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퀴진 레스토랑 생어거스틴의 총괄 셰프이자 남서울예술종합직업학교의 교수인 김남성 셰프가 타이 가정식 레시피북 <생어거스틴 홈 푸드>를 출간했다. 레스토랑 '생어거스틴'의 인기 메뉴와 대표 메뉴를 비롯, 한국 식단에 잘 어울리는 타이 가정식 메뉴가 수록되어 있어 타이푸드 마니아는 물론, 태국 여행지에서 맛본 음식이 생각날 때 간단히 집에서 요리를 재현해 보려는 사람에게도 실용적이다.
생어거스틴 김남성 총괄 셰프는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맛과 대중성’을 고려한 타이 스타일의 가정식을 이 책에 모두 공개했다. 오랜 시간 타이 푸드에 대한 애정과 쉼 없는 노력으로 탄생한 <생어거스틴 홈 푸드>는 한국의 식재료와 타이 푸드의 조리법을 결합해 ‘한국 가정식 메뉴’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만드는 시간이 짧고, 조리과정이 간단해 누구든, 어떤 상차림에든 활용하기 참 좋다는 장점이 있다.
<생어거스틴 홈 푸드>는 안남미(인디카 쌀)로 맛있는 밥을 짓는 방법, 피시소스를 맛깔스럽게 잘 활용하는 방법, 늘 먹던 커리가 아닌 특별하고 부드럽고 깊은 맛의 타이 커리를 만드는 방법 등을 전한다. 이외에도 <생어거스틴 홈 푸드>가 갖는 독특한 장점은 바로 김남성 총괄 셰프가 들려주는 생생한 타이 푸드 이야기다. 태국 여행 시 이 책을 참고하면 더욱 맛있는 태국 음식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