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카페&바

[신간안내] 와인과 관련된 유머와 에피소드를 묶었다, ‘와인에피소드’ 출간

아주 흥미로운 와인 책이 출간했다. 보통 와인 책이라면 와인 마실대의 격식과 각 지역의 특색, 등급 정도를 소개하는데 그치는 반면 ‘와인에피소드’는 와인과 관련된 유머와 에피소드를 묶어 와인을 마시며 장소에 맞는 에피소드와 유머를 살짝 던져 딱딱한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팁을 전한다. 20년 전통의 김준철와인스쿨과 10년 전통의 한국와인협회의 와인 전문가들이 와인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역사적 배경을 담은 에피소드 위주의 이야기, 차마 점잖은 책에 담지 못하는 내용과 유머, 그리고 저자들의 여러 가지 이야기와 경험담을 섞어 주제에 맞게 편집했다.

와인과 음악, 와인과 영화, 술집의 유래와 종류, 푸아그라 트러플 캐비아 등 서양 진미의 기원, 와인과 커피의 관계, 잘난척하는 와인 진상이야기, 007과 샴페인, 와인 이외의 맥주, 위스키, 꼬냑 그리고 전통주에 이르기까지 모든 술에 얽힌 이야기를 담고있다. 영국의 철학자 로저 스크러턴(Roger Scruton)은 “와인은 즐거움의 술이라기보다 지식의 술이다. 왜냐면 와인의 즐거움은 지식에 비례하기 때문이다.”고 했듯이 이 책은 와인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어야 그 뜻을 알고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와인 애호가는 물론 와인을 강의하는 강연자들이 꼭 읽어야할 책이고 수입업체의 마케팅 담당자나 와인 숍 매니저, 소믈리에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정보를 담고 있다.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