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계 인사들의 교류가 이뤄지며 국가에서 진행하는 대형 이벤트가 열리고, 수많은 비즈니스맨들이 고객을 만나 본인의 비즈니스를 성사시킨 곳, 비즈니스호텔. 하지만 코로나19와 기술의 발전으로 비대면 비즈니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해외 출장 고객의 하늘길이 막혀 호텔이 비즈니스 고객 유치는 위기에 빠졌다. 이에 대면으로 이뤄졌던 관계 중심적인 세일즈가 아닌 온라인에서의 세일즈의 필요성이 대두, 보다 짧은 시간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전보다 다양한 역량이 요구되고 있는 세일즈 담당자들,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은 그들이 ‘뉴노멀’, 변화한 비즈니스호텔 투숙패턴에 어떻게 대응해 세일즈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비즈니스 고객 수요 팬데믹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형 컨퍼런스, 세미나가 줄줄이 취소되고 기업 미팅은 화상을 비롯한 비대면으로 전환됐다. 해외 출장객은 막힌 하늘 길로 인해 비즈니스 고객 수요는 끊겨 버렸다. 특히 팬데믹으로 인해 기업의 비즈니스 형태는 완전히 변화했다. 비대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그러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해 ‘온택트’를 실현시키는 기술 역시 빠르게 발전한
초고령 사회가 눈앞으로 다가온 지금, 인구수가 많고 높은 구매력을 갖춘 시니어 시장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서 기업과 브랜드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호텔업계에서도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서비스와 패키지 구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호텔을 찾는 시니어들의 니즈가 무엇일까 추측했을 때 일차적으로 온천, 건강, 휴식이 떠오르곤 하지만, 현재의 시니어는 과거의 실버 세대와는 완전히 다른 가치관과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기에 기존 고정관념을 버릴 필요가 있다. 특히 기업들이 소비주체로 주목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는 넉넉한 자산과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자신에 대한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고, 자기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시니어 시장 공략법을 찾기 위해서는 NEW 시니어를 파악해야 하는 법. 그들의 특징과 니즈를 살펴보고 그러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가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펼친 마케팅 사례를 알아보자. 시니어 겨냥 패키지 기획을 고민하고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 것! 눈앞에 다가온 초고령 사회, 높은 구매력 갖춘 시니어 시장 주목받아 저출산 흐름과 기대 수명 연장으로 인해 국내 고령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통계청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시대에 뒤처지지 않으며 사람들의 욕망을 자극하는 브랜드. 그러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 혹은 구성원으로서 일하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일 아닐까. 특히 호텔과 레스토랑은 브랜드에 스토리를 가미할 때 더욱 매력을 뿜어내는 업종이기도 하다. 이에 이번 Hotel DNA지면에서는 브랜드의 생존을 위해서 필수 전략이 된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소개하고,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 주목받는 이유, 호텔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어떻게 펼쳐야 하는지,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성공한 브랜드들의 예시와 구체적인 스토리텔링 방법을 통해 다뤄 봤다. 브랜드가 가진 스토리 중 고객의 흥미를 끌 만한 이야기가 무엇인지,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표현할 만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파헤쳐 보자. 발굴에 지쳐 흙투성이가 돼도 지치면 안 된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 다만 그렇게 얻어낸 고객의 충성도, 애정은 다이아몬드보다 값질 것이다. 고객에게 말을 거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세상은 이야기를 중심으로 돌아가며 사람들은 스토리텔링에 이끌린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브랜드의 얽힌 이야기를 가공해 광고에 활용하는 브랜
애용하는 브랜드의 비전과 철학이 ‘나를 말해주는 가치 소비 시대. 갈수록 세분화되는 호텔 브랜드 역시 고객들의 선택을 기다리며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뽐내고 있다. 국내 독자 브랜드부터 해외에서 들어오는 브랜드까지. 국내에 첫 선을 보이고 시장 진입 중인 호텔 브랜드들의 격전이 볼 만한 요즘. 새로운 호텔 브랜드 중 독자적인 개성을 지니고 있는 한편, 뿌리내린 지역과의 상생을 추구하며 국내 호텔 이용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호텔들을 선정했다. 이어 해당 브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역사와 특징, 개성, 지역에 어떻게 녹아들었는지, 해외 브랜드일 경우 한국 마켓으로 들어오며 어떤 변화를 보여줬는지 등을 중점으로 정리했다. 타 호텔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외치며 자신만만하게 국내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NEW 호텔 브랜드들의 자기소개서를 감상하고 나에겐 어떤 브랜드가 가장 적합할지 즐거운 고민 후 호캉스 계획을 짜보자. 지난 호에 게재된 1편에서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호텔 브랜드를 살펴봤다. 이어지는 2편에서는 국내에 전개될 예정인 브랜드, 해외에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 중 가장 주목받는 곳들을 알아보자. Brand Story. 카펠라 2004년 설립돼 전 세계에 걸쳐
