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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리조트

[신년특집Ⅰ. Vision 2020] 2020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내실 강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 ①

정부는 2020년 비자 발급 편의 확대, 전략적 마케팅 등으로 방한시장이 회복을 넘어 역대 최다인 외래관광객인 2000만 명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관광수지 적자도 60~70억 달러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50억 달러 이상 감소하고. 국민 국내여행 횟수도 3억 8000회, 관광지출 120조 원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공표했다.


올해 중국관광객의 경우 사드 이전으로의 회복세가 점쳐지고 있지만 경기 불황이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고 남북 관계 리스트 등 방한 대내외 변수에 따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지난해 예상치 못하게 일본의 수출규제 경제보복으로 국내 여행객이 늘고 호캉스의 이용률이 높아졌는데 그 추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호텔들의 호캉스 상품 전략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특급호텔들의 경영전략을 살펴보면 신규 오픈과 해외 진출 등 확장세를 보이는 곳들도 있지만 내실 강화를 위해 힘쓰는 호텔들이 대부분이다. 타깃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레노베이션을 진행하며 지역과의 상생이 눈에 띄며 이로써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계획을 밝힌 호텔들이 많다.


경영환경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어렵다고 손 놓고 있을 수 많은 없는 법. 올해 또 어떤 위기와 기회가 올지, 준비하는 자만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만큼 지난해부터 많은 호텔들이 다져온 내실이 올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호텔앤레스토랑은 매년 1월,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기획 진행을 위해 12월마다 특급호텔에 관련 내용을 요청, 올해는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했습니다(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순이며 편집의 용이성을 위해 순서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다양한 고객에게 각자의 의미를 제공하는 편안하고 특별한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이 2020년 개관 5주년을 맞이한다. 그 동안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60여 년간 쌓아온 앰배서더 호텔 그룹의 전문성과 고객 가치 창조 노하우 위에 글로벌화 전략을 통해 명실상부 World Best 한옥호텔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에는 전통과 문화를 담은 차별화 된 명소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공공성 확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2020년 경영전략으로 꼽았다. 첫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세계를 맞고, 한옥의 아름다움과 손님을 귀하게 대접하는 우리의 전통을 알리는 한국의 랜드마크이자 첫 얼굴이 될 것이다. 한국적 연회공간과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이 조용한 숙소는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을 통해 인천, 나아가 한국에 방문하는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객 모두에게 우리의 전통을 알리고 결점 없는 상품으로 손님을 귀하게 모셔 한옥호텔에 대한 잊지 못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둘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개관 이래 매년 다양한 무료 전통문화 행사와 소외계층을 초청해 의미 있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2020년에는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운영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호텔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강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객 서비스 스탠더드를 더욱 강화해 가장 한국적인 서비스가 가장 세계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해 나가는데 집중하겠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그 동안의 한옥호텔 운영 노하우와 따뜻한 한국적인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왔다. 고객이 언제, 무엇을 요청하는지, 어떤 서비스를 기대하는지 등 유형별로 분석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글로벌 한옥호텔 서비스 표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위드 풀만
비즈니스 여행객 및 가족 단위 고객에 초점 맞춘 서비스 강화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위드 풀만은 2020년 경영전략으로 프랑스 아코르 계열 5성 호텔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확고히 하며 MICE 시장과 국내 로컬 고객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 확대하는 것을 꼽았다. Bleisure(Business+Leisure) 콘셉트의 호텔로서 고급 비즈니스 여행객들과 국내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하드웨어 및 상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위드 풀만은 호텔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에 걸맞게 VOC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고객만족 향상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해 고객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더 스위트호텔
가족단위 고객에 최적의 투숙 환경 제공



‘더 스위트호텔’ 체인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진정한 휴식”을 모토로,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하게 투숙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03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스위트호텔 제주’를 시작으로 낙산(2004년), 경주(2008년), 남원(2012년)에 총 4곳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각 지점마다 ‘High-Value’ 객실인 특화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남원 지점의 독채로 구성된 Villa, 제주 지점의 야외 미니풀이 있는 Family Pool, 2층 침대와 야외 테라스가 있는 Family Bunk Terrace, 낙산 지점의 어린이를 위한 Kids 전용객실 등이 있다. 또한 ‘스위트호텔 제주’는 2017년 리모델링을 통해 중문관광단지 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로 자리매김했으며, 2018년 5성을 획득했다.


