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호텔인네트워크, NCS기반 채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호텔·관광 서비스업계 전문 채용 플랫폼인 호텔인네트워크(대표 이정한)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이하 NCS) 기반의 채용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컨설팅, 교육훈련 및 NCS HRD(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이하 HRD) 컨설팅 전문 기업인 ㈜문화활용컨설팅(대표 도은영)과 지난 11월 15일 호텔인네트워크에서 업무협약(MOU) 를 체결했다고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NCS기반 HRD/HRM 사업 정보교환 및 협업, 호텔관련 학과 재학생/졸업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취업박람회 기획/운영, 시니어 취업 프로그램 기획/운영 사업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공동 목표인 호텔 산업 HR부분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도은영 대표((주)문화활용컨설팅)는 “이번 MOU 및 컨설팅은 호텔산업 분야 인재채용, 인재교육훈련, 인재양성 등에 기여하고, 능력중심 채용도구 개발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본인의 역량과 능력을 표현하고, 구인하는 기업회원에게는 역량 있고 기업에 적합한 인재 채용에 긍정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한 대표(㈜호텔인네트워크)도 “양사가 인재 채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첫 단계로서 MOU 및 컨설팅을 맺어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NCS를 기반으로 한 업계 최적화된 채용 시스템을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 훈련과정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산업군 최초로 관광레〮저 산업 현장에 접목하는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라고 회사의 비전을 내비쳤다. 

 

또한, 두 기업의 공동목표 달성을 위하여 산업 내 대표 인적자원개발기관인 ISC(관광·레저 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Industrial Skills Council)의 대표기관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 협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호텔 산업 HR부분의 선순환 체계 구축의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