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투어리즘&마이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성공적인 미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미팅이매진' 한국어 서비스 론칭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팅을 기획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팁과 창의적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미팅이매진(Meetings Imagined)을 7월부터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5년 업계 최초로 첫 선을 보인 미팅이매진은 행사를 개최할 지역, 호텔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진행한 미팅을 살펴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최신 미팅 트렌드를 참고해 ‘나의 아이디어 보드’에 저장해 미리 청사진을 그려볼 수도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매년 전 세계의 호텔에서 크고 작은 수 많은 미팅을 개최하는만큼 고객의 미팅 계획 단계에서부터 보다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총 4만 여 건의 미팅 및 이벤트를 조사 및 분석한 결과 오늘날의 고객들은 미팅이 단순한 ‘회의’가 아닌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고, 성취감을 느끼고, 색다를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하나의 기회를 생각한다는 점을 발견했으며, 미팅 플래너가 일방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전달하는 형식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렇게 탄생한 플랫폼이 미팅이매진이며, 누구나 www.meetingsImagined.com에 접속해 수천개의 참고 음식 및 행사 장식 사진을 통해 영감을 얻고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미팅 목적, 규모, 지역 및 호텔에 따라 창의적인 행사를 기획할 수 있다.



미팅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미팅 서비스 앱(Meeting Service App)을 제공한다. 행사 3일 전 발송되는 개별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 받으면 호텔 담당자와 행사 전, 후 수시로 연락하며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할 수 있다. 또한 객실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호텔 예약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는 링크를 제공한다. 호텔 담당자로부터 링크를 받은 고객은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호텔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직접 공유하거나 행사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다.


한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7월 14일(금) 더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글로벌 세일 담당 라메시 다리아나니(Ramesh Daryanani) 부사장, 세일즈 & 마케팅  담당 니클라스 마라토스(Nichlas Maratos) 부사장 등 주요 리더와 46개의 아태지역 호텔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세일즈 미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메리어트 글로벌 세일즈 미션 행사에 월간 <호텔앤레스토랑>도 참석해 호텔들의 생생한 마케팅 현장을 취재했다. 호텔들의 마케팅 포인트와 라메시 다리아나니 부사장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호텔앤레스토랑> 8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