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노선희의 Pre-Hotelier English] Reservations


호텔을 방문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바로 예약이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여행사, 소셜커머스, 모바일앱 등 다양한 경로들이 개발돼 예약할 수 있지만 방문하려는 호텔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가장 먼저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전화예약일 것이다. 따라서 이번 호에서는 호텔을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만 하는 호텔예약서비스에 대해 다뤄보겠다. 다음은 호텔에 투숙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예약실 직원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안내하면서 예약을 진행하는 상황이다.




[Department Tips]
예약부서를 호텔의 꽃이라고도 부른다. 고객 입장에서는 호텔 방문 전 처음으로 호텔직원의 서비스를 경험해보는 순간이 되며 호텔 입장에서는 고객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판매노력으로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직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라는 첫인상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고객응대를 해야 하며, 예약절차에 있어서 날짜 및 요금, 지불보증 등 고객으로부터 명확히 알아내거나 확인해야 하는 많은 정보들이 있으므로 침착하고 정확하게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기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 실무자의 경험을 녹여낸, 예비 호텔리어를 위한 살아 있는 실무 영어회화 교재, <Real English for Hotel Staff 실무편>(㈜다락원)에서 보다 다양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노선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교수
미국 플로리다에서 유학생활을 했으며 국내외 5성급 체인호텔에서의 풍부한 현장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에서 다양한 실무 중심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