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B2B 전시회, ‘코리아호텔쇼(Korea Hotel Show)’가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2014년부터 호텔산업과 함께 성장해온 코리아호텔쇼에는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호텔을 포함한 숙박, 레스토랑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을 이루고 있다.
올해는 제10회를 맞아 6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며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코로나19로 침체의 시간을 겪으며 심기일전해온 호스피탈리티 업체들이 다수 참여해 역량을 뽐낼 예정으로 업계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집중되고 있다.
다양한 참가업체, 양질의 부대행사로
B2B 전시회 의미 더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업계가 엔데믹으로 기지개를 펴고 있는 가운데 호스피탈리티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리아호텔쇼가 업계 관계자들의 정보 공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코리아호텔쇼는 호텔업계와 31년간 호흡해온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국내 전시의 메카,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호텔업계 대표 이벤트다. 올해는 객실용품, 전자제품, 호텔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냉난방 공조시스템, 주방기기, 음료 및 주류, 식자재 업체 등으로 약 100개 사, 300부스 규모로 진행, 양질의 제품 정보 제공과 함께 적극적인 B2B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14명의 연사
호스피탈리티산업 핫이슈 다뤄
특히 코리아호텔쇼의 꽃,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에는 14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요즘 호스피탈리티산업에서 가장 관심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3일 동안 강연을 펼친다. 첫날인 16일(목)에는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의 진홍석 회장이 ‘코로나 시대에 관광업계의 뉴노멀과 그 대안’에 대해, 온다의 오현석 대표가 ‘디지털이 흔들어놓은 새로운 시대인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호텔업계의 자세’를 주제로, ㈜로보티즈의 김병수 대표가 ‘호텔 업무의 새로운 동반자, 딜리버리 로봇’을 논한다. 이어 ㈜더호스피탈리티서비스의 최영덕 대표가 ‘호텔의 경쟁력 강화 사례 소개 및 메타버스 활용방안’, 폴라리스 어드바이저의 한이경 대표가 ‘국내 호텔의 현 주소와 미래호텔의 발전 방향’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17일(금)에는 트립비토즈의 정지하 대표가 ‘관광산업의 미래 - Big Blur, 메타버스, 지속가능성’을,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권순범 대표가 ‘ESG, 선택 아닌 필수, 호텔 가치 상승의 핵심 트리거’를 주제로, 한국복합리조트포럼 최은미 회장이 ‘국내 복합리조트 미래발전 방향’을 설명한다. 이어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최원철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랜드마크 호텔 사례와 전망’을 이야기하며, 서종글로벌 호텔운영사업본부 최익준 상무가 ‘호텔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JLL(존스랑라살)의 김민준 이사가 ‘국내 호텔공급의 변화와 포스트 코로나 이후 호텔 개발 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의하며, 브릴리언트 에셋파트너스의 정노재 전무는 ‘코로나 시국의 호텔 매입 매각 현황과 향후 전망’을, 글로카로카 김정은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만든 여행 트렌드’를, ㈜인모바일HR매니저(노무법인 유앤) 김정훈 대표는 ‘호텔 인력의 간접고용 리스크와 준법관리를 위한 노무관리 이슈’에 대해 강연한다.
컨퍼런스 수강 가격은 한 강좌 당 1만 5000원, 종일권 5만 9000원, 2일권 9만 9000원, 3일권 12만 9000원이며, 강좌 신청 시 코리아호텔쇼 무료입장, 교육 참가 이수증 교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누구에게나, 누구나 홍보 가능한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한편 참관객이면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도 주목할 만한 부대행사다.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는 △신제품 △우수제품 △산업정책 △브랜드 홍보 등의 아젠다를 가지고 진행하는 토론 및 설명회로 어떤 주제든 다수와 함께하고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누구나 무대 발표가 가능하다. 오전 11시부터 13시, 14시, 15시, 16시 타임으로 1시간 동안 자유로이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에서 그동안 인기 있었던 세션은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발표’를 비롯해 쿠팡의 ‘오픈마켓 비즈니스 이해와 쿠팡 플랫폼 활용 방법’, 산하정보기술의 ‘공홈족을 잡아라!’, 원트리뮤직의 ‘호텔 방문객을 위한 음악마케팅’, 그리고 우녹스와 함께 진행한 ‘쿠킹클래스’ 등이었다.
참관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제품 혹은 서비스가 있다면 사전 신청을 통해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를 활용해 보자. 기업, 협·단체, 개인 누구에게나 개방돼 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이 밖에도 미래의 카지노 딜러를 꿈꾸는 국내 유망주들의 대회, 제2회 코리아 유스 카지노 딜링대회의 본선대회와 시상이 6월 18일(토)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또한 업계 재개 도모를 위한 예비 서비스 인들의 장인 관광·레저분야 예비 종사자 서비스 역량 경진대회가 코리아호텔쇼 기간 3일 동안 관광·레저분야 특성화고 및 대학교 재학생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호텔앤레스토랑>과 (사)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서 매년 선발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호텔리어, ‘K-Hotelier’의 시상식도 코리아호텔쇼 상설무대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K-Hotelier에는 그동안 총 5회에 걸쳐 17명의 국가대표 호텔리어가 선발됐는데, 올해 제6회에는 총 3명의 호텔리어가 K-Hotelier 시상식에 참여해 상패와 배지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엔데믹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코리아호텔쇼. 코리아호텔쇼와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등 부대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호텔쇼(www.koreahotelshow.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홈페이지(www.hotelrestaurant.co.kr)를 통해서도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2022 코리아호텔쇼(Korea Hotel Show 2022) 개요 기간_ 2022년 6월 16일(목)~18일(토), 3일간 장소_ 코엑스 D홀 규모_ 100개사, 300부스(예상) 주최_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코엑스 품목_ 객실용품/호텔개발&운영/위생용품/호텔설비/인테리어&엑스테리어/F&B/호텔IT&전자/서비스 부대행사_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제6회 K-Hotelier 시상식, 관광레저분야 예비 종사자 서비스 역량 경진대회, 2022 제2회 코리아 유스 카지노 딜링대회, 호텔산업 인재 채용관, 1:1 바이어 비즈매칭 프로그램, 호텔 B2B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등 문의_ 코엑스_ T. 02-6000-1074/1107 / E. koreahotelshow@coex.co.kr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_ T. 02-312-2828 / E. hrhotelresort@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