이디야커피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허니허니 세트’ 주문 시 3000원을 자동 할인 받을 수 있다. ‘허니허니 세트’는 ▲음료 2잔(아메리카노 or 카페라떼) ▲허니 카라멜 브레드 ▲꿀호떡 2개로 구성돼 있다. 달달하고 촉촉한 이디야커피의 스테디셀러 ‘허니 카라멜 브레드’와 함께 지난 겨울 큰 인기를 끌어 올해 재출시한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당 땡길 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꿀조합으로 제격이다. 한편 요기요 앱에서도 오는 30일까지 요기패스(요기요 구독 서비스) 회원 중 이디야커피 첫 주문 고객 대상으로 1만 2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을 할인해준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 메뉴를 할인된 금액에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달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도심 속 여유로운 휴식과 힐링이 가능한 웰니스 패키지(Wellness Package)를 출시했다. 호텔 내 위치한 에스파 앳 페어몬트(ESPA at Fairmont)의 바디 트리트먼트(60분)가 포함된 스파 패키지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51만 4000원(부가세 10% 별도)부터이다. 해당 패키지는 ▲페어몬트 디럭스 룸 1박(무료 업그레이드 혜택 포함) ▲스펙트럼 조식 뷔페 2인 ▲M29 시그니처 칵테일 2잔 ▲에스파(ESPA) 바디트리트먼트 1인 이용 ▲발망 트래블 헤어 키트 1개 ▲피트니스 센터 및 수영장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에스파에서 제공하는 바디 트리트먼트는 ‘이너캄 마사지(Inner Calm Massage)’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고 긴장을 이완시키며, 전신에 활력을 더하는 60분 프로그램이다. 사전 예약 필수이며, 스파 인원 추가 시 약 30% 할인된 금액에 동일한 바디 트리트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에스파는 영국 전통 스파 및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개관과 함께 에스파 앳 페어몬트로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에스파 앳 페어몬트는 자연으로부터 순수한 영감을 받은 천연
북한산 자락에 위치해 도심 속 휴양을 즐기며 높은 퀄리티의 갈비를 맛볼 수 있는 북악정. 오랫동안 평창동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확고한 자리를 굳힌 북악정은 지난 10월 1일, 구관 바로 옆 신관을 신축,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음식 등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투고 도시락을 호텔에 제공하며 더욱 다양한 고객들에게 북악정 브랜드의 맛을 알리고 있다. 북악정의 신관 오픈을 기념해, 고급화 전략을 펼치며 럭셔리 브랜드로의 확고한 포지셔닝을 구축해 외식업계의 에르메스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북악정을 다녀왔다. 북악정 신관, 100년 브랜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 담아 1982년서부터 40년을 이어온 브랜드인 북악정.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둥근 건물인 구관과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네모난 외관을 가진 신관은 나란히 있는 것만으로 언밸런스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테리어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운을 뗀 북악정 송영주 대표(이하 송 대표)는 “전통을 살림과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을 추가했다.”라고 건물 외관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북악정은 보장된 고퀄리티의 맛, 숙련된 종업원의 서비스, 환상적인 북한산 조경을
이진호 셰프와 함께하는 뉴질랜드 AVANZA 아보카도 쿠킹 클래스가 3일 오후 4시, 나우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1, 2학년 학생들이 참석해 이진호 셰프의 유쾌한 쿠킹 클래스를 들으며 ‘베이컨, 아보카토, 토마토 오픈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뉴질랜드 대사관 오인식 상무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뉴질랜드의 AVANZA 아보카도는 오메가 3 지방산, 엽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아보카도를 재배하고 있다. 쿠킹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호텔앤레스토랑>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IHG 호텔앤리조트(이하 IHG)가 9월 29일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과 지금까지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6000개의 호텔과 17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IHG가 한국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 어떠한 행보를 보일 것인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IHG는 한국 시장에서 럭셔리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확대에 집중하며 향후 3년간 33% 성장을 목표 하고 있음을 밝혔다. IHG, 높은 성장 가능성 지닌 한국 시장 주목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호텔산업은 아직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지만, 한국 시장은 여름휴가 및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호캉스’에 대한 높은 국내 수요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정부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 추진이 이뤄지고 출입국 제한 완화에 대한 계획으로 여행 재개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금씩 감돌고 있는 중이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세분화된 시장 정보를 유료 제공하는 글로벌데이터(Global Data)에 따르면 한국 시장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에
관광호텔업 우수 종사자를 시상해 호텔리어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관광호텔업 발전에 기여하는 K-Hotelier Award. 지난 호에 이어 소개할 K-Hotelier 수상자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하 반얀트리) 구매팀 성미연 과장(이하 성 과장)이다. 해외와 국내를 넘나들며 특급 호텔 F&B 파트 매니저로서 커리어를 쌓아온 성 과장은 어느 곳이던 특유의 에너지로 매장의 분위기를 밝게 하고, 고객에게 다가가 맞춤 서비스를 펼친다. 이는 고객의 재방문으로 이어져 호텔의 매출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자신의 장점을 업무에 살려 단골 고객들이 찾아오는 특별한 호텔리어로 성장한 성 과장은 여전히 호텔리어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누구보다 열정적인 호텔리어, 성 과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K-Hotelier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호텔앤레스토랑>이 관광호텔 종사자들의 동기부여를 통해 관광호텔산업을 발전시키고자 마련한 상, K-Hotelier는 관광호텔업 종사자 중 3년 이상 근무한 일반 직원을 대상으로(임원 및 외국 국적 제외)분야별 선정, 상장과 배지를 수여한다.