2020년에도 다양한 변화를 통해 더 뛰어난 ‘가족호텔’로 거듭날 예정이다. 남원 지점은 4인 가족 단위의 투숙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배드 타입을 도입할 예정이며, 제주 지점은 기존 운영하고 있는 ‘한우명가’를 ‘펍’으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호텔 오픈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규모는 15층, 100실 내외로 2021년 중순경 완공한다. 명동, 남대문, 청계천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 있는 지리적인 이점을 바탕으로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다양한 고객에게 편안하고 특별한 호텔될 것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는 글로벌 브랜드 ‘아코르’의 일원인 ‘노보텔’의 ‘Modern easy living, Full service(모던 이지 리빙, 풀 서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해 2020년에는 호텔을 찾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욱 의미 있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한다. 고객에게 쉽고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하는 일환으로 호텔 안팎의 서비스를 다양하게 결합해 비즈니스와 레저 등 다양한 목적으로 호텔을 찾는 국내외 고객들의 시간을 좀 더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예로 호텔의 객실과 식음료 서비스가 함께하는 레스토랑과 바의 결합, 연회 및 예식 고객에게 호텔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퀄리티와 신뢰도를 갖춘 다양한 외부 업체의 서비스를 발굴, 결합해 제공하는 다양한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고자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원스톱 솔루션의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각자의 목적으로 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잠시라도 그들의 복잡한 시간을 잊을 수 있도록,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와 프로모션 등을 준비해 고객의 개인 시간과 여가 시간을 의미 있게 만들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다양한 호텔과 숙박 시설이 개업하고, 레노베이션을 거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대구 시장에서,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인 위치의 우위성과 글로벌 브랜드의 브랜드 로열티,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역과 호텔의 시장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과 변화로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는 새로운 시장에서도 신뢰 가는 호텔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신뢰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또다시 찾아오는 호텔, 목적으로 찾아오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에 만전 기할 것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2018년 7월 전 세계 500번째 노보텔 브랜드로 개관해 호텔 & 레지던스 복합형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그랜드 오픈 이후 특급 호텔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특화된 부대시설로 2019년 1월에는 호텔 등급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하기도 했다. 지난 한 해는 키캉스 패키지 및 고메박스 등 호텔의 시그니처 상품을 기획, 개발해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인 푸드익스체인지에서는 해산물 뷔페를 강조한 선데이 브런치 뷔페를 출시했고, 분기별 색다른 콘셉트의 고메바 애프터눈 티 세트 역시 호텔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테이크 아웃해 객실 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셰프의 수제 치킨 박스 ‘그랩 앤 고’ 상품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2020년에는 고객 트렌드를 더욱 반영해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만이 가지고 있는 취사 시설이 구비된 레지던스 객실 및 루프톱 공간을 활용,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에 더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호텔의 탁 트인 도심의 뷰와 수영장 뷰가 강점인 루프톱 공간을 활용해 야외 웨딩 및 다양한 콘셉트의 파티를 기획, 구성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더욱 충족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또한, 국내 최초 AI 호텔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을 둔 새로운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개관과 함께 객실 내 ‘기가지니 호텔’을 비치, 내/외국인 모두 음성과 터치로 편리하게 객실 내 조명 및 냉난방 제어, 객실 어메니티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KT Super VR’ 및 ‘엔봇(N-Bot)’ 서비스를 통해 더욱 즐거움이 가미된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상생의 일환으로 개관 이후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특별시 중구장애인복지관 ‘드림블라썸아카데미’와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글로벌 리딩 호텔로 자리매김할 것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첨단 산업 인프라와 유네스코 문화유산 수원 화성을 가지고 있는 도시, 수원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미팅·출장·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맞춤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체인 ACCOR 호텔 브랜드로서 비즈니스 출장객과 레저 고객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4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연회장도 함께 있어 웨딩 및 기업체 세미나를 진행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THE AK TOWN과 같은 대형 쇼핑몰 및 수원역과의 연결성은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원과 인근 지역에 늘어나고 있는 경쟁사들의 출현은 시장 내에 잠재적인 가능성을 반증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점점 더 다양해지는 기업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방면의 서비스를 시도할 것이며 수원 지역에 늘어나고 있는 MICE 시장의 잠재적 비즈니스에 발 빠르게 대처, 미팅과 객실을 함께 쓰는 MICE 그룹에 집중하고자 한다. 또한 급격히 변화하는 웨딩 시장에 발맞춰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트렌드에 맞는 웨딩 상품을 통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이 속해있는 지역 사회의 특색에 맞는 문화와 콘텐츠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만 가능한 가치를 경험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 2020년도에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한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다양성을 추구할 것이며,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이 공존하는 글로벌 리딩 호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다.


