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호텔&리조트

파르나스호텔,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노사발전재단 컨설팅 통해 비정규직 근로자 대상 복리후생 및 급여항목 강화 등 균등한 기회 보장에 앞장서
- 24시간 개방 직원 전용 라운지, 개인 업무역량 강화 위한 적극 지원 등 통해 일하기 좋은 직장 정평

 

호스피탈리티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지난 8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노사발전재단 주최 ‘2023년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차별없는 일터 지원단 사업’은 노사발전재단에서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상 불합리한 차별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취약 근로자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여 공정한 일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나인트리호텔 6개 지점 등 9개 호텔과 파르나스타워, 파르나스몰 등 비즈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시설에 걸쳐 직원 2,500명 이상 고용하고 있는 파르나스호텔은 지난해 노사발전재단의 컨설팅을 시작으로 차별이 없는 공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제도 개선에 나섰다. 특히, 지난해 컨설팅을 계기로 파르나스호텔은 직접 고용 계약직 근로자 중 인턴들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을 포함한 복리후생 및 급여 항목 지원을 정규직 수준으로 확대했으며, 경조금 및 경조휴가 대상을 확대 적용했다.

 

파르나스호텔은 호텔 업계 내에서도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정평 나 있다. 사내 복지 및 업무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최근 임직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직원 전용 라운지를 조성하고 사무실 근무환경 개선을 실시했다. 24시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직원 라운지는 편안한 소파와 테이블, 플랜테리어를 적용한 쾌적한 인테리어,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커피, 제빙기, 이동식 스마트 TV, 발 마시지기 등 직원 휴식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직원 근무 공간과 사무실의 전면 리뉴얼을 통해 사무 공간의 효율성 및 업무 편의성을 높였으며, 방해 받지 않고 업무 통화 및 화상 미팅이 가능한 전화 부스를 사무실에 설치하고, 오피스 시설 및 설비도 최상급으로 갖춰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파르나스호텔은 직원들의 견문을 넓히고 직무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부서별 국내외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각지의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직원들이 실무 경험을 쌓아 글로벌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는 ‘IHG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파르나스호텔에서는 직원이 곧 최고의 자산이자 경쟁력이다. 업계 최고의 직원 역량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직원들이 가장 능률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없는 일터를 넘어 전 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을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