포항의 역사를 한국어와 영어로 쉽게 소개하는 『포항12경 관광영어(TOURISM ENGLISH on 12 Scenic Places of POHANG City)』가 발간됐다. 이 책은 포항의 역사를 한국어와 영어로 쉽게 소개함으로써 포항시와 포항12경에 관한 사전지식이 없는 내외국인 그 누구나 쉽고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포항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며 관광영어 필수 표현, 영어 프리젠테이션, 코로나19, 건강, 날씨 등에 관한 최신 용어도 소개하고 있다. 책은 △PART 1 The Definition of Tourism_ ‘관광(tourism, 觀光)’이란 무엇인가? △PART 2 Must-Know Expressions for Tourism English_ 관광영어 필수 표현 △PART 3 History of Pohang City & 12 Scenic Places_ 포항의 역사와 포항12경 △PART 4 UNESCO & World Heritage_ 유네스코와 세계유산 등 크게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포항시는 미래신성장 산업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근대화의 상징으로서 철의 도시이자 ‘동백꽃 필 무렵’, ‘갯마을 차차차’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오는 12월 셋째 주,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루프 바 ‘라티튜드32(Latitude32)’에서 다채로운 와인의 향연을 만나 볼 수 있는 시음 이벤트 ‘뱅 아 라티튜드 (Vin à Latitude)’를 진행한다. 뱅 아 라티튜드(Vin à Latitude) 행사에서는 매주 다양하게 선보이는 와인들의 무제한 시음과 이에 어울리는 프렌치 감성의 미식을 화려한 도심 속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참석자들이 각자에게 어울리는 와인을 찾는 여정을 보다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소믈리에를 비롯한 와인 전문가가 현장에 참석한다. 특히 시중에서는 판매되지 않아 더욱 차별화된 다양한 와인을 경험하고 당일에 한해 특별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행사에서는 차별화된 네츄럴 와인을 소재로 싱그럽고 가벼운 느낌이 드는 이미지를 활용한 '월간네츄럴'이란 이름으로 진행된다. 10월 28일 진행되는 2번째 행사가 이에 해당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라티튜드32(Latitude32)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최상층인 32층에 위치한 루프바(bar)로 우주를 콘셉트로 도심 속 생동감 넘치는 야경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는 분위
전 세계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이 10월 31일 ‘할로윈’을 맞아 이색적인 할로윈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국내 숙소 6곳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에 위치한 숙소에서 체험해 보는 펌킨 카빙부터 코스튬을 착용한 직원과 함께 사진을 찍고 사탕을 받는 ‘trick or treat’ 이벤트까지, 이번 할로윈은 분위기 전환을 위해 집이 아닌 색다른 장소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부산 – 펠릭스 바이 STX 호텔 & 스위트 부산의 대표 명소 해운대에 위치한 펠릭스 바이 STX 호텔 & 스위트는 해운대 지하철역과 연결돼 있어 뛰어난 접근성 뿐만 아니라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이다. 펠릭스 바이 STX 호텔 & 스위트는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해 스페셜 할로윈 패키지를 시즌 한정으로 제공하고 있다. 부킹닷컴을 통해 해당 패키지를 예약하면 스튜디오 딜럭스 더블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할로윈 테마로 구성된 화덕 피자 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피자는 선호도에 따라 레스토랑에서 즐기거나 테이크아웃으로도 제공된다. 속초 –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속초에 위치한 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무르익은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심 속 캠핑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루프톱에서 즐기는 야외 캠핑과 테라스 객실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가을 캠핑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며, 프리미엄 바비큐 그릴 브랜드 ‘웨버(Weber)’와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 ‘1953 캠퍼스 칸(Camper’s Khan)’이 함께 제휴해 준비된다. 호텔의 루프톱에서 즐기는 ‘바비큐 캠핑 앳 루프톱(BBQ Camping @ Rooftop) 프로모션은 2인부터 4인까지 이용 가능한 세트로 구성돼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먼저, 2인 구성은 양갈비 또는 LA갈비 중 선택 가능하며, 꽃등심 400g이 기본 쌈, 야채, 소스와 같이 추가 메뉴로 제공된다. 여기에 새우, 전복, 소시지, 아스파라거스 등 바비큐가 가능한 메뉴가 함께 준비된다. 4인 세트도 고기류 선택이 가능하다. 양갈비 또는 티본 스테이크 800g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2인 구성에 포함되는 추가 메뉴가 4인 기준으로 동일하게 제공돼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든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