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호텔&리조트

[Hotel Show 2019] Hotel Show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신청하러가기


10월 9일 수요일부터 12일 토요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호텔쇼 2019. 올해도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리조트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호텔쇼의 꽃,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강연자들의 타임테이블이 확정됐다. 3일에 걸쳐 매일 호텔 IT, 호텔 산업 트렌드, 호텔 운영 등 주제를 달리해 진행되는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의 전문가 강연, 지금 바로 신청하러 가자.



1일차(10월 9일 수요일)




11:00~12:00
호텔로 들어간 인공지능 서비스
김홍준 팀장 / KT AI사업단 마케팅부문

2018년 7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호텔 적용 KT 인공지능 AI 호텔 서비스가 이제는 진일보해  4개국 음성 지원(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이 가능하고, 호텔 관리자용 웹화면(CMS)을 통해 운영 효율성이 강화됐다. 또한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기능을 적용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 따라서 이러한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그동안 AI 호텔을 도입한 호텔에서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AI 호텔 서비스의 가치와 호텔에 주는 의미 등을 살펴본다.



13:30~14:30
실사례로 본 2019 국내 호텔 IT 트렌드(e-REG, 키오스크, 다이렉트 부킹 편)
이재원 본부장 / 코디더매니저

호텔 시장에서 인공지능은 아직 추상적이고, 빅데이터는 미지수다?!
실제 운용되고 있는 사례를 통해 2019년 현재 국내 호텔 IT 트렌드를 읽어, 우리 호텔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방법을 준비하자.



14:50~15:50
스마트관광도시와 스마트호텔
정남호 교수 /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객의 경험을 제고하는 스마트 관광의 확산은 호텔도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관광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다양한 스마트관광의 기술에 기반한 호텔 서비스 사례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호텔이 관광객의 경험을 어떻게 증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소개한다.



16:10~17:10
호텔 매출을 증대시키는 SNS,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실제
박현준 부장 / (주)프로 IMC 본부

호텔에 숙박, 호텔 내 레스토랑 등 공간에서 시간을 소비하는 투숙객 비중이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로 대거 이동했다. 호텔의 매출 증대를 위해, 호텔의 핵심 고객층으로 성장한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어떤 SNS, 디지털마케팅을 기획, 실행해야 할지 관련 실무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SNS, 디지털마케팅 통찰력과 실전 노하우를 제공한다.




2일차(10월 10일 목요일)



11:00~12:00
한국 호텔산업의 과거와 현재 및 2020 호텔산업 전망
신준규 전략기획본부 부사장 / 스타일로프트글로벌

입국객 급증으로 시작된 호텔 산업의 팽창, 메르스(MERS) • 사드(THAAD)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호텔 산업은 큰 변동을 거쳐왔다. 지난 35년간 호텔 산업의 경기 패턴과 전망, 국내 호텔 상권 특성, 국내외 호텔 운영사 현황, 매입 매각 시장 동향 등을 분석하고 향후 호텔 시장을 전망해 본다. 



13:30~14:30
해외 호텔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호텔 디자인과 공간 트렌드
김석훈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스튜디오 익센트릭

스튜디오 가이아 뉴욕 본사 수석 디자이너 출신으로 스튜디오 익센트릭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생한 해외 호텔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고 다채로운 해외 호텔 사례를 통해 디자인 및 공간의 트렌드를 분석, 이를 통해 향후 호텔 디자인 트렌드까지 예측해 본다.



14:50~15:50
소비자 조사를 통해 보는 여행 & 호텔 트렌드와 여행상품 구입 방법
김민화 연구위원 / 컨슈머인사이트

컨슈머 인사이트에서 지난 2015년부터 매주 500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있는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를 바탕으로 최신 급변하는 여행 트렌드를 조망하고, 숙박 시장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본다. 또한 여행상품의 구입이 5C(Consumer, Commodity, Channel, Competitor, Charge/Device) 측면에서 어떻게 변화하는지 조망해 본다.




16:10~17:10
고객을 유인하느 호텔의 Storytelling & Material

최제우 책임연구원 /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



3일차(10월 11일 금요일)



11:00~12:00
호텔 VVIP 서비스를 위한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김성복 상무이사 / ㈜그라운드케이

호텔 VVIP 서비스 강화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 플랫폼과 MICE 고객의 특징 및 서비스 제공 사례, 기존에 제공해 왔던 호텔 차량서비스의 사례와 개선점을 살펴보고 4차 산업시대 호텔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IT 기반의 플랫폼을 소개한다. 또한 호텔 컨시어지를 위한 온라인 실시간 의전/수송 예약 관리 솔루션 도입에 따른 호텔 경영 차원의 인력 운영 효율화 및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장점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살펴본다.



13:30~14:30
노동관계법・제도 변화와 호텔 및 레스토랑 산업의 합리적 인사노무관리 방안 
이주복 책임노무사 / 하이에치알 노무법인

근로시간, 최저임금, 일 가정 양립 및 모성보호,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등 급변하고 있는 노동관계법・제도를 소개한다. 급변하는 노동관계법제도 환경 하에서 호텔 및 레스토랑 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인사노무관리 방안에 대한 사례와 적용 가능성을 함께 모색한다. 



14:50~15:50
글로벌 체인 브랜드의 트렌드 변화 'Accor – Live Limitless , 숙박을 넘어선'
최지원 이사 / 아코르 코리아 인터내셔널 세일즈 오피스



16:10~17:10
호텔과 외주 식음업장의 행복한 동거
박형진 대표 / (주) 어반딜라이트 대표

호텔의 차별화 포인트가 점차 하드웨어에서 고객이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옮겨가고 있는 지금. 콘텐츠 경험의 장소로서의 호텔 F&B업장의 중요성은 갈 수록 커져가고 있다. 하지만 호텔 룸세일즈에 최적화된 조직이 변화무쌍한 F&B의 변화상에 적응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기는 쉽지 않은 일. 이에 따라 외식업에 대한 외주 운영의 니즈는 갈 수록 커져간다. 
생존을 위해 미룰 수 없는 대세로 여겨지는, 하지만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쉽게 진행할 수 없는 호텔 식음업장 외주화의 성공 사례를 통해, 계약과 기획, 그리고 운영 상의 중요 포인트들을 짚어 본다.




↓↓↓↓↓↓↓↓↓↓ 컨퍼런스 신청하러가기 ↓↓↓↓↓↓↓↓↓↓

http://www.hotelshow.co.kr/page/page18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