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디저트제과제빵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빵공예’ 하계방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 대회’, ‘베이커리 페어’ 참가 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2회 진행됐으며, 가장 기본적인 인물 표현, 꽃, 울타리, 기와집, 동물, 나무 등을 주제로 정하여 제품을 구성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방학 중 대회 준비와 연습이 막막했는데 특강을 통해 교수님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학기 중 보다 선후배, 교수님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하계방학 특강을 지도한 호텔조리·디저트학부 이재동 학과장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며 “방학 중 학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화예대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호텔조리전공과 디저트제과제빵전공이 개설돼 있어 세분화된 다양한 커리큘럼이 구축돼 있다. 또한,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초빙, 셰프의 직접 지도하에 1인 1품목 실습을 통해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3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