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4월 27일 목요일부터 29일 토요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제15회를 맞은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서울 코엑스 C홀)는 한국 시장으로의 진입을 꿈꾸는 해외 주류 업체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국내 수입사의 비즈니스 장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이에 주최 사무국은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제관에 참가하는 다양한 해외 업체와 국내 주류 수입사가 효과적이고 심도 있는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도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여러 국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체코 등 개별 국가관이 운영되는 국가뿐 아니라 프랑스, 포르투갈, 호주, 러시아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주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본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에 신청한 국내 수입사 관계자에게는 다양한 관람 혜택과 바이어 키트가 증정될 예정.약 23개국 253개 사 350여 부스의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50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주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참가업체에게는 제품홍보와 바이어 발굴의 기회
아시아 최대의 식품 음료 전시회인 SIAL CHINA가 SIAL의 트렌드 및 혁신 파트너인 XTC World Innovation과 공동으로 2016년 식품 혁신 및 트렌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한국, 대만, 일본, 베트남, 태국, 홍콩 및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된 SIAL China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이 보고서의 특정 시장에 대한 분석을 논의하였다. 2016년에는 아시아와 전세계에서 ‘즐거움과 건강’ 제품의 혁신이 산업을 이끌었다. 2개 식품 중 1개 이상이 ‘즐거움’ 혁신을 담고 있으며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은 2015년부터 증가하여 혁신 제품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의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크게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XTC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중국 시장에서 ‘즐거움’ 혁신은 56.4%를 차지하고 ‘건강’ 제품은 24.6%을 차지했는데, 이 상위 2개 트렌드는 ‘육체’ ‘편의’ ‘윤리’ 트렌드에 앞섰다. 이러한 트렌드는 SIAL China에서도 눈에 띄었다. SIAL China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문가 행사 중 하나인 SIAL Innovation은 작년에 353명의 참가
세계관광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 UNWTO),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PATA) 와 중국 구이린 시 정부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제10회 연례 관광사업 동향과 전망에 관한 UNWTO/PATA 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관광 10:10-전진하기 위한 뒤돌아보기'였다. 이 포럼은 UNWTO 소속 회원사인 Polytechnic University of Hong-Kong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동북아시아 지역 여행산업의 정책 입안자, 선임 정부관료 및 대표를 위한 대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UNWTO 사무총장 Tabel Rifai, PATA CEO Mario Hardy , 홍콩과학기술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장이자 석좌 교수인 Kaye Chon 등을 포함해 약 100명의 대표가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중국 구이린에서 개최됐으며10주년을 맞이해 특히 의미가 깊다. 올해 포럼에서는지난 9회까지의 성과를 요약하고, 여행산업의 미래 발전을 전망했다. 또 관광사업 동향, 여행 행동과 예약 패턴 변화 및 여행 부문에 적용되는 지속가능성 관련 관행 등과 같은 주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의 새로운 변신이 시작됐다. 지난 24일,전국 17개 지역에서 선임된 교수들이 대전에 모였다.'(사)한국관광협회 중앙회'와의 업무공조를 통해 실질적인 산학교류 모색을 위한 모임이었다.주요 내용은 관광학 전공자를 중심으로 한 학회운영에서 벗어나 특별회원이라는 새로운 분과를 설립,현재 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관련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참여의 폭을 넓히자는 것이었다.먼저 각 지역별로 위원장을 포함한 4인의 부위원장과 10인의 위원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이들을 기반으로 해학회활동 범위 확대를 꾀했다. 이렇게 지역포럼을 구성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천하여 생생학회(生生學會)로 거듭나자는 것이었다.이에 대해 변우희 회장은 "한국의 관광발전을 위해서라도 지역간 네트워크 구축은 시급한 일이며 이런노력은 현 정부가 추구하고 있는 국내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날 특별분과회장으로 선출된장인식 교수(우송정보대) 역시 "17개 광역자치단체 이외에 비교적 열악한 226개 기초자치단체까지도 포함하는 발판을만들어 놓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제3회 쓰촨국제관광무역박람회(Sichuan International Tourism Trade Fair)가 '관광무역 열린 협력 - 실크로드 경제 벨트의 번영 촉진'이라는 주제로 지난 23일 쓰촨 성 러산 Emeishan에서 막을 올렸다. 세계관광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 UNWTO) 전무이사 Zhu Shanzhong, 아시아태평양 관광협회(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PATA) 회장 Andrew Jones , 세계여행관광협회(World Travel Tourism Council, WTTC) 회장 Gerald Lawless가 초대를 받고 참가했다.그 외 중국관광청 부청장 Wei Hongtao, 쓰촨 성 당위원회 서기 Wang Dongming, 쓰촨 성 당위원회 홍보부 장관 Gan Lin도 자리를 채웠다. 국가정치자문회의 부의장 Liu Xiaofeng이 박람회 개막을 발표했다.올해 박람회에는 5개 대륙의 4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전시업체, 판매업체와 165명의 바이어가 참석했다. 조직위는 관광 상품과 서비스에 관해 협상하고, 고객과 여행사가 만나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논의를 이어갔다. 또, 관광업계
서울관광마케팅이 서울이 국제회의 개최 순위 세계 3위에 지난 13일(수) 올랐다고 밝혔다. 서울관광마케팅은 서울시 컨벤션 뷰로의 역할을 담당하며 2008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MICE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 주요 도시의 유력 박람회, 전시회는 물론 전략 도시를 중심으로 한 서울MICE 설명회를 꾸준히 개최해 왔으며, MICE 전문 미디어, 해외 주요 도시들과 꾸준한 네크워크를 구축해 왔다. 서울 소재의 MICE 관련 시설들을 한데 모아 MICE민관협력체인 Seoul MICE Alliance(SMA)를 구축하고 회원사와 공동마케팅을 실시하여 효과적인 MICE 유치 마케팅을 펼치는 동시에 SMA 회원사의 대내외 마케팅을 지원해 왔다. 더불어 기존의 컨벤션센터, 호텔 이외에 다양한 회의시설, 이른바 유니크 베뉴(Unique Venue)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서울만의 MICE 자원을 확대해오고 있다.세계 국제회의 개최 실적을 공식 집계 및 발표하는 국제협회연합(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UIA)의 『2015년 국제회의 통계 보고서(2015 International Meetings Statistics
중국 국제 주류, 음료제조 기술 및 설비 박람회(CBB 2014, 중국 주류 및 음료 박람회 2014)가 2014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중국 베이징 신국제박람회센터에서 개최된다. 중국 주류 및 음료 박람회(이후 CBB)는 액체 식품 및 포장에 관한 주요 국제박람회로 그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115개 최대 지원 혜택 중국 브랜드 박람회(Most-Supported China Brand Exhibition) 중 하나로 선정되어 중국 상무부(Ministry of Commerce)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조만간 새로운 지원정책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지난 2012년 박람회에는 한국 전문 참관객이 200번 이상 방문하였으며 금년에는 합성수지가공기계, 컨버팅 기계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한국 기업들이 참가한다. CBB의 새로운 기록: 700개의 참가업체와 8만 평방미터 전시면적 중국 및 아-태 지역 내 액체식품 및 액체식품 포장업계의 성장과 CBB의 영향력에 흥미를 가진 전 세계 주요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Krones, KHS, Sidel, HEUFT, Newamstar, Nanjing Light Industry, LEHUI를 선두로 25개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