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6.15 (토)

고재윤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청량하고 우아한 이탈리아 먹는샘물, 스파레아 워터(Sparea Water)

 

국제소믈리에협회(ASI)는 올해 2월 말, 프랑스 모나코에서 창립 52주년 총회를 진행한 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의 아이솔라보나(Isolabona) 지역의 와인과 올리브 투어를 진행했다. 


프랑스 모나코에서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수려한 경관의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중세 시대의 마을에 도착하니 과거의 시간 속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었다.  이탈리아 북부의 산골 마을에서 전통적인 음식과 더불어 제공되는 가벼운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와인, 올리브 오일도 매우 감동을 줬지만, 식탁에 제공된 스파레아 워터의 맛은 최고였다. 

 

 

수원지, 피에몬테의 작은 보석


스파레아 워터는 펠리체 밸리(Pellice Valley)에서 취수하는 자연 친화적인 먹는샘물이다. 펠리체 밸리가 있는 산은 해발 2720m며, 이곳을 가로지르는 강에서 이름을 따왔다. 목가적인 평야 위에 가장 장엄한 산이 만나는 이곳은 친환경 청정지대로 수세기에 걸쳐 역사, 문화 그리고 매혹적인 전통의 땅이며, 피에몬테의 작은 보석이라고 불린다.


스파레아 워터는 깨끗한 코티안 알프스 산맥(Cottian Alps Mt.s)의 프리오란드 산(Frioland Mt., 해발 2720m)에서 흘러 내려와 산기슭의 펠리체 밸리로 흐르는 암반 틈새에 있는 수원지에서 솟아오르는 독특한 고산(高山)의 샘물이다. 따라서 특유의 청량한 맛과 가벼움이 매우 매력적이며, 관광객들에게 갈증을 해소해 주고 피로감을 풀어주는 것처럼 식탁에서도 고스란히 물의 특성을 보여준다.

 

 

안정적인 먹는샘물 생산


1963년 지오반니 다미라노(Giovanni Damilano)가 설립한 폰테베찌오(Pontevecchio) 기업에서 1971년에 처음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을 생산했다. 그 후 8년에 걸쳐 펠리체 밸리의 중심부에 있는 루세르나 산 조반니(Luserna San Giovanni)의 수원지 주변에 현대식 먹는샘물 공장을 건설했으며, 2003년에 시설을 개조하고 확장했다. 현재 5개의 병입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유리병 세척 및 살균 시스템, PET 플라스틱병 병입 시스템 개선, 시간당 12만 병 처리 능력을 갖춘 고성능 현대식 기계 도입 등의 과감한 투자로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먹는샘물을 생산하고 있다. 3가지 종류(스틸, 클래식 탄산수, 라이트 탄산수)의 먹는샘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먹는샘물은 아름다운 병에 담고, 대중적인 먹는샘물은 페트병에 담아 차별화하고 있다. 현재 회사 경영은 지오반니 다미라노의 아들인 마리오(Mario)와 파올로 다미라노(Paolo Damilano)가 공동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짧은 45년의 역사 속에서 성장 발전했으며,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까지 수출하고 있다. 

 

 

독특한 물맛으로 소비자 사로잡아


이탈리아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은 맑고 순수한 물로서 청량감을 돋우고, 기분 좋은 섬세한 물맛을 내는 용천수며, 미네랄 함량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이다. 미세하게 단맛의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매우 우아하다. 과거에도, 지금도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과 여름철 피서를 오는 관광객들이 이곳을 산책하고 힐링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주변 환경에 푹 빠지고, 갈증이 날 때 마시면 더위를 씻어주며 청량감 때문에 피로를 잊게 해준다. 


용천수로 머금은 천연미네랄이 TDS 23.8mg/L로 유럽지역에서는 매우 적은 양의 미네랄이지만, 국내외 최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식탁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마시는 물에서 풍기는 우아하고, 순수하며, 맑고 투명하면서 가볍고 부드러운 독특한 물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의 경도 9.7mg/L로 초연수며, pH 7.1의 중성으로 균형감이 매우 좋다.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과 음식의 페어링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은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에서 음식과 페어링하기에 좋다. 이탈리아 피에몬테의 알프스산맥의 정기가 가득하고 순수하고 건강한 용천수 그대로의 원초적인 생명수인 스파레아 워터 먹는샘물을 추천한다면 음식 맛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음식과 먹는샘물의 페어링으로 스파레아 워터의 라이트 워터 탄산수의 경우 이탈리아 전통음식인 파스타, 피자 등과 함께 마셔보면 제대로 알 수 있다. 클래식 워터 탄산수는 쇠고기 스테이크, 오리고기구이, 족발, 순대 등이 좋으며, 스틸워터의 경우 이유식, 야채 샐러드, 샌드위치, 김밥 등에 추천하면 좋다. 특히, 기분전환,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고,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유아, 임산부에게 좋은 먹는샘물로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에게 추천하면 좋다. 

 

‘스파레아 워터(Sparea Water)’ 먹는샘물의 미네랄 함유량과 정보를 요약해서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