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3 (금)

캘리포니아와인협회, 로다이 지역 와인 선보여

캘리포니아와인협회는 ‘2015 캘리포니아 와인 시음회’를 지난 12일(월)과 13일(화) 양일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캘리포니아와인협회 신흥해외시장 에릭 포프(Eric Pope) 마케팅 이사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로다이와인협회 캠론 킹(Camron King) 상무이사가 참석해 로다이 지역 및 와인에 관해 발표했다.
‘We're LoCA- The Wines of Lodi, CA’란 주제 하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로다이 지역의 와인을 선보였다. 발표자 로다이와인협회 캠론 상무이사는 “이번 투어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처음으로 로다이 지역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 행사를 기회로 앞으로 캘리포니아 로다이 지역 와인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다이는 미국 샌프란시크소 베이 바로 동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낮은 따뜻하고 저녁은 서늘한 지중해성 기후를 띄고 있다. 특히 로다이 대표 와인으로 꼽히는 Zinfandel의 경우 묵직하면서 높은 당도, 풍부한 과일 향을 자랑한다. 높은 당도는 Old Vine Zinfandel의 특징인데, Zinfandel 품종 자체가 나무에 매달려 있는 시기가 길며 이와 같은 사항이 당도와 연결이 된다. 캠론 상무이사는 “Old Vine이라는 명을 붙이는 기준이 확실하지 않아 애매하긴 하지만 보통 60~70년 된 오래된 과수에서 수확한 것을 말한다.”고 밝혔다.
로다이 지역은 매우 다양한 국가의 포도 품종으로 와인을 만들여 캘리포니아 와인 중 24%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캘리포니아와인협회 관계자는 “2005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캘리포니아 와인 시음회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 대한 캘리포니아 와인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며, “미국 현지 와이너리 담당자들과 수입사 관계자들이 직접 와인을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와인제품을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고 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