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호텔&리조트

(사)한국MICE협회, 'Asia Pacific MICE Business Festival'개최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가 주최 및 주관하는 'Asia Pacific MICE Business Festival 2019/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이하 마페2019)'이 오는 4월  4일(목)부터 5일(금)까지 1박 2일 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2013년 '한국마이스연례총회'를 시작으로 2018년 'Asia MICE Business Festival'로 행사명을 변경, 대상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확대 개편했으며, 대전, 대구, 경주, 여수, 정선, 인천 등 지방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마페2019'는 협회 회원사 임직원, 관련 산업 종사자, 국내외 유관기관 및 단체, 지자체 및 산하기관 공무원, 아태지역 MICE 관계자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하는 업계 중심, 민관학 모두를 아우르는 유일한 비즈니스 기반 MICE 축제다.  
  

'마페2019'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육을 중점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길, MICE路!'를 주제로, 기조강연, 교육세션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MICE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플랫폼 산업으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4일(목) 개막행사 환영만찬에서는 현재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ICT 신기술위원회 위원장이며, 기획재정부 혁신성장본부 자문위원인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의 기조강연을 통해 시장과 인류의 혁명적 변화로 나타난 형태인 '포노(Phono)사피엔스'로부터 MICE 산업이 대비하고 구축해야할 비즈니스 모델을 인문학적 시각에서 풀어본다. 이어 이튿날 5일(금)에는 다양한 분과세션과 클로징세션을 통해 플랫폼 산업으로서 MICE 업계 생존전략을 제시한다.


한편, 참가자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마페2019'의 큰 특징인 만큼,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참가자 수요에 맞는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전시홍보 부스, 1:1 상담 테이블, 지자체 트래블마트가 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홍보 부스로는 DMO, 컨벤션뷰로(CVB), 컨벤션센터, 호텔, MICE 기업 등 약 100여 개사가 참여해 지역, MICE 서비스, 베뉴 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전국 MICE·관광에 주력하는 지자체가 트래블마트에 참여, 다양한 지역 특화 MICE·관광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협·단체·학회 등 MICE 주최자와 MICE 기획, 서비스 기업, 지차체 등 셀러의 1:1 상담을 매칭 해주는 ‘MICE 주최자 상담회’에 30여 개의 MICE 주최자가 바이어로 양일 간 1:1 비즈니스 미팅을 가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처음 운영되는 '회원사 미팅 테이블 존'은 300여 개 협회 회원사의 비즈니스 홍보와 상담을 위한 장으로서, 회원사 간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로, 회원사 간 자유로운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MICE 산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MICE 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오피스 라이프를 웹툰으로 표현하는 'MICE 웹툰 공모전'이 동시 개최된다.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는 3월 10일(금) 자정까지.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마페 홈페이지(www.apmbf2019.com) 이벤트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마페2019'는 다양한 참가자를 MICE 비즈니스로 잇는 플랫폼이라 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MICE 기업과 유관기관, 주최자, 지자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MICE 비즈니스 모델 구축 마련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회는 '마페2019'이 아시아태평양과 대한민국을 잇고 MICE 인을 하나로 연결하는 대표적인 MICE 축제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페2019'는 2월 28일(목)까지 홈페이지(www.apbmf2019.com)를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 중이며, 행사 기간 동안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pmbf2019.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