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김준철 원장, 양주개론 저술


세계적으로 이름 있는 술의 경우 그 맛과 향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술이 태어나고 자란 곳의 문화적 배경, 즉 그곳의 문화수준이 주변의 다른 곳보다 우위에 있을 때 그 이름이 널리 퍼질 수 있다. 이렇듯 술은 문화적 배경을 지니고 있으며, 문화적인 우위성을 확보할 수 있을 때 그 문화와 함께 다른 지역으로 흘러들어가 맛과 멋을 자랑할 수 있다.
지금까지 서양 술에 대한 책은 많이 출판되었지만, 서양 술 전반에 대해서는 학생들을 위한 식품가공학의 일부로 소개되거나, 호텔이나 레스토랑에 관계하는 분들이 매장관리나 칵테일 위주로 쓴 내용이 대부분인 실정이다.
본서는 서양 술의 종류와 역사 그리고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마시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며, 아울러 와인, 위스키, 브랜디 등의 유명상표까지 소개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따라서 주류를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평소 술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나 외국인을 자주 상대하시는 분, 그리고 술과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본서에서는 빈번한 국제교류로 외국인과 접촉하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상대하는 매개체의 하나로 서양 술에 대한 상식적인 내용들을 기술하고 있다.

책명: 양주개론
저자명: 김준철
ISBN: 979-11-5763-193-3(93570)
4*6배판/반양장/340면/정가 23,000원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