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바뀌면서 다양한 술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주류에 대한 정보와 문화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조선비즈는 다양한 주류를 소개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고자 2014년부터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2017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더 좋은 술을 발굴하고 소개할 계획이다. 시상 품목은 우리술(탁주, 약주/청주, 과실주, 리큐르, 한국와인), 소주(과일소주, 17도 미만, 17-20도, 21도 이상, 25도 내외, 40도 내외), 맥주(일반 맥주, 크래프트, 수입맥주, 기타), 위스키(싱글몰트, 블렌디드, 싱글그레인, 블렌디드 몰트, 블렌디드 그레인, 저도 위스키), 스피릿(보드카, 럼, 진, 테킬라, 리큐르, 백주), 사케(순미주, 알콜첨가, 기타), 와인(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스파클링 와인, 로제와인, 주정강화와인)이다. 현재 출품 신청을 받고 있으며, 2월 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drink.chosunbiz.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event@chosunbiz.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 어워드는 조선비즈가 주최하며, 조선일보, TV조선, 이코노미조선이 미디어후원한다. 자세한 문의는 2017 대한민국 주류대상 사무국(event@chosunbiz.com,02-724-615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