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7 (수)

호텔&리조트

[노선희의 Pre-Hotelier English] Printing Service


호텔 내에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부대시설이 존재한다. 그곳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물론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현장에서 고객이 직접 계산하거나 객실비용으로 청구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이번 호에서는 호텔 부대시설 중 비즈니스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소개한다. 고객이 갑자기 문서를 출력해야 하는 경우, 보통 고객이 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직접 처리하면 된다. 하지만 이번 내용은 고객이 객실을 비울 수 없으며 문서를 바로 출력해야 하는 특수한 상황이다. 이럴 경우 비즈니스센터 직원이 직접 파일을 받아 출력해 객실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Printing Service (문서 출력서비스)
Agent: Good evening. Business center. Diane speaking. How may I assist you?
Guest: Can you print some documents for me? I can’t leave my room right now.
Agent: Sure. If you send us the files, we can print them and deliver them to your room.
Our email address is business@sunshine.com.
Guest: That sounds perfect. I will send the files right away. How long will it take?
Agent: Your copies will be delivered within 20 minutes. Do you want me to charge the fee to your room account? Mr. McDonald, you are in room 1815, right?
Guest: Yes, that’s right. Please go ahead.


직원: 안녕하십니까? 비즈니스센터 다이엔입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고객: 저를 대신해서 서류를 좀 인쇄해주실 수 있나요? 제가 지금 객실을 비울 수가 없는 상황이라서요.
직원: 물론입니다. 이메일로 파일을 보내주시면 저희가 출력해서 객실로 가져다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이메일 주소는 business@sunshine.com입니다.
고객: 그거 아주 좋네요. 지금 바로 파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직원: 고객님의 출력물은 20분 안에 배달될 것입니다. 비용은 객실로 청구할까요?
1815호에 계시는 맥도날드 고객님 맞으신가요?
고객: 네, 맞습니다. 그렇게 해주세요.





실무자의 경험을 녹여낸, 예비 호텔리어를 위한 살아 있는 실무 영어회화 교재, <Real English for Hotel Staff 실무편> (㈜다락원)에서 보다 다양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Department Tips

호텔 비즈니스센터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돕는 곳이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PC사용, 문서출력서비스 및 회의실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문서의 복사·제본·팩스서비스, 각종 사무용품의 판매, 택배발송, 명함제작, 통·번역, 회의에 필요한 기기 혹은 집기의 대여 및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통 오전부터 저녁시간까지 근무자들이 교대로 근무하게 된다. 따라서 이곳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우선 업무내용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기계·비품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훈련돼야 한다. 또한 적극적이며 친절하게 고객의 필요를 파악해내고 처리하는 능력은 물론, 혼자서 동시에 여러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에도 차분하고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노선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교수
미국 플로리다에서 유학생활을 했으며 국내외 5성급 체인호텔에서의 풍부한 현장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에서 다양한 실무 중심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