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7.10 (수)

투어리즘&마이스

‘드라마 속 한국을 체험해 보세요!’ 한국관광공사, 나인우와 함께 일본에서 한국 지방관광 홍보

-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 경북·충북·전남 등 지역 관광지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3일, 나고야 니테라 일본특수도업시민회관에서 ‘KOREA DRAMA 여행, 2024 한국으로의 한걸음 in 나고야’를 개최했다. 동 행사는 ‘4차 한류 붐’을 일으키는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지방 관광을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끈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주연 배우 나인우와 함께하는 한국관광 토크쇼, 한국 전통 악기로 연주하는 OST 공연, K드라마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국내 지방 관광을 홍보했다. 특히, 배우 나인우는 드라마 촬영지와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을 통해 방문한 지역 중 인상 깊은 곳과 음식을 주제로 2천여 명의 관객과 대화하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참가자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에 다녀왔거나 올해 안에 한국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을 우선 선발하는 조건으로 진행했다. 총 1만 2천여 명이 지원해 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당첨자 2천여 명이 우선 선발 기준에 부합해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케 했다. 

 

공사 김태윤 오사카지사장은 “나고야가 속한 일본 중부지역은 전체 인구의 약 17%를 차지하는 등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핵심 시장 중 하나”라며, “특히 4차 한류 붐으로 재점화된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실제 한국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나고야 TV 방송국 한류 전문 프로그램과 공동으로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특별 방한 여행상품 기획해 지난 6일부터 판매하고, 6월 말부터 나고야 중부센트레아공항과 함께 한국행 항공권 할인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방한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