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3~15일로 예정됐던 텍스케어 아시아 및 중국 세탁 전시회(TXCA & CLE)는 코로나19의 전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해외 여행 제한 및 비즈니스 중단으로 인해 연기 됐다. 섬유 세탁, 가죽 관리, 청소 기술 및 장비를 위한 전용 무역 전시회가 2020년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상하이 신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된다.
TXCA & CLE는 아시아에서 섬유 케어 산업을 위한 가장 국제적인 플랫폼 중 하나며 지난 전시회에선 21개국에서 전시업체들을 유치했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안정화되면서 해외 여행 제한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전시회 조직위원회는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상황을 주시했고, 모든 참가자가 전시회에 참석할 확률이 더 높은 연말로 전시회를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조직위는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이 보다 안정됐을 때 해외 참가자들의 전시회 참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의를 거쳐 전시회를 10월로 연기하는 것이 최선의 조치라고 결정하였다. 또한 주최측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시회에 참석할 수 없는 전시업체와 방문객들에게 홍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동 제한뿐 아니라 비즈니스 중단도 조직위의 연기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현재 세탁 및 염색산업은 물론 중국의 호텔과 식당 분야 또한 꾸준히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전시회를 10월로 재조정함으로써, 심각한 타격을 입은 공급자들뿐만 아니라 구매자들 또한 전시회 참여를 위한 원활한 준비 기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10월로 재조정된 전시회는 6개월 동안 위축된 비즈니스 활동이 불가피했던 공급업체에게 침체된 시장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추가적인 회복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