡았다.



호텔 개발에서 운영까지
지난해보다 더욱 견고해진 컨퍼런스
‘호텔을 널리 이롭게 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던 지난해 컨퍼런스에서는 호텔의 중요한 이슈와 MICE에 관한 강연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보다 주제를 넓혀 4차 산업혁명, 호텔 정보시스템의 이해와 변화, 호텔 개발 전략, OTA, Meta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컨퍼런스를 준비 중인 다양한 호텔업계 인사들의 컨퍼런스 주제를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호텔쇼 2017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보다 현장 경험이 많은 실무 전문가들을 위주로 구성했으며 강연 또한 실제로 호텔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들로 알차게 꾸몄다.

또한 현재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에서는 F&B 관련 무료 공개 세미나 또한 선정 중에 있으며 강의를 신청하는 참여자들에게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최신호 1부와 호텔쇼 2017 컨퍼런스 교육 이수증, 전시회 무료 참관의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쇼 2017 컨퍼런스 일정
일정 10월 18일(수)~10월 21일(토)
장소 킨텍스 2전시장(전시장 내 세미나 A, B홀)
참가비 강의당 2만 원
1일권 5만 9000원 / 2일권 9만 9000원 / 3일권 13만 9000원(VAT 포함)
컨퍼런스 신청 w ww.hotelshow.co.kr → 주요행사 → 컨퍼런스 신청
(링크주소 www.hotelshow.co.kr/page/sub4_4)




<호텔쇼 부대행사 2>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리어는?
호텔앤레스토랑과 (사)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함께하는 K-Hotelier 시상식 개최
호텔쇼 2017에서는 매년 K-Hotelier 시상식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이번 K-Hotelier에서는 4명의 모범이 되는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리어를 선정한다. 지난 2016년 7월, 정식 MOU를 맺은 호텔앤레스토랑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첫 번째로 이룬 성과가 제1회 2016 K-Hotelier다. 관광호텔업 활성화와 관광인재 발굴 및 격려를 위해 함께 진행한 K-Hotelier가 호텔쇼 2017에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대표 서동해)이 관광호텔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모범 호텔리어를 선발·포상한다. K-Hotelier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우수 호텔리어’라는 의미로 관광호텔 종사자들의 동기부여를 통해 관광호텔산업을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K-Hotelier 선발 대상은 관광호텔업 종사자 중 3년 이상 근무한 일반직원을 대상으로(임원 및 외국 국적 제외) 분야별 4명을 선정한다.


진정한 K-Hotelier를 뽑기 위한 선정 방식
K-Hotelier는 호텔리어가 소속된 호텔에서 추천을 받아야 가능하며 자신의 공적을 인정받아야 한다. 또한 한국 국적을 가진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접수를 통해 1차 선별 후 산·학·연·관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엄중한 2차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K-Hotelier의 서류 접수(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는 9월 4일(월)부터 29일(금)까지며, 시상식은 10월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호텔쇼 2017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과연 이번에는 어느 호텔의 호텔리어 4명이 K-Hotelier의 명예를 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며 각 분야에서 자신이 맡은 바를 열심히 임하고 있는 진정한 호텔리어들이 이번 K-Hotelier 시상식으로 인해 노고를 인정받을 수 있기를 바라본다.



호텔리어로서의 특별한 기회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민간 외교관으로서 호텔리어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K-Hotelier 선정은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호텔리어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들의 공적을 인정하고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K-Hotelier 이니셜인 ‘K’ 디자인의 배지(14K)를 수여한다. 배지에는 고유번호가 각인돼 있으며 수상자 1인이 1개의 번호만을 인증받아 모방이 불가능하며 복인 확인을 검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렇게 선정된 K-Hotelier는 소속 호텔의 협조를 통해 K-Hotelier 배지를 착용하고 업무를 진행하며, 향후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에 K-Hotelier와의 인터뷰가 게재된다. 또한 대학 초청 특강 등 호텔앤레스토랑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도 K-Hotelier는 꾸준히 연 1회 시행하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수상자에 대한 사후 점검도 실시, 위상을 점차 강화할 예정이다. K-Hotelier 주인공들, 업계 귀감되기 위해 노력 첫 회를 맞았던 지난해 K-Hotelier의 수상자는 호텔 스카이파 크의 프론트 오피스 설지혜 차장과 스탠포드 호텔 서울 세일 & 마케팅 권석호 팀장이 그 주인공이었다. 지난 12월 19일 진행한 시상식에서 남상만 회장은 K-Hotelier들에게 표창장 전달과 함께 배지를 직접 수여했으며 K-Hotelier 1호로 선정된 것을 축하했다. K-Hotelier 수상 후 다음 K-Hotelier들에게 귀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던 두 주인공들은 현재도 호텔업계의 발전을 위해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으며 1회 수상자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중이다.


