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레스토랑&컬리너리

정화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미카엘 셰프의 불가리아 요리 특강 개최



정화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는 16일 오전 10시, 정화예대 외식산업관에서 ‘수미네 반찬’, ‘냉장고를 부탁해’ 등의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미카엘 특임교수의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을 맡은 미카엘 교수는 국내 유일의 불가리아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오너 셰프이자 여러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널리 알려진 불가리아 요리의 대표주자다.
 
이날 특강은 우리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불가리아 요리인 샵스카 샐러드, 스빈스코브레타노를 주제로 데모시연 및 학생 실습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요리 시연에 앞서 불가리아 음식의 특징, 식재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요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샵스카 샐러드는 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양파, 치즈, 올리브유를 재료로 하여 자연의 맛을 담아낸 샐러드로 눈처럼 하얀 치즈가 샐러드를 곱게 뒤덮은 불가리아의 대표적인 전통요리다. 스빈스코 브레타노는 돼지 안심구이로 잘 익힌 돼지고기 안에 베이컨, 치즈, 양파, 버섯 등을 넣은 요리로 쫄깃한 치즈와 육즙이 가득한 돼지고기 맛이 일품인 요리다.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불가리아 전통 음식의 레시피를 직접 배우고 실습해봄으로써 국제적인 요리 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편, 정화예대 외식산업학부는 미래 선도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외식산업분야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초빙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