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폭넓은 숙박 옵션과 연결해주는 온라인 숙소 예약의 선두주자인 부킹닷컴이 12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부킹닷컴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본 행사는 부킹닷컴 한국 지사 설립 이래 최초로 진행한 미디어 행사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킹닷컴의 제이미 더 실바(Jaime De Silva) 아태지역(APAC) 홍보 총괄 및 한국 지사장에서 최근 동북아시아 총괄대표로 승진한 임진형 대표가 참석해 한국 지사의 지난 7년간의 발자취를 포함한 브랜드 소개와 자사의 한국인 선호 여행 트렌드 조사결과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킹홀딩스의 계열사인 부킹닷컴은 1996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설립된 소규모 스타트업으로 현재 전 세계 70개국 200개 이상의 오피스에 18,000여 명의 직원을 둔 세계 최대 여행 e커머스 기업이다. 특히, 2012년 설립된 한국 지사는 지난 7년동안 임대표의 지휘아래 2015, 2016년에 각각 제주 지사와 부산지사를 오픈했으며, 2017년에는 한국 최초의 고객 서비스 센터를 개장했다.
이 외에도, 부킹닷컴은 최초로 홈, 아파트먼트, 기타 이색숙소 등의 대체 숙소 유형 부문의 매출을 공개 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부킹닷컴은 작년 한해 해당 부문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으며, 2018년 해당 부문의 총 매출액은 약 3조1천8백억원 (28억 달러)을 기록했다.
본 미디어데이 행사는 한국인의 선호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그 중, 한국인 여행객 76%가 ‘배움이 있는 여행’을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 전문 강사와 함께 기억에 남는 여행지의 향기를 떠올리며 디퓨저 메이킹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킹닷컴 임진형 동북아 총괄 대표는 “부킹닷컴의 목표는 세상 사람들이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조사 결과가 나타내듯 한국인 여행객은 추구하는 숙박시설 종류부터 원하는 여행 유형 및 여행 선택 조건까지 서로 다른 취향과 니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부킹닷컴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