2017 제2회 K-Hotelier 개요
선정대상 3년 이상 관광호텔(등급 보유한 호텔)에서 근무한 일반직원(임원제외)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공적이 있는 자
소속호텔에서 추천(본인 추천 불가)을 받아야 함, 한국 국적을 가진 자
선정인원 4명
선정방법 1차 - 서류심사, 2차 - 심사위원 평가
시상내용 K-Hotelier 표창장 및 부상(배지)
시상일정 2017년 10월 19일(목) HOTEL SHOW 2017 특설무대에서 시상식 진행


<호텔쇼 2017 각 분야별 참가업체 소개>


광성테크
무늬목의 단점과 원목의 하이 코스트를 커버할 수 있는 인테리어 내장재를 만드는 광성테크는 2017년 후반기 UNITOP에서 새로운 흡음보드를 출시했다. 방음, 방염, 단열, 조습 위 4가지 기능을 동시에 가진 마감재를 개발했다. 흡음보드는 현재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표면 또한 엠보싱 처리돼 자연스러운 실사감과 질감을 느끼게 한다.
Unitop.kr



메가텍
메가텍은 무소음 미니바, 냉장고, 객실 금고를 수입, 판매하는 업체로 객실 내에 설치해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특히 미니바와 냉장고는 확산 흡수식 냉각 방식 적용으로 소음에 강하며 자판기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단말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투명 도어 적용으로 문을 열지 않고 내부 내용물이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다.
www.megatec.kr



미디어젠
투숙객이 모국어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젠은 투숙객의 서비스 요청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전달해 호텔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Hotel Guest Solution이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전문 기술기업이며 신규 사업으로 호텔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In-Room Tablet 형태로 투숙객에게 제공하며 호텔리어에게는 Smart Phone Application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www.ding4u.com



유비엠솔루션
유비엠솔루션은 미국 뉴욕에서 선진화된 건물관리와 높은 품질의 청소 제품 제조로 미국 현지 기업과의 경쟁하면서,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건물위생관리 전문 기업이다. 2015년 한국지사 설립 이래 특급호텔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표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훼손된 시설물(카펫, 대리석, 사우나 등)을 복원, 회복시킨 후 자체적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선진화된 클리닝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1833-6799



SWPLUS
1990년에 설립된 SWPLUS는 건축설비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팽창기체분리기와 익스팬션 조인트를 제작해 건설회사에 납품하고 있다. 그중 스마트 핸드 워싱 시스템은 기존의 시스템 대비 90%의 물 절약 효과와 비누, 종이, 청소 인원 등을 절약하는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SWPLUS는 이번 호텔쇼를 통해 스마트 핸드 워싱 시스템을 선보이고자 한다.
www.swmc21.com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는 BMW 그룹이 출자한 한국 법인으로 1995년 수입차 업체 최초로 출범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형 자동차부터 럭셔리 대형차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 차량만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BMW 그룹은 미학적 디자인, 다이나믹한 성능, 최첨단 혁신기술 등을 토대로 완성된 뛰어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BMW와 MINI, BMW모토라드의 수입 및 부품 공급 등을 중심으로 국내 딜러와 영업망 개발 및 기술 교육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ww.bmw.co.kr



미래조리기술
미래조리기술은 셰프 신발 브랜드인 에스코피조리화의 2020년 신제품 ‘pp-2020’ 모델을 출시했다. 미래조리기술은 국내 유일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이 같은 신발을 개발해 2004년 ‘에스코피조리화’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고, 현재는 13년간의 노하우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국내 주방 조리화 선도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대표 제품으로는 충격에 강한 친환경 EVA 재질로 만든 ‘ESM-16’ 모델과 ‘SMT-15’ 모델이 있다.
www.escoffier.co.kr



삼주이엔지
국내 주방설비, 세탁장비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삼주이엔지는 과거 해외 수입에 의존했던 주방기구를 국산화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현재 호텔, 병원, 학교 등에 인덕션 주방설비와 세탁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점유율 1위 대용량 세탁장비 미국 Alliance 사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www.sam-joo.co.kr



원인터시스템
전자동 커피 머신과 무선 통신기기 및 CO₂ Safety System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인 원인터시스템은 국내 메이저 패스트푸드점, 레스토랑, 호텔 및 퀵 서비스 레스토랑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HME ISC-HD 헤드셋 시스템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HME ISC-HD 헤드셋은 직원과 직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최초의 핸즈프리, 고선명 문선 시스템이다.
www.woninter.co.kr



유리수
건강한 물을 공급한다는 자부심을 지닌 회사 유리수는 자연소재인 맑고 투명한 유리병에 포천의 지하 250m 화강암반 대수층 생수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조 후 1개월 이내에 배송하며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서울과 수도권 고객들은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고객의 집으로 무료 배송해준다.
www.yurisoo.co.kr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