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 정규엽 공저의 서비스 경영론은 서비스의 이론적 측면보다는 실무적 측면을 사례를 위주로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제1부에서는 서비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제1장 서비스의 정의 및 특성, 제2장 환대산업의 역사적 배경, 제3장 환대산업의 현황에 대한 인식이 필요할 것으로 봤다. 제2부에서는 서비스의 이론과 시스템을 파악하기 위해 기존의 이론을 제4장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을 통해 살펴봤으며, 제5장에서는 호텔서비스 경영시스템을 사례로 서비스경영 시스템을 제시했다. 제3부에서는 서비스경영의 핵심인 서비스마케팅을 제6장 서비스 내부마케팅, 제7장 서비스 관계마케팅, 제8, 9, 10장에서 서비스마케팅의 기업사명문 작성부터 서비스마케팅 믹스전략까지 간략하게 다뤘다. 마지막으로 제4부는 서비스리더십으로 제11장에서 서비스리더십과 제12장에서 교류분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이준혁
현)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 교수(학과장)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부회장
∙한국호텔관광학회 부회장
∙한국관광학회 편집위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경영학석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호텔외식마케팅 전공(경영학박사)
∙미국 플로리다국제대학교(FIU) 호텔관광학부 교환교수
∙미국 국제총지배인자격증 취득(AH&LA CHA)
∙라마다올림피아호텔 MTC(management training course) 객실팀, 기획실 교육 담당, 고객관리 담당, 피트니스 담당, 당직지배인
∙영산대학교 호텔관광학부장
∙한국외식경영학회 이사
∙대한관광경영학회 편집이사
∙APEC 이후 부산관광이미지의 변화 외 논문 60편
정규엽
현) 세종대학교 관광대학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mherst 호텔경영학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마케팅 전공(경영학박사)
∙The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관광 ‧ 교육학 박사
∙미국 Hilton International 호텔 Management Trainee
∙한국 Hilton International 호텔 Convention/Banquet Manager
∙Hotel room rate pricing strategy for market share in oligopolistic competition 외 논문 다수 및 약 30여 회의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