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호텔&리조트

[박보근의 Hospitality Knowhow]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나가사키닛쇼칸 호텔

일본 최고의 야경과 유산을 보유한 나가사키시에서


세계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나가사키
나가사키시는 나가사키시를 배경으로 한 NHK 대하드라마 ‘료마전’의 방영, 국제선 크루즈선 기항 증가, 군함 섬 크루즈의 세계 유산 등록, 세계 신 3대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숙박 여행객이 점차 증가하고 여행 형태도 단체 여행에서 개별 여행으로 변화 중이다.
또한 4월 나가사키 연날리기 대회, 이나사산 진달래 축제, 나가사키 범선 축제, 5월 나가사키 수국 축제, 7월 나가사키미나토마츠리, 나가사키 페­­­­-롱대회, 8월 나가사키 원폭희생자위령평화 기원식, 9월 나가사키 거류지 축제, 신치 차이나타운 중추절 10월 나가사키쿤치, 나가사키 향토예능대회, 11월 마루야마하나마츠리, 1월과 2월 나가사키랜턴페스티벌, 노모자키수선화축제 등 월별로 축제와 행사도 열려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이번호에서는 일본 최고의 야경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나가사키 시에서 국내·외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나가사키닛쇼칸 호텔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승관 로비>


각각 매력을 지닌 3개 호텔이 한자리에
나가사키닛쇼칸 호텔의 주변 거리와 전망대욕탕에서 세계 신 3대 야경으로 선정된 '1000만 달러짜리' 나가사키 야경을 즐길 수 있다. 1개의 본관과 2개의 자매관으로 운영되며 모든 호텔이 같은 부지 내에 있어 여러 고객의 기호를 충족할 수 있다.
먼저 본관 나가사키닛쇼칸은 156개의 객실과 전망대욕탕, 선라이즈, 선샤인, 다이아몬드 홀 총 3개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며 게임 코너, 매점, 노래방 등의 시설이 있다. 전망대욕탕은 넓은 욕조와 함께 개별적으로 씻을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전형적인 목욕탕이다. 호텔의 자랑인 뷔페 레스토랑은 나가사키의 산, 바다, 들의 재료를 활용한 일식, 양식, 중식 등 50 종류 이상의 음식을 야경이 보이는 전용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그리고 레스토랑 씨어터의 다이아몬드 홀은 나가사키시 내 최대급의 레스토랑 씨어터로 450명을 수용 가능하다.
신관 바이쇼가쿠는 57개의 객실과 전망대욕탕, 노천탕, 사우나, 대·중·소 연회장, 매점, 당구장 등이 있으며 특히 나가사키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노천탕이 매력적이다. 다실풍 건물인 일본식 숙소 닛쇼칸 별장 코요테이는 객실 수 23실, 전망대욕탕, 대·소 연회장 등을 보유했다. 전체 호텔 직원 수는 110여 명 정도다.
나가사키닛쇼칸 호텔은 나가사키시가지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과 나가사키 제일의 야경을 자랑한다.


<쿠와미야 지배인과 인터뷰>


일본 내 수학여행객 많고, 인바운드로는 한국 고객 비중이 높아
주로 일본 내 개별 여행객을 비롯해 단체, 모집 투어, 스포츠 단체, 학생 단체가 호텔을 찾고 있으며 특히 7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집중 공부 합숙이 유명하다. 나가사키 시내는 원폭 관련 추모시설이 많아 일본학생 단체(수학여행) 숙박이 큐슈 지구에서 가장 많고, 월별로는 5월, 10월, 11월에 여행객이 많아 연간 톱 시즌이기도 하다.
해외 고객들은 연간 약 2만 명이며 한국인이 1만 5000명으로 가장 많고 대만 4000명,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포르 고객들이 1000명 가량 된다. 이에 호텔에서는 서울, 부산, 광주 등 한국으로 연 4회, 타이베이 가오슝 등 대만으로 연 2회 정도 세일즈에 나서고 있다. 호텔 관계자는 “우리호텔은 아시아 지역의 비중이 높아 고객의 30%가 한국, 대만, 중국손님이다. 오늘날 일본의 문화, 경제, 사회에 관심이 높아지며 인바운드 고객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외국 고객의 수요는 향후에도 계속 늘어날 것이며 더불어 일본 국내지역 경쟁 또한 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에 관광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수용 체제의 정비를 준비해야할 것이다.


쿠마모토 지진으로 인한 호텔 영업 손실 큰 편
한편 2016년 4월 14일 쿠마모토현과 오이타현에 걸쳐 발생한 쿠마모토 지진으로 나가사키닛쇼칸 호텔에도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4월 약 2800여 명, 5월 약 3700여 명, 6월 1250여 명의 취소 건수가 발생한 것. 신관 바이쇼가쿠도 마찬가지다. 4월 1500여 명, 5월 2500여 명, 6월 1800여 명이 취소했으며 별장 코요테이 역시 4월 270여 명, 5월 270여 명, 6월 290여 명의 손실이 발생해 전체 1만 4500명의 고객들의 예약을 취소했다. 위 내용은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호텔 영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나가사키닛쇼칸 호텔
Tel 095-824-2151 / FAX 095-824-5299
주소 長崎県長崎市西坂町20-1


박보근(朴寶根)
부산여자대학교 호텔관광계열 계열장

일본 문부성장학생으로 동경에서 유학생활을 했고 지금은 부산여자대학교 호텔관광계열의 계열장을 맡고 있다. 한국과 일본과의 교류에 많은 활동을 했고 특히 한일관광에 관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