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카페 말리커피, 커피클래스에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선보여

밥 말리의 사랑과 평화의 정신에서 시작된 말리커피

 

카페 말리커피가 지난 11월 26일 이태원점에서 커피 클래스를 열어 말리커피의 대표메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과 예가체프 커피를 설명하고 말리커피 브랜드 소개와 시장진출 계획을 밝혔다.

말리씨앤브이인터내셔널 임준영 과장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의 특징과 맛에 대해 설명하고 케멕스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하리오로 예가체프 커피를 내는 시연을 선보였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우아한 와인의 신맛, 단맛과 쓴맛의 조화,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어 ‘커피의 황제’라고 불리며 맛의 균형이 잘 잡힌 커피로 평가 받고 있다. 생산량이 워낙 작은데다가 80% 이상을 일본에서 소비하여 비싼 가격에 거래되어 진정한 블루마운틴을 접하기는 매우 힘든 실정이다.

 

 

하지만 카페 말리커피는 전 세계 최초로 블루마운틴을 독점으로 취급하는 커피매장으로 밥 말리의 후손이 직접 운영하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농장인 말리 팜과 친환경 농법, 윤리적 농업 환경을 고수하는 파트너 농장에서 제품을 공수한다. 자메이카 동쪽 지방에 위치한 말리 농장은 서늘한 기후와 강우량, 배수가 뛰어난 토양을 고루 갖추어 커피 재배에 최적인 장소이다.

말리씨앤브이인터내셔널 계은숙 팀장은 “미국 본사의 말리커피는 원두유통을 주로 하는 회사이며 말리커피 커피하우스를 오픈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미국에서 말리커피를 접한 한국의 대표가 말리커피에 담긴 자유, 인도애와 같은 철학과 지향점이 마음에 들어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말리커피는 2호점까지 직영으로, 내년부터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그리고 블루마운틴이 들어간 프리미엄 블렌딩 RTD 음료를 출시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말리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카페 말리커피는 4가지 콘셉트의 매장이 있다. 말리커피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One Love', 말리커피와 스페셜티 원두를 다양한 추출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 매장인 'Lively Up', 말리 커피의 원두를 직접 테이스팅하고 개발하는 커피 로스터리 공정 ‘Top Ranking’, 다양한 부티크 와인과 이그조틱 푸드를 즐길 수 있는 와인 다이닝 매장 ‘Simmer Down’이다. 계 팀장은 앞으로 확장해 나갈 커피숍은 ‘Lively Up’ 매장이 될 것임여 카페 말리커피가 밥 말리의 평화와 사랑의 정신에 입각해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경영으로 한국 커피 시장에 화두를 던지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