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노선희의 Pre-Hotelier English] Assigning a table for customers with a reservation


Restaurants & Bars
호텔이 고객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것에 못지않게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현행 호텔업 등급결정 기준에 의하면 모든 관광호텔은 식음료 서비스를 반드시 제공해야 하며, 특히 4성급은 2개, 5성급은 3개 이상의 식음료업장을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러한 호텔 내 레스토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반드시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다음은 레스토랑에서 예약한 고객이 도착했을 때 직원Greeter이 고객의 예약사항을 확인하고 원하는 자리로 안내하는 상황이다.


Assigning a table for customers with a reservation(예약이 있는 고객 자리배정하기)
Greeter: Good evening, sir. Welcome to the Universe. Do you have a reservation, sir?
Customer: Yes, I have.
Greeter: Under what name is it, sir?
Customer: Logan Iverson. I reserved a table for two.
Greeter: All right, Mr. Iverson. Where would you prefer to sit?
Customer: We want a table in a quiet corner. We are having an important business meeting.
Greeter: Very well, Mr. Iverson. We have one in the corner. I will show you to the table. Would you come
this way, please?
Customer: Thank you.
Greeter: How do you like this table?
Customer: It’s great.
Greeter: Please take a seat. Here are your menus. Your waiter will be with you in a moment.


직원: 안녕하십니까? 유니버스 레스토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객님, 예약이 있으십니까?
고객: 네, 있습니다.
직원: 어떤 분 성함으로 예약하셨습니까?
고객: 로건 아이버슨입니다. 제가 2명 테이블을 예약했습니다.
직원: 네, 맞습니다. 아이버슨 고객님. 어느 좌석에 앉으시겠습니까?
고객: 저희는 조용한 코너에 있는 테이블을 원합니다. 중요한 사업상 회의를 할 예정이거든요.
직원: 좋습니다, 아이버슨 고객님. 코너자리가 하나 있습니다. 제가 테이블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쪽으로 오시겠습니까?
고객: 고맙습니다.
직원: 이 테이블이 어떠신가요?
고객: 좋습니다.
직원: 자리에 앉으십시오. 여기에 메뉴 있습니다. 잠시 후에 담당 웨이터가 고객님을 응대해드릴 것입니다.




실무자의 경험을 녹여낸, 예비 호텔리어를 위한 살아 있는 실무 영어회화 교재, <Real English for Hotel Staff 실무편>(㈜다락원)에서 보다 다양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Department Tips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 흐름을 살펴보면 우선 레스토랑 입구에 Greetress(Greeter)라고 하는 안내직원이 항상 대기하게 된다. 고객이 도착하면 바로 Greeter직원이 예약여부를 확인하고 자리에 착석시키게 된다. 이때 여성고객 먼저 착석을 도와드리게 된다. 이후 담당 Waiter가 테이블로 와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서빙하게 된다. 식사가 다 끝날 때쯤이면 Waiter가 고객의 자리에서 계산을 도와드리고 테이블 정리는 Busboy가 담당하게 된다.


노선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교수
미국 플로리다에서 유학생활을 했으며 국내외 5성급 체인호텔에서의 풍부한 현장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에서 다양한 실무 중심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