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원코스 강원도 001 평창 1박2일’을 시작으로 원코스 강원도(1 Course GangwondDo) 10부작을 출간했다. 조명화 편집장은 “세계인의 대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평창과 강릉을 비롯한 강원도 주요 관광지, 맛집 등을 즐길 수 있도록 10개의 코스를 제안하고자 했다.”며 출간의도를 밝혔다.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부터 대관령 스키역사관,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 용평 리조트 등의 소개가 담긴 평창 편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체험관, 강릉 아이스 아레나 등을 소개한 강릉편은 ‘원코스 강원도 003 평창·강릉 2박 3일’ 합본으로 구매 가능하다.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는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인 동시에 앞렌시아 갤러리, 대관령 스키역사관 등의 볼거리와 카페, 레스토랑 등을 갖춘 복합 스포츠 콤플렉스다. 특히 스키점핑타워 4층에 위치한 전망대 겸 카페에는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선수가 아니라도 스키점핑의 역동적인 장면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강릉에 위치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은 화려한 빛으로 구성된 ‘빛의 터널’을 시작으로 선수들의 역동적인 경기를 고스란히 재현할 중앙홀, 3D 입체영상, VR과 같은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 9월 말부터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평창동계올림픽의 빙상 종목인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 스케이팅 등이 개최되는 강릉 아이스 아레나는 지난 16년 12월에 개관했다. 지하 2층, 지상 4층의 규모로 1만 2000명 수용 가능한 초대형 경기장에서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ISU 쇼트트랙 월드컵 대회 등을 유치하는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 400여 종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출판한 테마여행신문 TTN Korea는 전국의 역사 문화 콘텐츠를 여행코스로 소개하는 원코스(1 Course) 시리즈를 비롯, 지식의 방주, 知의 바이블 등의 인문 교양서와 원샷(1 Shot), IT 로켓(IT Rocket) 등의 실용서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테마여행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북스토어 앱, 리디북스, 교보문고, 예스 24, 인터파크, 구글북스, 네이버북, 알라딘 등 국내 주요 전자책 플랫폼은 물론, 북이오, 밀리의 서재 등 다양한 스타트업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