The-K호텔서울
MICE 산업 리더로서 포지셔닝 강화



The-K호텔서울은 2020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고의 MICE 호텔로의 포지셔닝 강화 및 고객의 편안함과 행복을 제공하는 최상의 파트너’를 목표로 호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역량을 집중한다. 30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더욱 공고히하면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특히, 미래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체계적인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해 미래 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경쟁력을 갖춘 MICE 부문의 입지를 다져 세계적 컨퍼런스 및 국내외 세미나, 기업행사 등 MICE 유치를 가속화하고, 세분화된 비즈니스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글로벌 호텔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 리뉴얼 개발을 통해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피드백을 최우선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자연 환경을 연계한 테마별 웨딩 상품의 다각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식음 부문의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만족과 가치 증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The-K호텔서울은 도심 속 3만 2000여 평의 대단위 규모의 자연 환경을 적극 활용해 양재시민의 숲, 문화예술공원과 연계한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자연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테마가 있는 도심 속의 특화된 서비스와 함께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힐링 장소로 최적화시킬 계획이다.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
컨벤션 센터와 연계한 MICE고객 및 비즈니스,

레저 고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한다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은 수원 지역 최초 특 1급으로 개관한 호텔로서 그 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다각적인 부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수원화성, 다양한 글로벌 기업체, 테마파크, 그리고 수원 컨벤션 센터가 모여있는 수원 지역 중심에 위치해있는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는 다양하게 유입될 수 있는 타깃에 맞춘 상품이 상시 준비돼 있다. 그뿐 아니라 고객의 코멘트에 따라 지속적인 상품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만족과 가치 증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먼저, 2019년 수원 컨벤션 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신규 고객 유입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MICE 및 비즈니스 고객층에 초첨을 맞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시설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세계 각 국의 방문객 입 맛을 고려해 약 200여 가지의 다양한 음식이 제공되는 뷔페 레스토랑,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차이니즈 레스토랑, 룸 서비스 등을 제공, 익숙한 본토의 맛으로 고객이 조금 더 친숙하게 방문 할 수 있는 호텔로 자리매김 할 것 이다. 2020년에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진행 예정이며, 글로벌 체인 예약망과 마케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들이 쉽게 호텔을 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 할 것이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의 포지셔닝을 더욱더 견고히 할 예정


2018 개관 이래, 이례적이고 독특한 행보를 보여왔던 라이즈 호텔은 2020년에도 라이프스타일 호텔이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특색 있는 기획들이 계속될 예정이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RYSE, Autograph Collection)은 홍대 지역 특유의 젊고 에너지 넘치는 문화 그리고 스트리트 감성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브랜드 가치를 결합한 공간이다. 디자인 영역뿐만 아니라 전 분야에 있어 헌신적인 전문 인력들이 보여준 뛰어난 서비스로 높은 게스트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즈 호텔의 혁신적인 호텔 운영에 대한 평가는 해외에서 먼저 들려왔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영국에서 발행하는 저명한 트렌드 매거진 모노클(Monocle)이 선정하는 ‘2018년 트래블 톱 50(TravelTop 50)’ 명단에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라이즈 호텔이 올랐다는 것. 2020년에도 탄탄하고 혁신적인 운영을 지속할 예정이다. 국내외 브랜드와의 협업 또한 계속된다. 2018년 진워크숍(ZineWorkshop)을 함께 했던 반스(VANS)와의 협업으로 2019년 말 프론트 직원 전원의 유니폼화를 전격 반스 슈즈로 교체했다. 2020년 2월까지 반스 스케이트 파크가 라이즈 호텔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 서울의 뮤직씬을 잡고 있는 360사운즈와의 협업도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레코드 컨벤션과 같은 다양한 음악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호텔 전 건물이 아티스트 협업으로 이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라이즈 호텔은 2020년에도 다양한 아티스트 협업을 기획 중이다. 신규 아티스트 스위트룸 협업과 라이즈 호텔 내외의 벽화 작업들이 논의되고 있다. 2019년 9월 김홍식 작가와 함께 작업한 주차장 벽화는 소셜상에서 많은 화제가 됐고 10월에 열린 어도비와아그파 후원의 퓨처 디자인 워크숍(Future DesignWorkshop)은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전시였다. 매달 열리는 문화 행사인 BCC를 통해서도 다양한 아티스트 협업이 이뤄질 것이다.


2019년 봄 론칭해 하입비스트(HYPEBEAST)와 같은 글로벌 패션 매체에서 관심을 받은 라이즈의 스니커즈 컨시어지는 한 해 동안 쌓인 노하우를 이용해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니커즈 외에도 다른 아트, 패션, 뮤직 부분에서 컨시어지 서비스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홍대의 에너지 넘치는 문화 속 중심이 되는 라이즈 호텔이 되기 위해 2020년 한 해도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기획들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잡고 있다.


