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22 (수)

대회·공모전

제주감귤박람회, ‘감귤 칵테일 경연대회’ 개최...30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 무대에서 본선 진행

2023.11.30.(목)

 

2023 제주감귤박람회는 오는 30일 감귤박람회 주무대에서 ‘2023 제주감귤박람회 감귤 칵테일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와 제주식품외식산업문화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음료강사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 제주감귤박람회 감귤 칵테일 경연대회’는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칵테일을 개발하여 감귤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감귤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명인안동소주, 셀플러스, 스마트브루어리,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오미나라, 제주관광대학교, 제주대학교, 파란공장, 한국술연구회, 한국외식음료협회,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등이 후원한다. 예선 접수는 11월 15일까지이며, 기술, 외관, 창작 배경, 제주 감귤 홍보 등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0명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11월 30일 감귤박람회 주무대인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 무대에서 진행하는데, 심사위원으로 고소리술 김희숙 명인, 장생건강원 바 서정현 대표, 요리연구가 이보은 대표,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이상묵 교수, 전통주전문점 백곰막걸리 이승훈 대표, 한국음료강사협의회 전재구 회장, 파라다이스시티 F&B 조영진 매니저 등 쟁쟁한 전문가들이 나설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기획하고 주관하는 한국음료강사협의회 전재구 회장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 하이볼과 같은 칵테일은 젊은 세대 및 외국인들과 소통하기 위한 좋은 매개체”라며, “이번 대회에서 개발된 다양한 감귤 칵테일을 통해 감귤 홍보와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