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11.23 (토)

카페&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송도갯벌 탐험대 모집

5월 28일~6월 10일까지 3차 탐험대 참가 접수: 초등 4-6학년 총 40명 선발, 인천 송도갯벌 탐험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3차 과정송도갯벌 탐험대에 참가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5 28일부터 6 10일까지 모집한다.

 

2011년부터 5년째 운영 중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하여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3차 교육은 6 20() 인천 송도갯벌에서 진행된다. 인천 송도갯벌은 우리나라 습지 중 19번째로 람사르협약에 등록되었으며 국제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저어새들이 찾아와 번식지로 이용하는 등 희귀 종 철새들이 쉬어가는 중간 기착지로, 2009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국가적 차원에서 보호받고 있다. 이번 어린이 그린리더십 3차 과정을 통해 참가 대원들은 갯벌 교육뿐 아니라 남동유수지에서 저어새를 직접 관찰하며 철새서식지의 보호 가치에 대해서도 배울 예정이다.  

 

코카-콜라사와 환경재단은 습지 보호와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 주요 습지를 체험 장소로 선정해 왔다. 올해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서울 밤섬을 비롯해 두웅습지, 송도갯벌과 보성 벌교갯벌 등 총 4곳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참가접수는 오는 5 28일부터 6 1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 및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며, 초등학생 40(3)이 선발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에 바탕을 둔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미래의 환경을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습지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하며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외 습지 탐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생태자연에 대해 배우고 미래의 그린리더를 꿈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