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백산출판사, 「현대인의 건강주스 & 스무디 100선」 발간


백산출판사에서 새로운 책 「현대인의 건강주스 & 스무디 100선」이 출간됐다. 이 책은 폭염이 극심한 요즘 독자의 갈증해소와 건강증진을 위해 쓰였다. 주스와 스무디는 영양소가 풍부할 뿐 아니라 한 잔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 매우 이상적인 식품이다. 또한, 주스와 스무디는 흡수가 빠르고 인체의 대사작용을 도와 건강증진에도 매우 효과적이며, 최근 연구결과에서 피로회복, 항산화, 노화예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져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총 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문에서는 주스와 스무디가 운동에 미치는 영향,  어떤 운동에 어떤 주스와 스무디를 얼마나 마시면 좋은지를 제시한다. 각각의 부문은 한 가지 재료로 만드는 컬러 주스,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웰빙 주스, 세 가지 재료로 만드는 힐링 주스, 한 가지에서 세 가지 재료로 만드는 부드럽고 달콤한 스무디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시중의 주스 관련 서적과 차별화한 점은 각각의 식재료에 대한 영양성분과 효능을 분석해놓은 것이다. 그뿐 아니라 음식궁합을 통하여 상생(相生)식품과 상극(相剋)식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가 팁(Tip)란에서는 좋은 식재료를 고르는 방법과 취급요령 등 식품에 대한 적절한 상식도 자세하게 덧붙여놓고 있다. 요컨대 이 책은 웰빙음료로 운동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개인은 물론 국민 건강을 증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 저자인 권오천 교수는 “운동기능을 향상하고자 하는 운동선수는 물론이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강조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교 권오천 교수,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좌교수인 이명천 교수, 호원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나형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