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신년특집Ⅰ. Vision 2020] 2020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내실 강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②에 이어서...
웨스턴라이프호텔
익산 MICE산업 도약, 지역 관광산업에 도움 줄 것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2000년 고도의 도시, 백제의 수도, 보석의 메카 익산에 위치한 웨스턴라이프 호텔은 익산 최초, 최고의 호텔로 모던하고 세련된 시설과 친절하고 정성어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품격 비즈니스호텔이다. 웨스턴라이프 호텔은 약 7000여 평의 대지에 지하 2층, 지상 12층으로 건축돼 있으며 7개 타입의 총 155개의 호텔 객실과 연회장, 두 개의 대형 컨벤션홀(300석, 400석 규모)을 가지고 있으며, 호텔 이용 고객의 편안한 주차 서비스를 위해 500여 대의 대형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19년 익산 최초에 4성 등급 호텔로 인증돼, 지역 대표 호텔로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됐다. 지리적인 강점인 편리한 교통망(KTX)을 통해 타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용이하므로 전국체전, 전국 장애인 체전, 각종 의료 학회, MICE 행사 등을 유치,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주중에는 익산에 위치한 관공서, 산업단지, 국가식품 클러스터 등에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 출장객들의 편안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신축 개장한 인피니트 수영장, 호텔 스위트룸을 이용한 파티룸, 이벤트 룸 프로모션 등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호캉스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2020년에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서비스와 호텔 시설를 제공해 익산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전국 규모의 학회, 교육 세미나 등의 유치에 박차를 다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해 상생 하는 마케팅에 중점을 둬 지역 관광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코오롱호텔 경주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로 도약을 위한 지속 혁신
1978년 개관 이래 경주를 대표해온 코오롱호텔은 불국사 인근에 위치한 유일한 특급호텔이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불국사를 품은 토함산 자락에 위치해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천년고도 경주의 전통과 자연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개장 이래 최고 실적을 달성한 2019년도의 성장세를 이어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로 장기 도약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코오롱호텔만의 지역·문화 결합 ‘로컬쳐(LoCulture, Local+Culture)’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경주를 대표하는 정체성을 더욱 강화한다. 2020년 3회를 맞는 자체 행사 ‘문라이트 페스티벌’을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경주 달밤 아래 호텔 산책로를 따라 진행되는 ‘달빛걷기’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자연과 어우러질 수 있는 행사를 지속 도입해 전통의 품격과 활기찬 분위기가 공존하는 젊은 호텔로 변화할 계획이다. 고객 포트폴리오 확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과감한 시설, 서비스 개선 작업도 지속 추진한다. 2019년 로비와 야외 물놀이장, 연회장을 리뉴얼해 서비스 품격을 높이고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면, 2020년에는 일부 객실에 추가 레노베이션을 진행해 가족 친화적인 면모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호텔 속 명소인 퍼블릭 골프장도 잔디 개선, 코스 변경, 전동카트 도입, 시즌별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전반적인 서비스 퀄리티를 향상시켜 지역 명소로 개발할 예정이다.
코모도호텔 경주
어린이 동반 가족이 휴양하기 가장 좋은 호텔로
코모도호텔 경주는 보문관광단지의 역사를 함께한 호텔로 올해 개관 41주년을 맞이한다. 276개의 객실과 1000명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 6개의 중소 연회장 및 4개의 작은 미팅 룸을 보유하고 있다. 전 객실 리모델링을 완성해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와 그 속에 역사와 전통이 함께 어우러진 호텔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보문단지 중심에 위치해 객실(호수 전망)에서는 보문 호수의 아름다운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모든 고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특히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 자녀와 동반한 가족이 합리적인 가격에 가장 편히 쉴 수 있는 호텔’을 모토로 하고 있다. 2020년에는 2011년 이후 년생 어린이가 어른과 함께 조식을 이용할 경우 성인 1명에 어린이 1명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금, 토요일에 운영되고 있는 주말 디너뷔페도 성인 1명 이용시 어린이(2008년 이후 년생) 1명이 무료다. 넓은 정원 왼쪽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은 6~8월까지 운영되며 오랜 호텔의 역사를 함께 한 고목의 그늘이 드리워져 있어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최적의 물놀이 장소로 유명하다. 2020년에는 키즈 프리(성인 1명에 어린이 1명 무료) 이벤트 및 야외수영장 운영, 다양한 패키지와 어린이 프로모션을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여행객 수요에 좀 더 집중할 예정이다. 가족이 가장 편히 쉴 수 있는 곳,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나갈 것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경쟁 환경을 혁신의 기회로 삼는다
