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주한 페루무역대표부, '피스코 나이트(Pisco Night)' 개최



지난 3월 9일 강남구 화이트바에서 '피스코 나이트' 행사가 열렸다. 이는 주한 페루무역대표부(OCEX in Seoul)가 페루의 대표 주류 '피스코(Pisco)'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피스코 소개와 칵테일 시연, 시음 등으로 이루어졌다.
행사 내용에 따르면, 피스코는 포도를 블렌딩해 숙성한 후 증류한 브랜디다. 보통 35~50도의 높은 도수에 소주처럼 투명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피스코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단일 포도 품종만을 사용한 '피스코퓨로(Piscopuro)', 다양한 포도 품종을 블렌딩한 '피스코아초라도(Piscoacholado)', 완전히 발효되지 않은 포도 원액을 증류한 '피스코모스토베르데(Piscomostoverde)'가 그것이다. 피스코는 스트레이트로 마시기도 하지만, 보통은 레몬과 라임, 설탕을 넣은 피스코 샤워나 콜라를 넣은 피스콜라 등 칵테일 형태로 많이 마신다.
한편 주한 페루무역대표부는 피스코 칵테일 프로모션을 3월 한 달간, 화이트바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메뉴로는 페루 전통을 살린 칵테일 피스코 칠카노, 화이트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피스코 베이스 칵테일인 피스코 위즐과 로얄 피스코 에일이 있다.
행사를 기획한 주한 페루무역대표부 조안 바레나(Joan Barrena) 상무관은 "피스코는 한국의 소주와 같은 나라 대표 술"이라며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다른 매력을 가진 피스코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