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1 (일)

호텔&리조트

H2O호스피탈리티, '글로벌 1위' 오라클 호스피탈리티에 호텔 운영 자동화 시스템 연동

-글로벌 호텔관리시스템(PMS) 1위 ‘오라클 호스피탈리티’에 스마트 체크인 및 도어락 시스템 연동
-H2O 호스피탈리티 스마트 체크인 시스템 아시아 최초 오페라 승인
-300여 개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 확보, 전세계 5성급 호텔에 서비스 확장 기대

 

H2O 호스피탈리티가 글로벌 호텔관리시스템(PMS) 1위 기업 ‘오라클 호스피탈리티’의 오페라 5.6버전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오페라 클라우드’에 자사 스마트 체크인 및 도어락 시스템 정식 연동을 승인받았다. 특히, 스마트 체크인 시스템은 아시아 최초로 승인을 받아 전세계 5성급 호텔 확장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앞으로 H2O 호스피탈리티는 오페라를 이용하는 300개 글로벌 호텔에 자사의 스마트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포시즌스, 하얏트, 메리어트, 인터콘티넨탈 등, 유수 글로벌 호텔 및 리조트가 오페라를 이용하고 있다.

 

오페라에 연동되는 서비스는 H2O 호스피탈리티 스마트 체크인 시스템과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이다. 수익성, 보안성, 고객 편의성 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한 결과다. 연동을 신청한 기업 중, 오라클의 승인을 받은 기업만이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다.

 

오페라를 이용하는 호텔은 H2O 호스피탈리티의 스마트 체크인 시스템을 통해 체크인 전 과정을 모바일로 제공할 수 있다. 게스트에게 개인 예약 페이지 링크를 SMS로 보내는 식이다. 또한,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 도입으로 프론트에 방문하지 않아도 체크인∙아웃을 진행할 수 있다. 호텔 내부 TCP/IP 네트워크 활용으로 관리 이력을 투명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높은 보안성을 확보했다.

 

H2O 호스피탈리티 이웅희 대표는 “오페라 시스템은 오랫동안 글로벌 PMS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며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았다.”며, “아시아 최초로 오페라 호텔관리시스템(PMS)과 자사 호텔 DT(Digital Transformation) 시스템을 연동하며, 더욱 폭 넓은 호텔 디지털 운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2O호스피탈리티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발생하는 객실 판매/예약, 객실 상태관리, 객실 청소 및 시설 관리 인력 배치 등을 한 플랫폼에 모아 호텔통합운영 자동화 서비스인 통합DT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 최대 테크기반 호텔운영사다. 현재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등 30개 아시아 주요 도시에 위치한 숙박시설들을 운영 중이며, 최근 코오롱의 포코호텔(성수점)과 HDC리조트의 오크밸리 리조트에 서비스 체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그 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호반 (리솜), 엘리시안 등 유수 숙박시설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