2020년 부산지역 특급호텔 경영 환경은 새로운 두 특급호텔의 등장으로 전례 없이 첨예한 경쟁에 직면하게 된다. 하지만 이는 시장 외연 확대의 좋은 기회임과 동시에 건전한 경쟁을 통한 상호간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이러한 변화를 혁신의 기회로 삼아 몇 가지 핵심 가치에 집중하고자 한다. 첫째, 파크 하얏트 브랜드가 추구하는 궁극의 서비스 목표인 ‘Home away from home’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차별화되고 개별적인 서비스를 통해 만족을 뛰어넘는 편안함과 웰빙을 제공할 것이고, 럭셔리하면서도 잊지 못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식음료 부분에서는 파트 하얏트 부산인 부산의 미식 데스티네이션으로 거듭날 수 있게 연중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둘째, 비지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집중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과 유기적 관계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책임감 있는 조력자의 역할을 할 것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이 실천하고자 하는 또 다른 서비스 목표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다. 셋째, 전 세계적으로 관심사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호텔이 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찾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상반기 레노베이션 통해 연회장 업그레이드
2009년 9월 오픈한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쇼핑,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인 영등포 타임스퀘어 몰 내에 자리 잡고 있어 탄탄한 주변 인프라 및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영등포역, 영등포시장역, 문래역과 인접해 여의도, 서울역, 강남권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하고, 인천국제공항까지 50분, 김포국제공항까지 20분 소요되는 지리적 강점을 영업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진행된 레노베이션을 통해 283개의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의 객실과 식음업장, 미팅 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업그레이드됐고, 풍부한 경험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시설, 인테리어 등 하드웨어까지 더욱 더 경쟁력을 갖춘 호텔로 거듭났다.
2020년 상반기에는 한 달간의 레노베이션을 통해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을 최신 시설 및 모던한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해 중소규모 세미나, 워크숍, 회의 등 기업 연회 및 MICE 고객은 물론 돌잔치, 웨딩, 고희연 등 각종 가족 연회 고객을 더욱 더 적극적으로 유치할 것이다. 특히 올해는 영등포의 대표적인 돌잔치 및 소규모 웨딩 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돌잔치, 웨딩 상품을 구성하고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에는 주중에는 비즈니스 고객의 수요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주말 및 공휴일 타깃으로는 가성비 높은 F&B 프로모션, 타임스퀘어 몰 내 입점 매장, 신세계 백화점과의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상품을 기획해 가족, 연인 등 레저 고객의 수요를 강화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객실 레노베이션 진행과 나인트리 호텔 포트폴리오 강화
파르나스호텔㈜은 30년의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축적해온 호텔 전문 기업으로 국내에는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호텔인 나인트리 호텔을 명동에 2곳 운영 중이며, 2019년 10월 3호점인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을 오픈했다.
먼저 2019년 개관 30주년을 맞은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국내 최고의 컨템포러리럭셔리 호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0년 약 11개월에 걸쳐 대대적인 전 객실 및 외관 레노베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30여 년간 강남 최초의 인터내셔널 호텔로서 수많은 국제회의와 국가행사들의 본부 호텔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최고의 호텔로 입지를 공고히 해온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약 11개월 동안 진행되는 7층부터 33층까지 전 객실 및 외관 레노베이션을 통해 모던하고 국제적인 감각으로 다시 태어난다. 2014년 선보인 1층의 웅장한 황금빛 캐노피와 어우려져 현대적 아름다움을 갖춘 강남의 랜드마크로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나인트리 호텔은 2020년 기존 명동에서 운영하던 호텔 2곳 외에, 2019년 10월 새롭게 선보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과 2020년 1월 오픈하는 나인트리 호텔 동대문 등 호텔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4번째 지점인 나인트리 호텔 동대문 개관과 함께 2020년 나인트리 호텔은 총 1072실 규모로 확장, 서울 주요 관광지에 입지한 대표적인 비즈니스호텔로서 내실을 단단히 다질 계획이다. 규모의 확장뿐 아니라, 안정적인 매출과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명동 2개 지점을 중심으로 20년에는 각 객실별 객단가를 관리하는 질적 성장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인사동과 동대문 지점은 개관 1년 안에 안정적인 고객 기반과 수익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21년에는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판교(315실)의 개관을 앞두고 있어 향후 서울을 중심으로 나인트리 호텔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나인트리 호텔의 핵심 모토인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투숙 경험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지 위해 노력할 것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 인지도 높이는데 주력
