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식품 종합 포장재 기업 두일, 식물성 대체육 Quorn 런칭 기념 팝업 행사 성황리에 마쳐

 

 

식품 종합 포장재 회사 두일(대표이사 강문규)이 주관한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퀀(Quorn)의 런칭 기념 팝업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월 12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 인근 '디알씨(DRC) 홍대'에서 열린 퀀 제품 런칭 기념 팝업 행사에는 외식업계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 시작 전부터 다채로운 주류 시음과 대체육 핑거푸드로 분위기를 웜업한 이날 행사는 두일 그룹 강문규 대표이사의 축사로 시작됐다. 퀀의 한국 사업을 총괄하는 'SY 인더스트리얼'의 박일경 회장은 제품 런칭까지의 여정을 풀어내며 소회를 전했으며,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이 10여 분 간 진행됐다. 

 

 

본격적으로 진행된 시식 행사에서는 ▲스웨덴 스타일 미트볼, ▲너겟, ▲비건 핫앤스파이시 패티, ▲ 소시지 김밥 등, 30여 가지의 대체육 메뉴가 차례로 선보여졌다. 특히 깻잎으로 감싼 대체육 피쉬핑거는 겉바속촉의 식감을 가진 피쉬핑거에 깻잎 향이 어우러져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젊은 층의 참가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대체육에 대한 관심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로 대체육을 처음 접한 또다른 참가객은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또 다른 참가객은 "대체육이라는 느낌보다는 하나의 새로운 음식 종류를 맛본 것 같아 신선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두일 관계자는 "조리 시설이 마련돼 있는 공간의 특징을 십분 활용해 따뜻하고 신선한 대체육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참가객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팝업 행사에 함께 참가한 ▲위스키파크, ▲(주)그레이프 코리아, ▲투플러스와인 3개 업체는 위스키와 와인 외에도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을 제공해 행사의 열기를 더욱 무르익게 했다.

 

지난 6월, 팬데믹의 영향으로 무려 4년 만에 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영국의 대체육 브랜드 퀀은 내년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