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9 (목)

레스토랑&컬리너리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2024에 피샤야 팸 순토르니아나키 선정

-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3(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3) No. 35,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 2023(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3) No. 88 태국 Potong (포통)오너 셰프
- 셰프, 방송인 등으로 활약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 태국 소외 지역 여학생들 셰프 꿈 지원 위해 비영리단체 및 장학 프로그램 운영

 

Asia’s Best Female Chef Award 2024(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상 2024)에 태국의 Pichaya ‘Pam’ Soontornyanakij(피샤야 팸 순토르니아나키, 이하 팸 셰프)가 선정됐다. 

 

대한민국의 조희숙 셰프(2020)도 수상한 바 있는 Asia’s Best Female Chef Award(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상, 이하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상)은 Asia’s 50 Best Restaurants Academy(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카데미)에 소속된 318명의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상은 식음 업계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전문 지식과 기술 등 여러 방면의 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열정과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Asia’s 50 Best Restaurants(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의 콘텐츠 디렉터 William Drew(윌리엄 드루)는 “팸 셰프가 선보이는 코스요리는 총 20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뉴 하나하나에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역사적 가치를 곁들이는 섬세함이 돋보인다. 뛰어난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다수의 방송 경험을 통해 스타성까지 입증한 그녀는 존재감만으로도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릴 자격이 있다”라고 말했다.

 

방콕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팸 셰프는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미국 요리 학교)에서 공부를 마친 후 뉴욕 Jean-Georges(장 조지) 레스토랑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았다. 이후 태국으로 돌아와 The Table Restaurant(더 테이블 레스토랑)을 설립했고, 프라이빗 다이닝을 선보이며 현지 미식 커뮤니티와 미디어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팸 셰프는 방콕의 체인 레스토랑인 Smoked(스모크)의 오너이기도 하다. 그녀는 젊은 셰프 부문에서 수차례 우승하며 2022년에는 S. Pellegrino Young Chef Academy(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 그녀가 오너 셰프로 일하고 있는 Potong(포통)에서는 태국과 중국의 전통문화를 요리에 반영해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대대로 중국 한약 사업을 해왔던 그녀의 가족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이다. 팸 셰프의 요리는 가업의 전통과 요리 기술을 접목한 데서 출발했다. Potong(포통)이 들어선 건물도 그녀의 가족들이 중국 한약방으로 운영하던 곳을 개조한 것이다. 그녀는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셰프 중 한 명으로 급부상했으며, Potong(포통) 역시 방콕에서 가장 평이 좋은 레스토랑 중 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Potong(포통)은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3(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3)에서 No. 35를 기록함과 동시에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 2023(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2023) 리스트 No. 88에 오르며 미식계에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팸 셰프는 또한 Women in Gastronomy(우먼 인 가스트로노미)에서 활동하며 여성 셰프 커뮤니티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노력 중이다. 팸 셰프는 최근 태국 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여학생들이 셰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American Women’s club of Thailand(아메리칸 우먼스 클럽 오브 타일랜드)와 WFW, ‘Women For Women’(우먼 포 우먼)이라는 비영리단체를 설립했으며,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양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24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선정된 팸 셰프는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다. 이 상은 개인적인 성취를 넘어 신념, 전통문화의 계승, 그리고 더 나은 스스로가 되기 위해서 노력했던 시간의 값진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이 수상이 다른 젊은 여성 셰프들로 하여금 장벽을 깨고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용기를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열정과 노력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믿으며, 본 수상의 영광을 전 세계의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모든 셰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 Pellegrino(산펠레그리노)와 Acqua Panna(아쿠아파나)가 후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관하는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며, 팸 셰프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시상식 또한 함께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