2019년 5월 31일,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재개관한 럭셔리 비즈니스호텔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는 기존의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구로’ 호텔을 메리어트 셀렉트 브랜드인 ‘포포인츠’로 리브랜딩해 구로 가산 디지털 단지 내에서 유일한 인터내셔널 4성급 호텔이자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IT벤처 산업의 중심지 구로디지털단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비즈니스와 쇼핑,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주요 거점에 위치한다. 지리적 특성상 국내외 비즈니스 고객뿐만 아니라, 레저, 20~30대 호캉스 고객에 각광받고 있으며 로컬 고객을 유인하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400석 규모 총 7개의 미팅룸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의 비즈니스 행사, 웨딩 및 가족 모임을 위한 장소로 활용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MICE산업을 강화하고 리딩해 나갈 예정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만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과 전략적인 해외 판매와 홍보를 통해 비즈니스 여행객과 실속 관광객의 방문을 증가시키고, 호텔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다. 또한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본보이’로 인한 전 세계 메리어트 회원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하이원리조트
해외 고객 유치 결실 맺는다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 하이원리조트는 2018년 하이원워터월드 개장으로 사계절 액티비티의 마지막 단추를 뀄다. 강원도 정선의 조그마한 카지노로 시작된 하이원리조트는 이제 국내 최고수준의 숙박시설, 스키장, 골프장, 그리고 워터파크까지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사계절 복합리조트의 완성체가 됐다고 볼 수 있다. 지속적으로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방문 유치에도 힘을 쏟았던 하이원리조트는 2020년 해외 고객 유치의 결실을 맺는다. 하이원리조트는 약 5000여 명 규모의 인도네시아 MCI 그룹 단체포상 휴가 행사 유치를 확정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국내 리조트가 유치한 동남아 인센티브 행사 중 최대 규모다. 올해 2월부터 17차수로 진행되며, 차수별 약 300여 명의 외국인이 하이원리조트의 다양한 동계 액티비티를 즐길 예정이다. 하이원리조트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작년 말 스키장 부지에 하이원 스노우월드를 오픈해 래프팅썰매, 아이스썰매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였으며, 현재 준비 중인 하이원루지를 올해 10월경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액티비티 외 편안한 호캉스를 즐기러 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속적으로 카지노에 집중됐던 방문고객을 리조트 내 여러 시설과 즐길거리로 이끌고 있다. 2020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이벤트로 사계절 복합리조트의 기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해밀톤호텔
이태원 대표호텔로 성장할 터
이태원의 중심이자 가장 번화한 쇼핑거리에 위치해 있는 해밀톤호텔은 뒤편으로는 서울의 핫플레이스인 이태원 음식문화 거리가 있어 전 세계 다양한 음식문화를, 특히 주말 저녁에는 특색 있는 밤거리 문화와 맞은편에 위치한 이슬람사원 주변에는 할랄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활발하고 역동적인 이태원 거리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디자인된 호텔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여름철에는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 도심 속 바캉스를,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가장 이국적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호텔 인근의 전 세계 각국의 대사관들과 외국인 거주 지역을 통해 유입되는 외국인 방문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문화적 환경과 위치적인 영향으로 앞으로도 많은 수의 내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보이며 호텔을 찾는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노력을 기울이고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적극 반영,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해밀톤호텔을 이태원의 대표 호텔로 성장, 발전시킬 계획이다.
호텔농심
‘세계 최고 온천 휴양형 호텔’ 지향, 특장점인 온천 서비스·마케팅 강화
한 마리의 다리 아픈 학이 온천수에 몸을 담근 후 씻은 듯이 나아 날아가는 것을 본 노파가 자신의 아픈다리도 온천수로 치료했다는 백학(白鶴) 전설과 신라682년 제상충원공과 왕족들이 이곳에서 온천욕을 즐겨했다는 삼국유사의 기록이 담긴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 동래 온천장. 이 동래 온천장의 중심에는 호텔농심이 있다.
