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전세계 고객들에게 평점 9.4 이상 받은 국내 호텔은?!


호텔스닷컴이 2900만 고객 평점 및 실 이용후기를 기반으로 엄선하는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Loved by guest awards)'를 발표했다. 올해는 91개국에서 3400개의 호텔이 최종 선정 됐으며 그 중 21개의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이 이름을 올렸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미국이 총 1498곳의 자국 호텔 및 숙박 시설을 수상 명단에 포함시키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탈리아(232곳), 영국(192곳), 캐나다(126곳), 스페인(101곳)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어워즈 내 다양한 수상 부문 중 '베스트 평점'은 10점 만점 고객 후기를 기준으로 9.4점 이상을 받아야 선정될 수 있어 특히 주목받는 부분으로 꼽힌다.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의 경우에는 올해 총 21곳이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는데 서울(33%), 부산(19%), 제주도(19%) 등 내국인 및 해외 여행객들에게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도시에 위치한 호텔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이 보유한 이용 후기는 객실을 실제 이용하고 체크아웃까지 마친 투숙객들만 남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데이터"라며 "2900만 건에 달하는 실제 이용 후기와 고객 평점을 기반으로 엄선된 호텔들인만큼 향후 여행계획을 세울때 참고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복궁 근처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 포시즌스호텔은 덕수궁, 광화문 등 주요 관광지로의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호텔 내에는 5개의 레스토랑, 2개의 바, 2개의 실내 수영장 등 화려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실내 골프장도 보유하고 있어 골프 강습, 골프 코스, 미니 골프 등의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루프탑 테라스와 야외수영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서울 신라 호텔은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모던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남상공원 또는 창경궁에서 한가로운 산책을 만끽한 후 서울 신라 호텔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실내 스파 '겔랑'에서 피로를 풀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한다. 남산의 절경을 배경으로 스파를 받으며 피로를 해소하고 프랑스 겔랑 본사에서 훈련받은 미용 전문가들에게 트리트먼트까지 받을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이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호캉스 명소로 떠오르는 신흥 강자, 시그니엘서울은 서울의 일출부터 일몰까지 눈에 담기는 놀라운 뷰를 자랑한다. 특히 시그니엘서울이 제공하는 한강변 조망은 다른 호텔과는 차별화된 가장 큰 메리트로 꼽히며 쇼핑의 메카 애비뉴엘, 산책코스로 제격인 석촌호수는 물론 롯데타워의 일루미네이션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마린 시티에 위치,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민락 수변공원 등 주요 관광지로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개관한지 5년밖에 되지 않은 럭셔리 호텔인 만큼 깔끔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이다. 무엇보다 다른 호텔에서 찾아보기 힘든 각도에서 해운대 전경과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의 아름다운 남해안 중문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제주는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로 여행객을 반긴다. 야자수로 둘러싸인 모래 언덕과 푸른 바다 사이에 길게 뻗은 백사장을 자랑하며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중문 해수욕장과 근접해 있다. 루프탑부터 인피니티풀, 키즈 클럽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겸비해 모든 연령층의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호텔이다.





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