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스타 셰프 고든 램지(Gordon Ramsay)가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에 ‘고든 램지 펍 & 그릴 (Gordon Ramsay Pub & Grill)’을 오픈했다. 이는 마카오 내 첫 번째 고든 램지 레스토랑으로, 아시아에서 유일한 정통 영국식 가스트로 펍이자 스테이크 하우스다.
샌즈 차이나의 식음료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 톰 코널리(Tom Connolly)는 "고든 램지와 함께 그의 성공적인 레스토랑 브랜드 중 하나를 런더너 마카오의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라며, “고든 램지 펍 & 그릴의 새로운 오픈을 통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은 한 차원 더 높아졌고, 해당 레스토랑의 전담 팀은 고객들이 가장 정통적인 영국식 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1830년대 산업 혁명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은 복잡하고 섬세한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늑한 영국식 펍(pub) 분위기를 연출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레스토랑 중앙에 위치한 대형 바(bar)가 눈에 들어오는데, 이것이 바로 펍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영국 국기에서 영감을 받은 색 조합으로 장식된 다양한 좌석이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목재 패널로 된 벽, 플러시 (plush) 가죽으로 이루어진 칸막이, 재생 목재, 석고와 유리 등의 소재도 런던의 현대적 예술 작품 및 액세서리와 함께 어우러지며 정통성을 더한다.
고든 램지는 “고든 램지 펍 & 그릴을 통해 영국의 맛을 마카오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클래식한 영국 요리와 함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요리도 메뉴에 함께 구성해 보았는데, 모두들 좋아해 주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라며, “훌륭한 레스토랑과 함께 런더너 마카오에 더해진 멋진 영국(Cool Britannia)의 일부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고든 램지 펍 & 그릴에서는 ▲버섯과 트러플 됙셀(Duxelles)이 으깬 감자 및 레드 와인 주스와 함께 나오는 비프 웰링턴, ▲에일을 첨가한 반죽으로 감싸 튀긴 대구, 세 번 구운 감자튀김과 홈메이드 타르타르 소스가 함께 나오는 피시 앤 칩스, ▲생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토피 푸딩 등 다양한 고든 램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
다른 주요 메뉴로는 ▲저온 가열로 천천히 익힌 돼지고기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발라 으깬 디종 (Dijon) 머스터드와 렌틸콩을 곁들인 슬로우 로스티드 포크 벨리 (Slow Roasted Pork Belly), ▲육즙 가득한 소고기 패티, 토마토와 사과로 만든 케첩, 그리고 달콤한 양파 양념이 함께 어우러지는 런던 버거 (The London Burger)와 ▲체더치즈에 찍어 먹는 감자튀김이 있다. 또한 일요일 점심 한정 영국식 선데이 로스트(British Sunday Roast)에는 포르치니 버섯 향을 입힌 소고기 구이, 요크셔 푸딩(Yorkshire pudding)과 오리 기름으로 구운 감자가 포함돼 있다.
고든 램지 펍 & 그릴의 또 다른 독특한 메뉴는 엄선된 고기를 숯불에 구워 허브 버터와 샐러드, 양파 튀김, 오븐에서 천천히 구운 토마토, 그리고 선택 가능한 네 가지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스테이크다. 소고기는 마블링이 풍부하고 풍미 또한 뛰어나기로 유명한 특정 품종만 사육하는 농장에서 공급된다. 고기 종류는 스톡야드 M6+ 토마호크 (Stockyard M6+ tomahawk), 웨스톰 샤토브리앙 안심 M5+ (Westholme Chateaubriand tenderloin M5+), 데이비드 블랙모어 채끝살 M9+ (David Blackmore striploin M9+)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고든 램지 펍 & 그릴에서는 8가지 생맥주와 영국 맥주 4종을 포함한 전 세계 16가지 이상의 병맥주 등 마카오에서 가장 완벽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수제 칵테일과 프리미엄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모든 칵테일은 펍 클래식 바 메뉴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