온천시설 ‘허심청’을 운영하며, 국내 최대 마그네슘 함유 동래온천을 100%자체 개발한 기공으로 뿜어 올려 천연온천수를 제공하는 호텔농심은 도심속 오아시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2019년에 걸쳐 객실(2층~9층, 231실)과 허심청을 전면 레노베이션해 시설의 편의성과 고급화를 더한 호텔농심은 2020년에는 세계 최고를 목표로 하는 만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고자 다각적 홍보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며, 동래구청과 협업한 온천수 효능을 담은 뷰티 상품 등의 개발과 허심청만의 특색을 살린 이벤트 탕을 개발할 것이다.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호텔농심의 시도는 지향점에 한발 가까이 다가서는데 촉진제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국내 대표 프레스티지 호텔로 도약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이하 해비치)는 종각역 인근 프라임 오피스 빌딩 센트로폴리스에 뉴 아메리칸 퀴진 레스토랑인 ‘마이클바이해비치’를 오픈한데 이어, 3층 입주사 전용 라운지의 컨시어지 서비스 및 피트니스의 위탁 운영을 맡아 외부 사업 영역 확장 및 브랜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해비치는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주 리조트 부문에서는 1위에 선정되며 2009년부터 거의 매 해 1위를 놓치지 않으며 명실상부 제주를 대표하는 고급 리조트로 인정받고 있다. 원스톱 서비스로 해비치 익스프레스에서 호텔과 리조트의 모든 고객 주문, 상담을 담당해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리조트에서는 시행하지 않는 객실 에스코트와 일일 객실 점검, 어린이와 임산부 서비스 강화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제도를 운영하며 지속적인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힘쓰며 끊임없는 서비스 향상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호텔 사업뿐 아니라 서울 종로 센트로폴리스 빌딩에 뉴 아메리칸 레스토랑 ‘마이클바이해비치’를 오픈하고 ‘오피스 빌딩 VIP 서비스’를 도맡아 운영하며 특급 호텔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내년 상반기 같은 건물에 한식당과 중식당 등 신규 업장을 새롭게 오픈, 2020년에는 외부 사업 영억 확장과 더불어 신규 사업 안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한 자매 호텔로 운영 중인 롤링힐스 호텔과 지난해부터 본격 운영 중인 웨스틴 리조트 괌의 운영 노하우를 지속 공유하며 해비치만의 품격 있는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통해 글로벌 휴양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힐튼경주
고객만족 극대화 최우선
힐튼경주는 29년 동안의 운영 노하우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리모델링을 실시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5성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0년에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다음과 같은 경영 전략을 펼치고자 한다.
첫째,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호캉스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특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경주 유적을 모티브로한 키즈클럽 ‘안녕 경주야’와 브릭 라이브, 야외수영장 유레카를 연계한 상품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 잊지 못할 체험을 선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둘째,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의 페르소나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다. 힐튼경주는 9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루프탑바 H9과 어린이 놀이시설 브릭라이브, 아케이드 QUEST 등 호텔 내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을 꾸준히 증설시켜왔다. 2020년에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활기찬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며 세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
패밀리 고객층 대상의 올인클루시브패키지 및 체험 프로그램 강화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는 2020년을 맞아 패밀리 고객층을 대상으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및 관련 체험 시설과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휘닉스 평창의 경우 2019년 겨울 ‘스노우빌리지’를 신규 오픈했다. 아름다운 동화 속 겨울왕국을 모티프로 만든 스노우빌리지는 온 가족이 함께 눈썰매와 일루미네이션, 눈 조각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어트랙션 공간이다. 대표 즐길거리는 ‘패밀리 튜브 눈썰매장’으로, 길이 200m의 눈썰매 코스를 타고 내려오는 코스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설이다. ‘별빛 무빙워크’를 만들어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 다시 올라가는 동안에도 지루하지 않게 설계를 한 점이 특징이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2019년 12월 ‘휘닉스 플레이 라운지’를 신규 오픈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휘닉스 플레이 라운지’는 제주의 자연을 본 떠 만든 아이들의 놀이 공간과 ‘키즈플레이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받아 체험해볼 수 있는 ‘액티비티 센터’로 구성돼 있다.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는 2020년 평창의 스노우빌리지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 및 강화해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제주의 키즈액티비티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더욱 확장해나가며 이를 휘닉스올인클루시브 패키지(All-inclusive Package)와 결합, 아이를 가진 부모들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여러 체험 시설을 방문하고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사계절의 즐거움이 있는 가족 친화형 호텔&리조트로의 발돋움을 위함이다.
호텔 피제이
개관 50주년 맞아 새로운 성장할터
2020년 개관 50주년을 맞은 호텔 피제이는 변화하는 주변 환경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을 할 도약할 예정이다. ‘다시 세운’ 도시재생사업으로 개발을 앞둔 을지로는 문화와 축제의 활력의 공간으로 탈바꿈됨으로써 여행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명성을 강화할 것이다. 다국적화된 컨시어지 서비스와 함께 국내외 비즈니스 고객과 관광객의 편의성을 위한 셔틀버스 운행으로 피제이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접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적극적인 MICE 행사 유치 및 비즈니스 고객까지 확보함으로써 MICE 시장을 선점하고, 오랜 노하우와 차별화된 웨딩 연출로 호텔 웨딩의 완성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남산을 전경으로 오픈 예정인 루프탑 라운지 & 풀은 호텔의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서비스로 호캉스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해에는 50년의 서비스 경험이 주는 편안함과 새로운 변화가 공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다채로운 경험을 원하는 여행자들의 니즈에 맞춰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 호텔’로 거듭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