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8 (일)

  • -동두천 -9.0℃
  • -강릉 -1.8℃
  • 맑음서울 -7.8℃
  • 맑음대전 -5.4℃
  • 흐림대구 -3.0℃
  • 흐림울산 -0.9℃
  • 흐림광주 -2.8℃
  • 흐림부산 -0.9℃
  • -고창 -4.1℃
  • 흐림제주 2.1℃
  • -강화 -6.5℃
  • -보은 -6.2℃
  • -금산 -5.8℃
  • -강진군 -2.2℃
  • -경주시 -1.6℃
  • -거제 0.4℃
기상청 제공

호텔 & 리조트

[Creative Hotel] 호텔만큼이나 명성이 자자한 프로모션들 호텔 시그니처가 되다 -1




최근 가치소비를 즐기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호텔들이 들어서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하늘에서 놀자’는 콘셉트로 스카이킹덤을 만들었으며, 르 메르디앙 서울은 600평 대규모의 복합 예술 문화공간을 만들어 예술을 품은 호텔을 탄생시켰다. 이에 기존의 호텔들은 각자만의 색깔을 갖추기 위해 ‘시그니처’에 주목하고 있다. 호텔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랭크돼 있고 호텔 이름만큼이나 해시태그가 자주 걸리는 호텔 시그니처 프로모션들.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시그니처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호텔을 소개한다.


‘시그니처’를 만든 호텔들
최근 계절이 계절인지라 딸기뷔페들이 각 호텔들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인 딸기에 아기자기한 옷을 입히면 새빨간 작품들이 탄생한다.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인 딸기 디저트들은 몇 년 사이에 내로라하는 호텔 레스토랑의 단골 메뉴가 됐다.



딸기뷔페는 2007년생이다. 그리고 딸기뷔페를 업계 최초로 탄생시킨 곳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다. 2004년 여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로비 라운지에서 다양한 과일차를 비롯해 망고, 수박, 골든 파인애플 등 여름 과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과일 뷔페’를 선보였던 것이 전신이 돼 2007년 2월 딸기 디저트 뷔페를 처음 내놓았다. 이후 워커힐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등 다양한 호텔에서 딸기뷔페를 겨울 시즌에 맞춰 오픈하고 있다.


딸기뷔페뿐만 아니라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 호텔은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이 매 시즌 인기를 모으고 있고, 더 플라자 호텔은 셰프가 직접 식재료를 발굴, 메뉴를 구성해 고객에게 선보이는 ‘셰프 헌터 프로젝트’를 9회째 진행했다. 여기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시작한 정하봉 소믈리에의 ‘와인디너’는 100회가 넘었으며, JW 메리어트 동대문은 ‘와인 앤 버스커’ 와인페어 행사에 하루 평균 약 2000여 명의 입장객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에서는 제주 최초로 와인 페어 ‘히든 와인 마켓’을 선보였으며, 특1급 호텔 소믈리에가 직접 집으로 와인을 배달해주는 ‘소믈리에가 간다’ 서비스의 경우 100회 넘게 진행해오고 있다. 더 플라자 호텔에서는 객실 쇼핑 플랫폼 ‘더 플라자 숍’을 론칭, 더 플라자 호텔만의 시그니처 서비스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의 인식에 자리 잡기까지 적절한 마케팅 필요
호텔에는 시기적절하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그중 고객의 마음을 이끈 것들은 자연스레 2회, 3회로 이어져 점점 자생력을 갖추게 되는데 여기에 부스터 역할을 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다. 최근 20~30대 사이에서 가치소비의 트렌드가 일면서 본인들이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호텔들은 이러한 소비성향을 겨냥해 마케팅도 적절히 이용해야 고객에 더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마케팅 황윤정 과장은 “요즘 고객들은 사전 정보 검색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된 부분을 보고 신중하게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SNS에 노출 시켜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며 “프로모션 시작 전부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채널에 티저 포스팅을 게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모션이 시작되고 나서도 다양한 사진 이미지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포스팅 및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마케팅 노하우를 전했다.



그는 덧붙여 SNS 마케팅 이후에 실제로 예약하는 고객 중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로모션 정보를 접하고 전화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라운지는 41층에 위치, 멋진 도심 전망을 자랑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해 구체적으로 창가석 자리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 이러한 피드백이 올 때마다 SNS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내일 이어서 [Creative Hotel] 호텔만큼이나 명성이 자자한 프로모션들 호텔 시그니처가 되다 -2...

관련태그

시그니처  호텔  호텔앤레스토랑  레스토랑  딸기뷔페


배너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