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4 (일)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Report] 아일랜드산 수산물 자연이 선사하는 최상의 맛, 유기농 연어 & 갑각류

 

자연이 선사하는 최상의 맛, 유기농 연어

 

넘실대는 대서양은 유럽의 서부 해안선을 형성한다. 대서양의 에너지를 그 어느 곳보다 강렬하게 받고 있는 나라가 바로 ‘아일랜드’이다. 그 덕분에 유럽에서 가장 풍부한 수산자원을 누리고 있다. 

 

아일랜드는 EU 유일의 유기농 연어 생산국으로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아일랜드산 연어의 100%가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받았고 아일랜드의 대서양 해안은 최고 품질의 유기농 연어를 생산하기에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담수와 강한 조류 덕분에 연어가 잘 자라고, 아일랜드의 유기농 연어는 성어가 될 때까지의 약 18개월 동안 1만 3000km의 거리를 헤엄쳐 다닌다. 그 결과 섬세한 맛의 촉촉하면서도 탄탄한 저지방 연어살이 탄생하는 것이다.

 

 

아일랜드는 모든 연어를 최고의 품질로 제공하기 위해 모든 아일랜드산 연어에 대해 엄격한 EU 규정에 따라 유기농 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다. 

 

유기농 인증의 핵심 요건은 바로 ‘책임 있는 사료 공급과 식이’이다. 아일랜드의 모든 유기농 연어는 지속 가능한 어장에서 공급됐고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사료를 먹여 믿을 수 있다. 또한 깨끗한 해수환경에서 물과 연어의 비중을 99%와 1%로 유지하고 있고, 연어 복지와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 아일랜드의 모든 유기농 인증 연어는 책임 있는 양식 관행을 준수하면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수생 생태계를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 사항으로 삼는 환경에서 키워졌다. 그 덕분에 아일랜드 연어는 EU 유기농 표기 외에도 AB 바이오와 같은 유수의 품질 인증도 받았다. 

 

아일랜드 유기농 연어는 자연이 선사하는 최상의 맛을 낼 뿐 아니라, 조리를 하기에도 쉬운 생선이다. 팬에 올려 아일랜드 버터에 구워도, 허브를 뿌려 오븐에 구워도, 신선한 야채와 함께 볶아도, 또는 이미 훈제된 연어를 사서 그대로 먹어도 맛있다. 

 

 

 아일랜드 유기농 연어의 다양한 쓰임새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아일랜드 유기농 연어는 수많은 강력한 건강 상 이점과 풍부한 영양을 소비자에게 전해준다. 연어에는 단백질과 오메가3가 풍부하고, 다수의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심혈관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대서양에서 온 아일랜드 유기농 연어는 자연과의 공존을 통해 완성된 최상의 품질과 맛을 선사한다.

 

아일랜드산 갑각류

 

아일랜드의 해안선은 대서양의 강력한 힘에 의해 형성돼 갑각류가 잘 자라는 풍부한 수생환경을 자랑한다. 최고 품질로 인정받는 아일랜드산 랑구스틴, 게, 골뱅이, 굴, 홍합은 차갑고 맑은 대서양에서 자라 최상의 상태로 전세계에 공급된다. 아일랜드는 EU의 회원국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식품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며, 환경을 위한 열정으로 수산업개선사업(FIP), 해양관리위원회(MSC),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성 제도인 오리진 그린(Origin Green) 인증을 받았다. 보드 비아 아일랜드식품청 수산물 담당자는 “노련한 물류 노하우로 아일랜드산 갑각류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형태로도 공급 가능하다”고 말한다. 

 

 
- 랑구스틴
쓰임새가 가장 많은 특별한 갑각류인 아일랜드산 랑구스틴은 높은 품질과 뛰어난 맛으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일랜드 어부들은 혁신적인 ‘즉시 냉동 기술’을 사용해 포획 후 몇 시간 내에 선상에서 최상의 대서양 랑구스틴을 냉동해 소비자에게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랑구스틴 전용 FIP로 책임 있는 어족자원량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고 보다 친환경적인 포획장비를 사용한다. 또한 배치(batch)별 표기를 통해 철저한 이력 추적이 가능하다. 

 

 

- 게
촉촉하고 맛있는 어육으로 유명한 아일랜드산 브라운 크랩은 전세계 소비자들 사이에 수요가 높은 쿼터제 비적용 종이다. 브라운 크랩은 최소 랜딩 중량이 2kg이며, 아일랜드 해안의 항구들에 랜딩한다. 아일랜드 어부들은 엄격한 어족 자원량 관리 규정을 준수하며, 무심코 부수 어획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다. FIP는 브라운 크랩의 지속 가능성과 업계의 보존 접근법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골뱅이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의 골뱅이는 수많은 요리에서 고급스러운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아일랜드산 골뱅이는 환경의 영향이 적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공급되고 일년 내내 어획돼 고객들이 언제든 가장 신선한 상태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일랜드 골뱅이 어부들은 2006년 제정된 골뱅이(어족 자원량 보존) 규정에 따라 책임 있는 포획 방식을 준수하며 연간 2000여 톤의 골뱅이를 수출한다. 

 

- 굴
품질을 위한 부단한 노력 덕분에 아일랜드산 굴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평판을 얻고 있다. 아일랜드산 굴은 아일랜드 전역의 얕은 해안가에서 자란다. 플랑크톤이 풍부한 조류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 섬세하게 주의를 기울여 최고 품질의 굴이 탄생한다. 
굴의 성장주기를 살펴보면 굴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탄소발자국은 미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일랜드는 연간 1만 톤이 넘는 굴을 생산해 전세계 고급 외식업계와 리테일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 홍합
굴과 마찬가지로 홍합도 완전히 자연 속에서 자라며 아일랜드의 홍합 양식업자들은 홍합이 잘 자랄 수 있는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아일랜드의 홍합 생산자는 아일랜드수산청의 ‘인증품질양식’ 인증을 준수하면서 전세계 유기농 홍합 생산을 선도하고 있다. EU 유기농 홍합 기준에 관한 다양한 인증이 최고 수준의 환경 경영을 위한 그 노력을 입증하며 특히 아일랜드산 홍합의 대부분이 해양관리위원회(MSC) 기준에 부합해 인증을 받았다. 아일랜드산 홍합은 판매 가능한 상태로 세척해 공급된다. 조리 가능한 상태나 가열만 해 취식 가능한 상태로도 판매되고 있다. 

 

최고를 누리세요


오직 자연만이 줄 수 있는 품질을 가치 있게 여기는 소비자라면 주저없이 아일랜드산 갑각류를 선택할 것이다. 최고의 제품을 높이 평가하는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하며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아일랜드산 갑각류를 선택하고 있다.

또한, 아일랜드 수산물 공급자는 전세계 어느 곳보다 더 자연과 공존하며 살고 있다. 아일랜드 어업인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자.

www.irishfoodanddrink.com/kr-seafood

 

 

 

아일랜드 수산물 공급 관련 문의처:
조 무어(Joe Moore), 
아일랜드식품청(Bord Bia) 한국 및 일본 담당 매니저
전화번호: +81 3 32630611
이메일: tokyo@bordbia.ie 
www.origingreen.ie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