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호텔&리조트

‘라이언’ 데리고 3년만에 전 객실 재개관! 롯데호텔 월드, 5월 1일 그랜드 리오프닝

-저층부 객실 244실, 2차 리노베이션 마치고 5월 1일 오픈
-ESG경영 일환 객실 키카드 친환경 호두나무 재질로 전면 교체
-가족단위 특화 캐릭터 객실 늘리고 레지덴셜 객실 도입 등 차별화 눈길

 

롯데호텔 월드는 지난 6월 고층부 리뉴얼 오픈 이후 1년만에 저층부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다음달 1일 그랜드 리오프닝(GRAND RE-OPENING)한다고 28일 밝혔다. 1988년 개관해 35년의 역사를 이어온, 롯데호텔 월드가 전 객실 리노베이션을 단행한지 3년만에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 한다.

 

롯데호텔 월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5스타 트렌디 레저 호텔(5 STAR TRENDY LEISURE HOTEL)’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바탕으로 호텔 공간과 콘텐츠, 서비스에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해 전 계층을 아우르는 호텔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우선 롯데호텔 월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객실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재질의 객실 키카드를 5월 1일부터 호두나무 재질로 전면 교체한다. 기존 플라스틱 키카드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97% 절감할 수 있어 친환경적 가치를 높였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규 객실은 4가지 객실 타입으로 총 244실이다. 객실 타입은 △일반 △캐릭터 △레지덴셜 △온돌스위트로 구분되며 방문 목적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을 마련해 가족 단위뿐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특화된 캐릭터 룸을 기존 30실에서 52실로 대폭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기존 상층부에 선보인 브레드이발소 룸(22실)에 이어 △로티로리 룸(10실) △카카오프렌즈 룸(20실)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다. 포근한 동물과 캐릭터 드로잉 벽화로 꾸며진 캐릭터 룸들은 어린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새로운 숙박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의 귀여운 마스코트로 꾸며진 ‘로티로리 룸’은 가족동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패밀리 트윈 룸 9실과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스위트 룸 1실로 준비됐다.

 

 

‘카카오프렌즈 룸’은 패밀리 트윈 룸 18실과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스위트 룸 2실로 구성했다. 총 20실 객실 중 절반이 넘는 10실에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조망할 수 있어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로티로리 룸, 브레드이발소 룸 등 다년간의 캐릭터 룸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롯데호텔 월드와 우리에게 친숙한 카카오프렌즈가 만나 가족 여행객은 물론 MZ 세대 고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호텔 월드 1층 로비에서는 8월까지 ‘카카오프렌즈 조형물’도 전시된다. 트래블 위드 롯데호텔 월드 콘셉트로 여행을 떠난 카카오프렌즈 8종(라이언·무지·프로도·네오·어피치·튜브·콘·제이지)과 함께 인증샷을 찍고 호캉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롯데호텔 월드는 호텔이 장기생활 공간으로 주목받는 최근의 트렌드에 주목해 레지덴셜 객실을 도입했다. ‘레지덴셜 룸’은 총 42실 규모로, 객실은 18평대 주니어 스위트를 비롯해 디럭스 더블 룸·트윈 룸으로 구성했다. 레지덴셜 객실에는 빌트인 냉장고·세탁기·전자레인지 등 장기 투숙객과 비즈니스 여행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필수 생활가전이 마련돼 일상의 휴식을 돕는다.

 

롯데호텔 월드는 그랜드 리오프닝을 기념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6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한 ’35주년 셀러브레이션(35th Anniversary Celebr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프리미어 스위트 룸 1박 △클럽 라운지(2인) △파인 다이닝 앳 룸(2인) △35주년 와인 1병이 제공된다. 파인 다이닝 앳 룸은 객실에서 즐기는 호텔 다이닝으로 모듬 연어·양갈비 스테이크 등 9종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선착순 35실 한정으로 가격은 80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개관 당일인 5월 1일에는 선착순 35세트 한정으로 ‘35주년 바우처’를 35만 원에 판매한다. 상기 바우처는 1박 이용 시 최대 2박의 기회를 더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담았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롯데호텔 월드는 지난 6월 1차 리뉴얼을 마치고 19~31층 객실과 클럽 라운지를 우선 오픈한 바 있다. 총 255실로 이뤄진 객실로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 등 3단계로 구성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 28층 클럽라운지는 현대적이고 안락한 분위기로 ‘인 하우스 게스트 라운지’를 갖췄다. 시설과 서비스 전반에는 딜리버리 및 가이드 로봇·AI 객실 제어 등 다양한 DT 서비스를 적극 도입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35년의 역사와 지역 헤리티지 기반 위에 리조트형 비즈니스 호텔로 재탄생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