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즈니스 인스티튜트 코리아(Luxury Business Institute Korea, 이하 LBI 코리아)가 자사의 최첨단 교육 솔루션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Luxury Attitude Academ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BI 코리아는 리테일·호스피탤리티·뷰티·코스메틱·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럭셔리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럭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LBI 코리아와 프랑스 명문 교육기관인 인섹 경영대학(INSEEC U.)이 협력해 개발했으며 전문적이고 몰입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해 실제상황을 재연, 총 12개의 에피소드(각 에피소드 당 30분의 드라마가 포함, 총 3개월 과정)로 구성된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정이다. 또한 각 에피소드에서는 글로벌 력서리 전문가들의 단독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대응에 관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생은 각 학습 모듈 및 4개의 평가를 완료하면 '럭셔리 애티튜드'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LBI 코리아의 이러닝 솔루션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는 프랑스, 영국 및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7개국에서 먼저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파리의 클래식 럭셔리 호텔 중 하나인 르모리스(Hotel Le Meurice)호텔, 독일 고급 자동차 기업 포르쉐(Porsche), 파리 쁘렝땅 백화점(Printemps),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 에어프랑스(Air France)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에서 실무자 교육을 위해 이를 활용하고 있다.
LBI 코리아 다니엘 메이란(Daniel Mayran)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럭셔리 산업은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업계"라며 "이러닝 솔루션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는 LBI가 수년간 쌓아온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색적이고 창의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한국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LBI 코리아 권윤정 전무는 "이번 프로그램 출시는 호텔이나 럭셔리 브랜드 종사자들과 구직자들이 럭셔리 브랜드의 실제 사례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유통이나 호스피탤리티 업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은행, 헬스케어와 같은 유관 업계 현업자들과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