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New Face] 운동에 대한 A부터 Z까지, 피트니스 갤러리


전 세계의 최신 운동 기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없을까?
세계적으로 트렌디한 운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우리 호텔을 차별화 시켜줄 피트니스 센터는 어떻게 구성해야할까?
운동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곳, 국내 최초로 피트니스 갤러리가 선보인다.


뉴워크 스포츠, 새롭고 트렌디한 운동문화 주도
이미 스포츠 분야에서 정평이 나 있는 네이처 아이엔시와 (주)테라스포츠, (주)루케테 코퍼레이션, ㈜인포트. 이 4개의 회사가 의기투합해 스포츠 웰리스 브랜드, 뉴워크 스포츠를 탄생시켰다. 그리고 뉴워크 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트렌디한 운동 관련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운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피트니스 갤러리를 오픈했다.


신개념의 스마트한 개념의 스포츠 운영 시스템과 창의적인 피트니스 문화 및 트렌드를 선보이는 뉴워크 스포츠는 과학적이고 안전하며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스마트 짐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또한 효과있고 재밌는 운동,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운동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독일 및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요가 협회인 틴트(TINT), 스페인의 메이저 피트니스 바닥재 업체로 북미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 GX 시스템의 선두업체인 파비짐(PAVIGYM)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프로그램을 한국에 론칭 컨설팅해 온 뉴워크 스포츠는 판교 메리어트 호텔의 밀론 프리미엄 스파와 피트니스를 투자, 운영한바 있으며 대우건설 본사, 여의도 트럼프 월드, 르노삼성 본사, 신한생명 본사 등 피트니스 관련 다양한 컨설팅과 운영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지난해 호텔 뉴브 호텔에 피트니스를 오픈한데 이어 시화호 거북섬 복합 스포츠센터와 광화문 서울 파이낸스 센터의 피트니스 등을 컨설팅하며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호텔에 특화된 피트니스 컨설팅 및 운영
특히 JW메리어트 호텔 판교에서는 프리미엄 멤버십을 진행, 단순히 피트니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밀론’이라는 스마트 짐을 국내에서 세 번째로 도입, 트렌드를 선도했다. 더불어 스마트 짐에 맞는 힐링 테라피 시스템과 스트레칭 케어 시스템 등 여타 피트니스 센터들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여 호평을 얻으며 뉴워크 스포츠의 팝업숍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케어 부분을 강화한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을 함께 제공해 고객층인 주변 기업 임원진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피트니스 갤러리 백정훈 관장은 귀띔한다.


호텔 뉴브의 경우 규모가 작은 부티크 호텔로 차별화를 원했고 그것을 젊은층 타깃의 운동 프로그램에서 찾았다. 피트니스 센터 내부를 계단식으로 꾸며 눈길을 사로잡았고 호텔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파와 다양한 프로그램의 요가, 필라테스, 다이어트 연계상품을 만들어 판매,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호캉스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호황을 맞았다고 백 관장은 덧붙였다.



피트니스 갤러리,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이렇게 국내 스포츠 분야의 선두주자인 뉴워크 스포츠가 새롭게 선보이는 피트니스 갤러리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발업계의 abc 마트, 전자제품업계의 하이마트처럼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한 자리에 모아 실물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보며 제품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피트니스 센터 오픈 컨설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트니스 갤러리에는 전 세계 약 50개 브랜드의 다양한 기구들이 비치돼 있는데 이곳에서 각각의 제품들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큐레이팅해주고 또 운동 관련 종사자들의 네트워킹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전망이다.



예를 들어 최근 가장 인기있는 운동 프로그램인 파비짐 스튜디오를 구비하고, 테라피, 힐링이라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춰 세계적인 권투선수인 메이웨더, NBA 농구선수인 스테판 커리 등이 직접 집에 구비해 사용할 정도로 리프레시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 질소사우나, 많은 이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플로팅, 리코 캡슐 등도 피트니스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 관장은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정보의 부재로 피트니스 종사자들만 알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하지만 이제 피트니스 갤러리를 통해 널리 알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저변이 확대된다면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또다른 패러다임이 생길 수 있다.”며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장소에 맞는 기구 및 프로그램 구비해야
최근 많은 유튜버들이 피트니스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방송을 많이 하는데 이들이 궁금증을 유발했다면 효과가 증명된, 세계적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제품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피트니스 갤러리를 방문하면 좋다. 장비 뿐 아니라 적합한 장소에 적합한 기구가 갈 수 있도록 하고, 성공적으로 피트니스 센터를 오픈, 운영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갤러리에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특히 호텔 피트니스에 들어가는 제품은 매우 한정적이다. 많은 훌륭한 제품들이 있음에도 호텔 피트니스에 들어가는 문턱이 너무 높다. 또 많은 호텔 피트니스 멤버십 고객들이 호텔 피트니스센터가 재미가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반성해 볼 필요가 있다. 한 번 장비를 들이면 10년 이상 간다. 호텔에 많은 이들이 피트니스 갤러리에서 좋은 제품을 많이 경험해보고 리프레시, 힐링, 테라피 등 호텔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백 관장의 조언대로 새로운 트렌드의 피트니스 기구와 프로그램, 인력 등에 대해 필요성이 있다면 미리미리 서울역 12번 출구에 위치한 피트니스 갤러리를 방문해보자. 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운동의 세계가 펼쳐질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