롯데호텔
국내외 진출 통한 글로벌 체인화



롯데호텔은 ‘아시아 톱 3 브랜드 호텔’ 진입을 목표로 적극적인 국내외 호텔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비전 달성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 ‘글로벌화, 서비스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 롯데호텔의 이름을 새기며 집중적인 글로벌 체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0년 ‘롯데호텔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2013년), 베트남 호치민(2013년)과 하노이(2014년), 괌(2014년), 뉴욕(2015년), 미얀마 양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일본 아라이(2017년)와 러시아 사마라, 블라디보스토크(2018년)에 진출해 현재 국내 19개, 해외 11개의 롯데호텔을 운영하며 시설과 규모 면에서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상업, 금융, 무역의 중심지인 뉴욕에 호텔을 개관한 것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롯데호텔의 존재를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 롯데호텔은 지난 2009년 서울 마포구에 ‘롯데시티호텔서울마포’와 2011년 롯데몰 김포공항 내에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을 개관했고, 2014년에는 제주와 대전, 서울, 구로 세 개의 ‘롯데시티호텔’ 브랜드를 차례로 선보이며 국내에 비즈니스호텔 붐을 일으켰다. 2015년에는 울산지역 최초의 업스케일 비즈니스호텔인 ‘롯데시티호텔울산’을 오픈했고, 2016년에는 ‘롯데시티호텔명동’과 더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을 명동에 선보였다. 2017년에는 L7강남, 2018년 1월에는 L7홍대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기존의 ‘롯데시티호텔’ 브랜드가 현대적이고 세련된 시설을 내세워 비즈니스 고객 위주로 운영됐다면 L7은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삼았다. 2017년 4월에는 롯데호텔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서울’을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에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2020년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6성급 호텔 ‘시그니엘부산’ 오픈을 목표로 세계 주요 도시에 시그니엘(SIGNIEL)을 추가로 선보여 각 도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호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앞으로 롯데호텔은 차별화된 시설과 기대 이상의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전 세계 거점도시에 체인 호텔을 두는 명실상부 ‘아시아 톱 3 호텔’ 반열에 올라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다.


르메르디앙 서울
1박 2일 간의 유럽 여행을 떠나는 유러피안럭셔리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은 2020년에도 유러피안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펼쳐보이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갈 예정이다. 유럽에서도 미처 경험하지 못한 미식과 문화의 경험을 완성도 있는  패키지 상품 및 식음 프로모션을 통해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유럽의 다채로운 면면을 총체적인 라이프스타일로 구현한 르메르디앙 서울만의 객실 상품은 단순히 먹고 자는 호캉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제 배낭여행에서 느껴봄직한 현지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투영시켰다는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또한, 매시즌 특정 국가의 식문화에서 착안해 조성하는 콘셉추얼한 라운지는 통상적인 호텔 F&B를 넘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가족 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슈 메이킹에 성공한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올해는 다수의 유럽 주요 국가 관광청 및 대사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통합적 경험’ 및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구현력’을 강화하고 보다 진정성 있는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품격과 내실을 모두 갖춘 ‘호캉스 성지’로 자리잡고자 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
‘True Premium’ 선사하는 휴양·라이프스타일 허브로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210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자리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산과 바다를 품은 천년고도 경주의 대자연 속에서 누리는 천혜의 휴식을 모토로 프라이빗한 객실과 다채로운 액티비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2020년을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진정한 프리미엄 휴양·라이프스타일 허브를 목표로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에 들어간다. 먼저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골든 빌리지(PGV)’를 콘셉트로 액티브 시니어 또는 라이프케어가 필요한 골든 세대에게 고급 의료 서비스와 호텔식 생활 서비스,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복합 생활문화공간 조성 프로젝트를 개시한다. 기존 143개 객실 중 약 3분의 1이 PGV 전용 객실로 전환될 계획이다. 마우나오션리조트의 경쟁력인 명문 골프장 마우나오션C.C.에 대한 투자도 대폭 강화한다. 9홀 퍼블릭 골프장을 새롭게 개발하고 기존 회원제 18홀 골프장은 코스 업그레이드와 클럽하우스 리모델링, 조경 개선 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품격을 한 단계 더 높일 예정이다. 기존 리조트 객실도 리모델링과 운영 최적화를 통해 수익을 확대하고 유휴부지를 활용한 차별화 콘텐츠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실현할 것이다.


... 내일 이어서 [신년특집Ⅰ. Vision 2020] 2020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내실 강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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